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국제관광허브 기능 연계사업- 싱가포르와 한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5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싱가포르 국가 개요
1. 싱가포르 개황
2. 싱가포르 역사와 문화
1) 역사
2) 문화
3. 싱가포르의 경제
1) 경제
4. 아시아의 허브 싱가포르
5. 싱가포르의 세계 경쟁력 보고
Ⅱ. 싱가포르의 관광산업
1. 관광산업의 대국 싱가포르
2. 싱가포르의 관광산업 - 2015 VISION
1) 정부의 지원 확대
3. 싱가포르의 관광전략
1) Lifestyle & Events Division
2) Sightseeing & Cruise Division
3) Tourism Shopping Division
4) Food & Beverage division
5) Leisure Marketing Division
4. 싱가포르 관광산업의 한계
Ⅲ. 한국으로의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 전략 및 효과
1.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 전략
1) 관광코스개발계획
2) 대학간/도시 간/레저산업체간 자매결연 및 공동개발 사업 추진
2. 양국의 유치효과
1) WIN-WIN 전략
2) 경제적인 효과
3) 양국의 우호 관계 유지
4) 범아시아 관광객 유치
- 본문내용
-
1. 싱가포르 개황
자연보다 더 자연스런 인공미를 가진 나라, 적도 부근에 있기에 태풍과 지 진이 없는 천혜의 나라로서 싱가포르 는 말레이 반도의 남쪽 끝, 인도양과 남중국해를 연결하는 길목에 위치해 있으며 적도 북쪽 137km 지점에 있다. 국토 전체 면적은 697.1㎢로 서울 (605.5㎢)보다 조금 큰 면적으로 약 50여 개의 작은 섬들로 구성되어 있다. 싱가포르 본 섬의 서남부는 암석지대로 저습지가 많고 동부지역은 모래가 많아 해수욕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인구는 약 424만 명(1년 이상 거주 외국인 75만 명 포함, 2004년 기준)이고, 인구밀도는 6,180명/㎢(2004)이다. 그 중 중국계(76.2%), 말레이계(13.8%), 인도계(8.3%), 기타 소수민족(1.7%)으로 복합사회구성을 이루고 있으며, 다민족 국가답게 영어, 중국어, 말레이어, 타밀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다. 종교도 다양하게 불교와 도교(51%), 이슬람교(14.9%), 기독교(14.6%), 힌두교(4.0%)가 공존하며 이것이 일상적인 라이프스타일이나 도시 공간에 고스란히 흔적으로 남아있다. 이처럼 다양한 문화적 공존으로 생겨난 나라 싱가포르는 자연자원을 멋지게 보존·개발해 오늘날 아시아 제일의 관광지와 무역항으로 동남아시아의 관문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싱가포르 는 그야말로 작지만 강한 나라, 强小國이다.
-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1. 이주용, 축제로 국제화에 앞서간 세계 속의 도시를 찾아서, 2002
2. 심원섭, 기역관광혁신체계 구축방안,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2004
3. 허갑중, 전통숙박시설 육성방안,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2004
<참고 웹사이트>
싱가포르관광청 홈페이지 http://www.visitsingapore.or.kr/
관광지식정보시스템 http://www.tour.go.kr
한국관광공사 http://www.knto.or.kr/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http://www.kctpi.re.kr/
싱가포르 한국 대사관 http://www.koreaembassy.org.sg/test3/Zboard/zboard.php?id=koarchive
http://www.insession.co.kr/board/Comment.php?number=6&count=5&gubun=11
http://www.traveltimes.co.kr/article/cover_detailed_view.php?id=260&pagenum=9&ho_num=598
http://www.kctpi.re.kr/ini-policy-detail.htm?pdate=2003-04&pkey=42
http://correct.korea.net/club/media_read.asp?idx=377&page=3&searchword=&seardhtype=&category=1
http://www.skynews.co.kr/skynews_main/focustrends/special/special_021.htm
http://hallailbo.co.kr/read.php3?no=162370&read_temp=20050303§ion=10
http://www.kto.or.kr/korean/tourinfo/speech/read.jsp?speech_brd_no=230&curPage=3
http://www.kccci.or.kr/w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