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파커하우스 호텔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파커하우스의 포지셔닝 전략
1. 의사결정요인들 (SWOT분석)
1) 내부적 요인
2) 외부적 요인
2. 관련 정보 검토
1) 포지셔닝 맵(positioning map)
2) 경쟁 호텔의 장단점
3) 파커하우스의 객실
4) 파커하우스의 영업실적(1993년)
5) 파커하우스의 영업수지
6) 상황 분석
3. 최선책의 선택
4. 실천계획 설정
II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미국에서 현재 영업중인 호텔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파커하우스는 1855년 10월 8일 개업했다. 파커하우스의 창립자인 하비 파커(Harvey Parker)는 호텔개업시 식음료분야에 온 정성을 쏟았는데, 그는 아메리칸 플랜(숙박에 3식 포함)을 정식으로 실시한 최초의 인물이었다. 1927년 재 건축되어진 파커하우스는 산뜻한 외관에 18세기 양식의 고급 실내장식, 넓은 레스토랑과 휴식시설 등으로 재 개업, 1920년대와 1930년대 부유층과 유명인사들의 명소로서 자리 잡았다. 이후 경기침체의 가속화와 보스턴 도심의 이동에 따라 파커하우스의 명성은 땅에 떨어지게 되었다.
1969년 던피(dunfey) 호텔 그룹에 의해 재생된 파커 하우스는 다방면에 조정절차와 자본투자로 1973년 내부수리를 마치고 새롭게 태어났으며 현대식 도시계획과 새로운 경영자인 체키잔(chekijian)의 뛰어난 경영 활동에 의해 다시금 던피의 부활을 이룩하였다. 던피 그룹 계열의 호텔 중 클래식 호텔의 범주에 속한 파커하우스는 보스턴 내에서도 비교적 높은 객실 점유율을 보이며 유지하고 있지만 현 시점에서 다른 기존의 경쟁 호텔들과 신축 예정 경쟁호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