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품화 광고]섹스어필 광고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Ⅱ. 본론
1. 심리적 측면에서의 에로티시즘
2. 광고와 에로티시즘
3. 성적 소구 광고의 개념
4. 성적 소구 광고의 유형
5. 성적 소구 광고의 실례
6. 성적 소구 광고의 효과
7. 섹스어필 광고 사용시 고려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론
거의 벗다시피한 여성모델을 등장시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자 하는 이른바 섹스어필 광고가 공공연하게 활개를 치고 있다.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이러한 성적소구광고는 전통적인 광고전략의 하나로 중요하게 취급되어져 온 바 있으나 문제는 우리의 전반적인 문화환경을 오염시키는 정도로까지 여파가 확산되어가고 있다는 데에 있다. 현대 사회에서 대중 매체가 차지하고 있는 막강한 영향력의 근저에는 매체산업의 존립에 결정적인 힘을 발휘하는 광고가 자리잡고 있다.
상품정보를 제공하여 구매를 촉진한다는 순수한 의미에서의 광고기능보다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구매행위로 연결시키고자 하는 설득기능에 보다 중점을 두는 데서 무리한 광고행위가 속출한다고 할 수 있겠다. 즉 광고의 기본 소구 방법이 정보적 소구보다는 감정적 소구에 보다 치우쳐 있어서 경우에 따라서는 소비자의 냉철한 판단보다는 현혹된 상태에서의 선택을 촉발시킨다.
이런 광고행위의 구조적 갈등은 광고메시지의 다양한 문제들을 야기시키고 있는데, 광고의 선정성, 폭력성, 몰가치성, 외래선호성, 언어적 오염, 과대. 과장성, 소비주의 조장, 퇴폐. 향락적 환경조성 등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게슈탈트 상담이론을 전경, 배경, 자각, 접촉, 접촉 경계 혼란, 접촉경계장애기제 개념 중심으로 설명하고 자신의 미해결 과제 하나를 게슈탈트 방식으로 기술해보세요.
- 인지행동치료 합리 정서행동치료
- 성인학습자의 특성인지적 정의적 신체적과 성인 교수법을 기술하시오
- 머독과 레비스트라우스가 설명한 가족개념의 정의와 1990년 후반에 쿤츠와 올슨과 듀프레인이 설명한 가족개념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 분석하시오
- 노년교육의 범위는 네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 노년교육의 범위를 학습자, 교수자, 목적, 주요내용을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 상담심리학_게슈탈트 상담이론을 적용하여 자신의 미해결과제 하나를 선택하여 사례개념화를 전경, 배경, 자각, 접촉, 접촉 경계 혼란, 접촉경계장애기제 등의 이론적 내용을 적용하여 기술해보세요
- 시각과 청각장애를 중복으로 갖고 있는 장애영유아의 특성에 따른 교수방법을 제시하세요
- 상담이론과실제_형태주의 상담에서는 미해결과제라는 주요개념이 있습니다 미해결과제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본인의 경험을 형태주의 상담에 비추어 볼 때 자신은 어떤 미해결과제가 있었는지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시오
- 현재 가장 또는 심각한 아동권리침해의 사례를 들어 개선방안
-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와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의 차이점을 토의해 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