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감상문] 에바헤세 Eva Hesse 전시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n d e x
1. 들어가면서
2. 전시장에서
3. 내가 생각하는 에바 헤세
➀ 에바 헤세의 평가에 있어서 주변적 작용
➁ 에바 헤세의 작품에 자체 대한 평가
4. 마치면서
본문내용
서론이 길었지만 저번주쯤에 나는 국제에서 열리고 있는 에바헤세의 전시에 다녀왔다. 도판으로 몇 번 여성미술가의 카테고리에서 하는 이야기를 들었을뿐 그녀에 대한 별다른 사전 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마음이 편했다. 많은 주변적 지식은 그 작가의 작품을 평가할 때 도움이 되는 경우도 많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그에 못지 않게 있기 때문에 나는 늘 그 사전지식으로 포장된 선입견을 조심하곤 했었다. 그래서 전시를 보고 난 이후에 뭔가 잘 정리한 후 사람들의 의견과 비교해봐야지하는 마음을 가지고 산책하는 기분으로 다녀왔다.
전시의 대부분은 그녀의 작업이 회화에서 조각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였던 독일에서의 작품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어떤 특정한 사물을 연상해 낼 수 없는 유기적인 드로잉이 1층 대부분이었고 2층에는 캔버스 밖으로 빠져나오기 시작한 그녀의 부조적 캔버스 작업들이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둘러보라고한 1층의 마지막 방에는 고무풍선을 불어 그 위에 종이를 붙이고 다시 애나멜로 색칠한 조각 작품이 걸려 있었다. 이 세 개의 과정, 즉 완벽한 평면 드로잉➜부조화된 캔버스 회화➜ 조각이 그녀가 평면에서 공간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를 명확하게 정리해서 전시해 놓은 것 같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전시내 중학교 학생들이 기대하는 敎師象을 알아 학생과 교사와의 거리를 좁히고 이상적인 교사상을 정립하여 교사들에게 학생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려는 교육자적 사명감을 갖도록 하는데 그 필요성이 있다.B. 연구의 목적 본 연구는 학생이 기대하는 교사의 인품, 학생이 기대하는 학습지도 방법, 학생이 원하는 생활지도 방향, 교사와 학생 및 교사와 학부모와의 인간관계, 학생들이 제일 좋아하는 교사상, 제일 싫어하는 교사상을 구체적인 항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미술, 역사, 철학이 어우러져 있다. 현대 서양을 이루는 많은 것들의 뼈대이며, 서양인의 자의식 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는 최고의 문학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로.첫째, 호메로스는 역사상 최초로 그리스 신화를 문학작품으로 옮긴 역사가이자 작가이다.둘째, 모든 일은 그 시작, 처음이 가장 어렵다. 세익스피어도 괴테도 모두 호메로스를 통해 읽고 쓰고 암송하며 따라갔을 것이다. 서양의 작가들에게 호메로스는 문학의 신이며, 일리아

  • [독문학] 표현주의
  • , 1990하인츠 슈톨테, 안인길 역, 『쉽게 쓴 도이치문학의 역사』, 서울 : 신구문화사, 1994http://demian63.hihome.com/헤세의 데미안에서의 내면성과 꿈 -한일섭 (서강대)http://hesse-library.mokwon.ac.kr박찬기외 공저, 『표현주의 문학론』 민음사 1990.Kristin Thompson & David Bordwell, Film History : An Introduction (Volume 1), (The McGraw-Hill Companies, 1994), 주진숙, 이용관, 변재란 역, 『세계영화사: 영화의 발명에서 무성영화 시대까지(1880s∼1929)』, 시각과 언어, 2000, p.180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미술 노트 (공주형)’, 초현실주의 화가 달리의 자전적 도서인 ‘달리, 나는 천재다! (살바도르 달리)’등의 책을 읽고 예술가의 삶이 예술 작품에 주관화되어 나타나는 과정을 독후록에 서술함.3. 서양 미술에 관한 책읽기를 좋아하는 학생으로 ‘화가의 집을 찾아서 (한젬마)’, ‘풍경과 마음 (김우창)’, ‘미술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들 (이명옥)’등의 책을 읽고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사람의 마음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는 계기를 가짐.4. 전시

  • [학업계획서]학업계획서 -- 인문학부~ 심리학과까지 총정리
  • 전시켜야 할 단점(특성 혹은 능력)에 대하여 기술하십시오(자신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었던 사례와,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의 가장 큰 장점은 집중력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예술고등학교를 다닐 때, 피아노를 전공했던 저는 절대로 틀린 음을 치지 않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그 긴 악보를 외우느라고 고생하던 친구들은 모두 저의 기억력을 부러워했지만 사실 이것은 아무리 길고 복잡한 악보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