[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2 / 2017.03.12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 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3.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 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 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 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3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 노인의 인지적정의적신체적특성기술하고교육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평생교육방법론 |
---|---|---|---|---|---|
공통 |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10점) 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10점) 3.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 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10점) |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10점)
- 목차
-
1. 들어가며
2. 평생교육의 개념
1) 평생교육의 의미
2) 평생교육의 특성
3) 평생교육의 기능
3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
1) 여성
2) 청소년
3) 노인
4) 장애인
4. 나의 생각
5.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평생교육의 의미는 매우 다양하다. 평생교육을 정의하는 학자마다 개인의 관점이나 국가의 사회적 배경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했다. 뿐만 아니라 평생교육과 관련한 유사 용어들, 이를테면 사회교육, 생애교육, 계속교육, 비형식교육, 성인교육 등은 평생교육의 의미를 더 모호하게 한다. 평생교육의 의미는 용어 자체에 함축되어 있듯이 한 인간의 삶 전체와 교육을 관련시킨 것이기 때문에 실로 다양하게 논의 되고 있다. 한 개인의 삶의 전체 과정 또는 발달단계와 관련된 것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평생토록 관여하는 생활영역 전체와 관련된 포괄적인 의미이기 때문이다. 이에 과제 작성을 위해 평생교육의 개념을 살펴보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을 살펴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다 할 수 있을 것이다.
2. 평생교육의 개념
1) 평생교육의 의미
Lengrand(1970)은 평생교육을 인간의 통합적 성장에 주안점을 두고 삶의 각 단계에서 훈련과 학습을 통하여 서로 융화되고 조화를 이루어 갈등 요소의 해소를 돕는 노력이라고 하였다. 또한 삶의 모든 상황에서 필요한 학습을 영속적으로 연결시키는 교육의 조건을 마련함으로써 개인이 자기완성을 이룰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규정하였다.
- 참고문헌
-
1) 김남선 저(2013), 최신평생교육방법론, 두남
2) 성낙돈 외 1인 공저(2013), 평생교육방법론, 동문사
3) 김진화 저(2006), 평생교육방법 및 실천론, 서현사
4) 배을규 저(2006), 성인교육의 실천적 기초, 학지사
5) 권대봉 저(2006), 성인교육방법론, 학지사
6) 박성열 저(2005), 지식기반사회의 평생교육 이해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집문당
7) 배장오 저(2003), 평생교육의 이해, 서현사
8) 임종운 외 1인 공저(2003), 평생교육개론, 홍익재
9) 신동필 저(1998), 안드라고지(Andragogy)의 기업교육 적용가능성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