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형인간] 아침형 인간 열풍에 관한 올바른 인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2. 아침형 인간 열풍의 배경‥‥‥‥‥‥‥‥‥‥‥‥‥‥‥‥‥‥‥‥ 3

1) 불안한 사회 분위기

2) 매스 미디어(mass media)의 영향

3) 대중의 모방심리

3. 아침형 인간 열풍의 문제점‥‥‥‥‥‥‥‥‥‥‥‥‥‥‥‥‥‥‥ 5

1) 신체의 부적응

2) 사회의 심리적 압박

4. 아침형 인간 열풍에 따른 문제의 해결방안‥‥‥‥‥‥‥‥‥‥‥‥ 6

1) 개개인의 생활 습관 중시

2) 사회적 문제의 해결방안

5. 결론‥‥‥‥‥‥‥‥‥‥‥‥‥‥‥‥‥‥‥‥‥‥‥‥‥‥‥‥‥‥8

참고문헌 목록‥‥‥‥‥‥‥‥‥‥‥‥‥‥‥‥‥‥‥‥‥‥‥‥‥‥‥9

본문내용
최근 아침형 인간이 출판가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작년 말 사이쇼 히로시의 ‘인생을 두 배로 사는 아침형 인간’이라는 책이 국내에 번역본으로 출간되어 ‘아침형 인간’ 바람을 일으킨 것이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아침형 인간이란 말 그대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아침 시간을 활용하는 사람이다. 즉 대체로 오후 11시경 잠을 자고 오전 5시경 일어나 아침에 중요한 업무를 하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 사이쇼 히로시는 “인간은 체온이 떨어져야 숙면을 취할 수 있는데, 체온은 오후 11시∼다음날 오전 4시에 최저가 되므로 이 시간에 잠을 자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또 오전 6∼8시는 집중력과 판단력이 낮 시간의 3배가 되기 때문에 이른 아침 시간을 활용하면 그만큼 효율적이다” 라고 한다. 즉 아침형 인간은 아침 시간을 충분히 활용하여 사회적인 성공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의 몸 자체가 아침형 인간에 맞다는 것이다.
사실 아침형 인간 열풍에 의한 사람들의 반응 또한 폭발적이라 할 수 있다. 아침형 인간 관련 서적들이 날개 돋친 듯 팔린 데에 이어서 새벽 5∼6시대 지하철 교통카드 이용률도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3월 8일 삼성카드에 따르면 작년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지하철 교통카드 이용실태를 분석한 결과 ‘아침형 인간’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지난해 10월부터 새벽 5∼6시대 지하철 이용자가 예전보다 10∼30% 늘었다. 이 시간대 월별 이용건수는 작년 9월 4만8081건에서 10월 6만4634건으로 34% 증가했다. 또 작년 11월과 12월, 올해 1월도 작년 9월에 비해 각각 24%, 25%, 10% 늘었다.
참고문헌
사이쇼 히로시. 아침형 인간-인생을 두 배로 사는. 한스 미디어, 2003.
사이쇼 히로시. 아침형 인간의 비밀. 아카데미북, 2003.
사이쇼 히로시. 아침형 인간 성공기. 21세기북스, 2003.
이우일. 아침형 인간, 강요하지 마라. 청림출판, 2004.
권민식. 내가 쓰는 아침형 인간의 노트. 큰나무, 2004.
나카지마 다카시.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아침시간 2배로 쪼개쓰기. 이지북, 2004.
고바야시 도시노리. 아침형 인간을 위한 4가지 숙면법. 예문, 2004.
다카이 노부오. 아침형 인간으로 변신하라. 명진 출판사, 2003.
과학동아 5월호. 동아사이언스, 200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침형 인간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가지게 되네요.
  • hermion***
    (2010.05.17 13:46:13)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조직행위론 이론과 관련된 최신사례 분석
  • 관한 삼성전자 수원지원센터장 허영호전무는 삼성전자 모체사업장인 있는 수원 내에 위치한 대표적인 세계문화유산을 우리 손으로 지키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수원 화성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은 물론 수원 지역 내 장애인 학교 어린이들을 화성으로 초청, 지속적으로 문화체험 교육 등도 진행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삼성전자는 자신의 모체사업장인 수원의 대표적인 문화재인 ‘화성지킴이’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허갑수 ( Kap Soo Heo )

  • 유제품산업 마케팅전략
  • 인식시켜 신뢰를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 (4) 새로운 우유캐릭터 만들기 브랜드 이미지가 널리 알려지지 않은 남양유업의 브랜드 알리기의 한 수단으로 캐릭터 만들기를 제안한다. 우유캐릭터 만들기는 지금까지 폭넓게 알려진 이미지가 없는 남양유업의 새로운 이미지건설에 적합할 것이다. 새로 남양유업의 브랜드 알리기의 한 수단으로 캐릭터 만들기를 제안한

  • [대학입시][대입][대학입학시험]대학입시(대입,대학입학시험)변천,경향,구술면접고사, 대학입시(대입,대학입학시험)중압감,자세,개선방안
  • 관한 종합정보 공유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되지 않아 효율적인 인적관리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넓은 시각으로 볼 때, 평생 교육이 보장되는 시스템도 교육과정내의 과제라고 생각한다. Ⅸ. 결론우선 우리는 대학입시 제도뿐만 아니라 모든 교육 제도를 고칠 때는 매우 신중해야 하고, 하나를 고쳐서 다른 문제가 다시 발생할 경우에는 고치는 것이 결코 현명한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또한 교육 개혁에 의해서 새로운 제도나 프로그램을

  • 스테디셀러의 분석과 그 효용성에 대하여
  • 살아가는데 있어서 효용적인 삶의 지표를 제공하거나 올바른 가치판단의 척도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서적 - 이세열 가려엮음 『多 가 善?』 직지, 2001 - 정세일,「월간 프린팅코리아 2011년 7월호 통권 121호」- 한기호 지음 『베스트 셀러 30년』 교보문고, 2011- 한기호 지음『사람과 책』 ,「교보문고, 2012년 9월호 ‘스테디셀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참고 사이트- 네이트 책, 좋은 책의 발견http://book.nate.com/best.html에서 검색

  • 미디어가 개인의 취향에 끼치는 영향
  • 열풍이 불던 올해 초부터 잠실 근처 석촌 호수에서 조깅을 시작했다. 아침 일찍 뛰다보니 자신이 아침형 인간으로 바뀌는 듯한 기분이 들고 기분도 상쾌했다. 그런데 조깅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돼 무릎이 시큰거려 뛰는 것은 물론 걷기도 힘들었다. 병원을 찾은 고씨는 관절이 약한 사람이 무리하게 조깅을 하면 어떻게 하냐는 핀잔을 들어야 했다. 코리아 정형외과 은승표 원장은 퇴행성관절염 관절의 연골이 손상되면서 국소적으로 퇴행성 변화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