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4,191) |
레포트 (4,189) |
방송통신대 (356) |
자기소개서 (34) |
독후감/감상문 (51) |
사업계획서 (0) |
기업보고서 (0) |
서식 (2)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0) |
레포트 (4,189)
[국어교육학] 언어적 사고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국어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사고력 신장을 강조하는 것은 세계적인 추세라고 할 수 있다. 국어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가 고등 사고력의 신장이라는 관점에서, 이에 따른 교수 학습 활동도 고등 사고력을 증진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요구되어야 한다.그러므로 이번 보고서에서는 사고 중심의 국어교육과 언어적 사고력을 증진시키기
15페이지 | 1,500원 | 2006.10.22
사고력이 촉진되며 확산적 사고력과 언어적 표현력이 증진된다.1. 역할놀이의 교육적 가치③ 정서 발달과도 관계가 있다.역할놀이에서 모든 희망과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다른 역할을 함으로써 긍정적인 자아 개념을 가질 수 있고 부정적인 감정 등 자제력을 회복하여 정서적 안정을 되찾을 수
19페이지 | 1,500원 | 2012.04.09
언어적 사고력 신장까지 염두에 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여기에 기반을 두고 윤여탁(2007)은 완벽한(바람직한, 고급스러운) 외국어 능력이란 생활 외국어뿐만 아니라 학습자의 목표 언어의 문화나 문학에 대해서도 알고, 외국어를 구사하는 과정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으로 보았다. 이 목
28페이지 | 1,800원 | 2010.03.31
사고력과 언어적 분석력을 기를 수 있다는 점을 중시하여 선정된 것이다.이 내용은 단어와 품사의 개념 구분하여 알기, 품사 분류의 기준을 알기, 품사 분류의 기준을 이용하여 품사 분류하기, 각 품사의 성격과 기능, 문법적인 의미 알기 등에 대한 학습을 의도하였다. 이러한 점에서 이 내용은 국민
17페이지 | 1,400원 | 2010.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