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품화 문제점과 해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성상품화란?
성상품화의 예
아이돌
비키니 스키대회
모터쇼 레이싱걸
성적 광고
레드카펫
성상품화의 문제점
해결방안 토론
토론주제 제시

본문내용
성의 상품화란 인간이 어떤 대가를 위해 자신의 노동력이나 아이디어를 판매의 대상으로 삼는 것과 마찬가지로 보수를 받기 위해 남, 녀라는 성적으로 구별 지워지는 특징을 이용함을 뜻함.
인간이 가진 성적 특성이 하나의 유용한 도구로서 여타의 생산물이나 노동력처럼 교환가치를 지닌 하나의 상품으로서 가치를 평가받는 것을 의미함.

(1) 직접적 성상품화
■ 매매춘, 쇼걸, 미인대회, 러브호텔, 성을 상품화하는 연 극, 전위예술, 행위 예술 등
(2) 간접적 성상품화
■ 일반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성 상품화 (대중매체 이용)
인쇄매체이용 : 신문, 잡지, 만화, 소설, 광고지, 포스터,
달력 등
- 영상매체이용 : TV, 비디오, 영화 등
■ 특정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성 상품화 (전자매체 이용)
- Phone매체 이용 : 음성정보, 폰섹스 등
- PC매체 이용 : 게임, CD-ROM, DVD-ROM 등
Network 이용(PC+Phone) : 컴퓨터 통신 (대화방, 인터
넷 포함)
비키니 스키대회?

정해진 시간 안에 비키니 의상을 입고 스키나 보드를 타고 내려오며 기발한 퍼포먼스를 하는 팀이나 개인을 선정해 시상.

우리나라에서 2011년 1월 전라북도 무주 리조트에서“2011 비키니 스키 페스티벌”이라는 제목으로 처음 개최.
비키니 스키대회의 문제점

스키장 홍보를 위해 성을 상품화시킴.
대회순위의 기준 : 노출의정도? 좀 더 노골적인 포즈?
추운 날씨에 비키니 의상의 위험성
구제역 확산시기에 대회개최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국가 --> 세계적인 행사를 앞두고 대외적으로 다소 수치스러울 수 있음.
레이싱걸의 연예계 진출

레이싱걸 출신들의 연예계 진출
활발
성공사례는 적지만 오윤아, 구지성
등 드라마 및 작품 활동 왕성
일부는 섹시포토를 통해 많은 돈을
벌기도...


레이싱걸의 문제점

어린 청소년들에게 과장된 꿈을 심어준다.

규모 큰 Motor show에 서기 위해 성(性) 상납 까지도…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Racing girl이 저급하다는 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상품화 사례분석과 성상품화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제시
  • 성상품화 사례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제시0목차01. 성상품화 개념과 등장배경2. 성상품화 사례분석3. 성상품화 문제점4. 성상품화 문제 해결방안 제시1. 성상품화 개념과 등장배경여성의 성을 상품화하는 것은 이윤획득을 목적으로 상품을 생산하는 자본주의의 상업성에 기인한 것이다. 자본주의하에서의 기업들은 소비를 전제로 한 대량생산 체제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끊임없이 새로운 소비자를 창출하여야 하는데, 이러한 소비자의 창출

  • [사회문화]대중매체에서의 성상품화 문제점과 해결방안
  • 성1. 섹슈얼리티전략 장치로서의 영화 2. 90년대 영화, 섹슈얼리티 전략의 뒤집기3. 구성주의적 섹슈얼리티 전략, 혹은 여성성의 쾌락을 찾아 Ⅲ. 광고에서 나타나는 성 1. 광고에서 나타나는 실례와 의도2. 광고 속의 성 표현의 문제점 3. 문제 해결방안Ⅳ. 대중음악에서 나타나는 성1. 음악속의 성이 문제제기가 된 사례2. 대중음악에서 성 표현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방향Ⅴ. 온라인상에서 나타나는 성1. 온라인상에서 나타나는 성상품화의 사례2.

  • 성과철학,성적광고,성상품화,성,사회문제
  • 성과 철학목차성상품화란?성상품화의 예아이돌비키니 스키대회모터쇼 레이싱걸성적 광고레드카펫성상품화의 문제점해결방안 토론토론주제 제시질문-1질문-2누굴까요?질문-2이제 아시겠죠?성상품화란?성의 상품화란 인간이 어떤 대가를 위해 자신의 노동력이나 아이디어를 판매의 대상으로 삼는 것과 마찬가지로 보수를 받기 위해 남, 녀라는 성적으로 구별 지워지는 특징을 이용함을 뜻함. 인간이 가진 성적 특성이 하나의 유용한 도구

  • [성상품화 광고]섹스어필 광고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성이나 기업 성격에는 관계없이 가장 안이한 표현 방법을 통해 차별화 가 되지 않으며 이미지 형성을 못하고 있다. 성광고는 크게 선정적 광고(sexual advertising)와 성차별 광고(sexist advertising)로 구별된다. 선정적 광고란 성을 노골적으로 사용하여 주목률을 높이려는 광고이며, 성차별광고는 여성의 지위를 고착화시키는 광고이다. 여기에서는 선정적 광고, 즉 성적소구광고의 특성과 효과, 윤리, 사회적인 문제점, 그리고 앞으로의 사 용에서의 유의점에

  • 성상품화 관련 레포트[정리 및 사례]
  • 성을 상품인 것처럼 광고를 하며 그렇게 꾸며서 장식해 나가는 것이 문제점으로 들어나고 있다. 여성의 성적 매력도를 이용하여 인간의 동물적인 본성을 자극하는 이러한 여성상품화에 대한 문제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들이다. 우리는 이러한 성상품화 이러한 문제를 직시하고 있으면서도 간과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제 이러한 문제들의 원인들을 고찰함과 동시에 그에 따른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한다.♣ 본론1. 성의 상품화란 ?성의 상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