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25 / 2021.10.26
  • 6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과제명>
유아의 놀이 맥락에서 배움을 지원하는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을 안내에 따라 작성하시오. (30점)

※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 작성 안내
1. 과제 작성내용에 포함할 사항:
(1)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 배경(유아의 사전 경험 및 놀이 경험과 교사의 지원)
(2)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활동방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내용 포함해야 함)
2. 계획안에 따라 제작한 활동자료의 사진 파일을 계획안에 첨가(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 참조, 추가로 수강생 본인과 재료 1컷, 완성품과 1컷을 포함해야 함)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 계획안(1).hwp
2.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 계획안(2).hwp
3.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 계획안(3).hwp
4.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 계획안(4).hwp

본문내용
【교재교구전시회 출품작 양식】

◆ 모의수업 지도안 ◆

강의실: 지역대학 호 조

◈ 주제 – 교재교구명
1.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 배경
- 유아의 사전 경험 및 놀이 경험과 교사의 지원

※ 유아의 일상생활/놀이 경험 내용 기술

만 6세 유아가 4월의 화창한 날, 화단에 물주기 실습을 하던 도중에 있던 일이다.
수도꼭지에 고무호스가 연결된 상태에선 호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나오던 물이 어느 순간 나오지 않게 되었다. 호스를 너무 당긴 탓에 수도꼭지와 호스가 분리되었기 때문이다.


교사의 이해 및 지원

※ 유아의 일상생활/놀이 경험에 대한 교사의 이해 내용 기술
유아의 배움을 지원하는 교재교구 및 활동에 대한 방향 기술

상호작용 – 우선 유아가 왜 물이 고무호스를 통해 나오는 것이 아닌지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해주기 위해서 관찰의 과정을 거친다. 무조건적 개입을 지양하고 유아가 현재 상황에 대해 어떠한 감정 상태를 가지고, 무엇을 궁금해하고, 흥미를 가지는지 파악한다. ‘기다리며 지켜봐주기’를 실천한다. 이후, 질문을 통해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정서적인 지원을 더한다.

교재교구 및 활동에 대한 방향 기술 – 물이 흐르는 것과, 특정한 흐르기 위해 필요한 것 등 자연스러운 이치를 게임의 형식으로 이해하게 돕는다. 배관이나 호스 등 물이 흐르는 데 필요한 것들을 의미하는 카드 등을 사용해 게임을 구축하고 성공하는 경험을 통하여 유아의 흥미와 이해를 돕는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나와 가족 모의수업지도안
  • 및 사회의 구성원과 상호작용하면서 성장하고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화되어간다. 이러한 “나와 가족” 주제는 유아들의 호기심을 바탕으로 하여 신체의 특징과 감정, 느낌, 나의 중요성 나아가 가족에 대해 알고 건전한 유아로 성장하도록 도울 수 있게 이 주제를 선정하였다.③ 환경구성 & 교재, 교구 생활주제 : 나와 가족2009년 5월 1주~5월 4주* 만 5세 성신반벽면 - 부모용 게시판 : 5월의 유치원 생활 및 행사 안내문- 활동

  • 방송통신대_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_유아의 지각원리에 따라 유아에게 적합한 교재교구의 특성을 기술하시오 (1)
  • 20 학년도 학기 기말시험(과제물)※ A4용지 편집 사용교과목명: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학번:성명:연락처:과제명※ 아래 문항에 모두 답하시오.1. 유아의 지각원리에 따라 유아에게 적합한 교재교구의 특성을 기술하시오. (10점)교재는 교육활동을 실행하면서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자료이며, 교구는 교육활동과 연결된 다양한 물품을 말하는데 유아를 위한 교재는 교구와 구분하거나 포함하여 사용되기도 한다. 유

  • 학교 논술 교육 -논술 프로그램
  • 법/ 수업사례독서 감상문 첨삭첨삭자의 자세와 조건/ 첨삭의 원칙/ 단계별 첨삭/ 도서종류별 독서감상문 첨삭논술문 첨삭논술첨삭의 이해/ 첨삭의 목적/ 첨삭의 준비/ 첨삭의 실제미디어와 논술미디어의 이해/ 논술로 바라본 미디어/ 미디어의 세상 읽기(2) 논술 지도사 한우리는 논술지도사를 고등학생의 논술실력 배양을 목표로 하는 전문 지도교사라고 정의 하고 있다. 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은 대학 입시를 위한 통합교과 논술 및 토론식 의사

  • [중등영어교과교재연구] 영어과 중학교 1학년교수-학습방법 계획
  • 교과목명: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Passionary교수-학습방법 계획실습반성 보고서목 차2. 직접교수법(1차시) 3. 자기주도적학습법(2차시) 4. 협동학습법(3차시) 5. 간접교수법(4차시) 6. 협동학습법(5차시)7. 모의수업에 대한 총괄평가 2. 직접교수법(1차시)2-1-1 직접교수법 차시계획안교과영어학년중학교 1학년단원Lesson 9.Four Seasons in One Day차시1/6교재두산 동아주제날씨에 관한 대화지도교사배은지학습목표* what~like 표현과 how~ 의 표현을

  •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2020년 기말시험, 유아교육과 3학년 과제, 1~4번까지 문제풀이
  • ☑ 2020년 기말시험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유아교육과 3학년 공통과제■ 목차1. 유아를 위한 교재교구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사상가 및 교육자들의 교재교구에 대한 관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여기에서 논의할 사상가 및 교육자는 페스탈로치, 프뢰벨, 몬테소리, 말라구치 4인을 모두 포함하여 비교 설명하시오.2. 유아에게 적합한 교재교구 개발을 위해 기록작업을 해야 할 필요성과 실제 교재교구 개발에 기록작업의 적용방안을 기술하시오.3. 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