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슨분석과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체 시장
2. 마이리슨
3. 경쟁사
4. 소비자
5. 5C 분석 콜레보레이션
6. 제언사항
본문내용
1.전체 시장
저작권법 개정으로 2003년부터 추진된 온라인 음악 서비스 유료화가 진행되고 있고 그로 인해서 음악 서비스 시장의 지형이 바뀌고 있는 실정이다. 그로 인해 온라인 음악서비스가 수익성 있는 사업으로 조명 받게 되었고, 기존에 있던 음악 전문 포털 이외에도 네이버 야후 등의 대형 종합 포털과 이동통신 사업자들까지 시장에 뛰어 들게 되었다. 현재 음악시장은 벅스 뮤직과 맥스 엠피스리가 주도 하고 있다

음악 전문 포털 사이트인 마이리슨 닷컴은 그가 가진 기능과 인터페이스에 반해 인지도가 확연히 떨어져 벅스뮤직의 유료화가 진행 될 때 본격적인 경쟁 체제에 돌입하게 되면 음악 서비스 시장에서
사장 될 수 있다. 이를 막기위해 좀더 많은 회원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2. 마이리슨
마이리슨 닷컴은 유료 음악사이트로써 이미 2002년 마이리슨의 전신인Mpcat.com을 전면 유료화 하였고,2004년 6월 사이트를 전면 개편하면서 신개념 뮤직블로그 뮤피 서비스를 오픈하였다.뮤피, 라디오, 웹진 등 타 사이트와 차별화 되는 서비스를 시행중이고 깔끔한 홈페이지 디자인과 요금 충전이 백원 단위로도 되는 합리적 충전방식이며 음악에만 집중된 간결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다
단점 : 음원이 부족하고, 인지도가 낮다. 회원수와 충성도 높은 회원의 수도 부족하고, 컨텐츠가 타사이트에 비해서 많이 간결하다
기회 : 저작권법의 개정으로 온라인 음악서비스가 유로화 됨에따라 예전부터 유료사이트를 운영해오던 마이리슨에게는 기회점으로 작용할 수가 있고 MP3 player와 MP3 폰 등 이 많이 보급이 되고 있다.
위기 : 현 인터넷 음악시장 점유율이 미비한 상황에 계속 많은 경쟁자들이 출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분석답지 않은 분석임.. 돈 아까움... 분석이란 최소 분석 날짜가 있어야 하지 않나요..
    언제 자료인지도 알수 없는..
  • do***
    (2006.02.03 12:52:20)
회원 추천자료
  • [재무] 파생실패사례-금융기관
  • 제안했다. OECD는 첫 조치 중 하나로 은행과 다른 금융기관 사이에 업무제휴를 제한하는 3년 글래스-스티걸법을 철폐할 것을 제시하면서 업무 분리장벽을 철폐함으로써 금융기관들이 장점을 살려 경쟁하고, 한 기관이 특별히 혜택을 입는 일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서방선진 7개국(G7)과 러시아는 99년 6월 18~20일 독일 쾰른에서 열린 연례 정상회담에서 법적 규제와 관련, 주요국들은 거액 자금을 운용해 투기적인 거래를 자행하고 있는 헤지펀드

  • [경영경제]침체된 시계산업의 부활
  • 전략이다. High Touch에 있어서 잠재적 수요와 시장, 소비자 기호, 미적 가치를 제품 디자인에 통합시키기 위해 시스템 분석이 디자인 과정에 들어가게 된다. 또한 High Touch 제품 개발 전략은 소비자의 잠재욕구를 체계적으로 파악하기 위하여 인간기능 계층구조 등의 분석기법을 사용한다.High Tech가 막대한 양의 연구개발비와 최신 기술이 필요한 반면 High Touch는 기존 기술을 구조적으로 사용하고 산업공학적, 인간공학적 디자인을 중요시한다. 또한 불연

  • 교육공학 한국 사이버 교육 미국 사이버 교육 기능성 게임
  • 분석과 이를 토대로 수요자 요구에 대한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토대로 각 기관 나름의 사이버 교육 컨텐츠 차별화 전략, 더 나아가서는 최적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둘째, 국내 사이버 교육 컨텐츠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는 대부분이 사이버 교육의 특성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일부의 경우, 책에 실려있는 내용을 그대로 웹에 옮겨 담는 방식으로 컨텐츠들이 선형적으로 설계 운영되고 있어 인쇄 매체와의 차별성을 찾아보기 힘

  • 마이스페이스 실패사례
  • 마이스페이스 실패사례< 목차 >I-1. 마이스페이스 기업소개와 흐름Ⅰ-2. 국내 SNS 이용 흐름과 현황Ⅱ-1. 마이스페이스의 전략-STP분석-4P분석Ⅱ-3. 마이스페이스의 한국시장진출 실패 원인분석Ⅱ-4. 경쟁사 분석싸이월드 vs 마이스페이스Ⅱ-5. 마케팅 제안Ⅱ-6. 마이스페이스의 현재 동향I-1. 마이스페이스 기업소개2003년 톰 앤더슨(Tom Anderson), 크리스토퍼 드울프(Christopher DeWolfe)가 설립.2005년 7월 5일 미디어 그룹인 “뉴스코프(News Corp.)”에 5억 8천만

  • 데이터 경제란 무엇이며,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금융플랫폼에서 왜 데이타가 중요한지 금융플랫폼에서 데이터는 어떻게 사용되어지는지 마이데이터의 실제 적용 사례 및 원리, 데이터가 중요한 만큼 개인정보보호도 중요한데, 이를 위반하면 어떻게 되는지, 더 나아가 회사는 어떻게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는지 등 여러분이 데이터 경제 시대에 데이터
  • 분석, 모델링, 시각화 등의 기술과 도구를 적절히 활용하여 데이터를 가치 있는 정보로 전환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데이터의 정확성과 보안을 보장하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배영임, 신혜리.(2020).데이터3법, 데이터경제의 시작.이슈&진단1-26.금융플랫폼은 고객에게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금융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4. 마이데이터의 적용 사례와 원리마이데이터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