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문제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명 3. 우리들의 소비생활
4. 소비자 문제의 해결
(2) 소비자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는가?
본문내용
Ⅱ. 단원 설정 이유

청소년 소비자는 시장경제와 소비환경이 급변하는 사회에서 수많은 제품. 브랜드, 판매처, 정보의 홍수로 인해 많은 소비자 문제를 경험하고 있다. 또한 문제는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로서 소비자 문제의 종류를 구별하고 소비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소비자로서 문제를 경험했거나, 불만이 있을 때 적극적으로 행동하여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누리고 소비 생활의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Ⅳ. 지도상의 유의점

본래 소비자 문제 해결은 사적자치의 원칙에 의해 소비자와 판매자 또는 제조업자가 상호교섭으로, 자주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함을 인식시킨다.
사적 자치의 원칙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에 소비자 문제의 해결을 위한 방법을 충분히 알고 소비자 문제의 발생 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나쁜 지도안!
  • kil***
    (2015.08.27 00:20:06)
회원 추천자료
  • [법교육] 고등학교 교수-학습 지도안
  • 소비자의 권리를 실현할 수 있는 기본적ㆍ필수적인 소비자 관련법의 성격과 적용에 대해 학습할 수 있게끔 구성되었다. 물론 소비자 관련법을 익히는 이유가 되는 소비자의 권리와 책임도 비중을 두어 설명할 수 있게 지도안을 구성했다. 또한 법의 개념과 구성요건을 이해시키다 보면 자칫 딱딱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가족 모형을 통한 실제 사례를 구성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학습 내용이 친숙하게 다가가도록 했다. 2차시 수업은 실제와 가까운 문제 해

  • [국어교육론] 고등학교 문학 진달래꽃 지도안
  • 지도안 참고(+문학교육론)1) 문학의 수용과 가치면2) 문학작품의 이해와 감상면단원의 구성 - 교사용 지도서 참고단원의 학습 목표 - 교사용 지도서 참고(교육과정의 반영)단원과의 관련 - 교사용 지도서 참고단원 교수․학습 계획(총 8차시) - 교사용 지도서 참고하여 변형Ⅲ. 학생관학생 실태 조사국어수업을 위한 전반적인 설문가. 국어 과목에 대한 관심도 나. 교과에 대한 난이도다. 선호하는 수업 방식라. 수업 참여도본시 수업을 위한 설문

  • 가정과학 교수 학습 지도안 - 식품과 영양
  • 지도안대단원Ⅲ. 식품과 영양본시단원1.음식 문화에 따른 상차림과 식사예절차시13/18중단원3. 음식 문화와 음식 만들기일시대상페이지134-137장소교실수업목표1. 음식 문화 형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알 수 있다.2. 우리 나라 음식 문화의 특징을 알아보고 계승할 수 있는 방안을 발표할 수 있다.수업자료교 사학 생교과서, 학습지도안, PPT자료,동영상교과서,필기도구동영상http://www.forthenextgeneration.com/bibimbap/(타임스퀘어 비빔밥-1분)수

  • [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인터넷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연구수업 지도안
  • 소비자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3. 인터넷 마케팅 조사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다.4. 소비자의 문제 인식 유발 요인에 대해 알 수 있다.5.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에 대해 알 수 있다.6. 소비자의 정보 탐색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단계학습내용교수 -학습활동시간학습자료유의점및 도달점교사학생도입전시학습확인․ 인사 및 출석점검․ 전시 학습을 상기시킨다.․ 인사, 출석확인․ 수업준비를 한다.․ PPT 자료를 보며 지난시간의

  • [경제교육] 사회과 수업 지도안 -소비자 선택의 원칙
  • 소비자 선택의 원칙주제* 잘못된 소비 유형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학습목표* 지식: 잘못된 소비 유형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안다. * 기능: 하나의 잘못된 소비가 경제 각 부분에 미치는 영향을 구분할 수 있다. * 가치․태도: 잘못된 소비가 사회에 야기하는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태도를 가진다. 지도상의유의점* 수업 내용- 학습한 개념을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사고와 행동의 이중성 극복)* 수업 운영- 제공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