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디셀러의 분석과 그 효용성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테디셀러란 무엇인가?
2. 스테디셀러의 조건
3. 국내의 시대별 스테디셀러의 소개
4. 스테디셀러 읽기의 긍정적 효과
5. 한국의 독서현실과 스테디셀러 읽기의 장려
- 본문내용
-
스테디셀러의 분석과 그 효용성에 대하여
1. 스테디셀러란 무엇인가?
스테디셀러의 사전적인 의미는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팔리는 책이다. 이러한 책은 출판사의 경영에도 도움이 되지만, 출판문화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한다.’서적분야에서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의 공통점은 독자들에게 많이 팔린 책이라는 점이다. 하지만 이 두 가지의 개념은 두 가지 차이점이 있다. 첫 번째로 그 기간에서 차이가 있다. 베스트셀러는 단기간에 많은 매출을 올린 책이다. 베스트셀러의 종류에는 주간, 월간 등이 있다. 판매 부수에 따라 밀리언셀러, 텐밀리언셀러 등의 이름이 붙기도 한다. 반면에 스테디셀러는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팔린 책이다. 스테디셀러는 베스트셀러와 다르게 월 또는 년 기준으로 팔리는 부수가 적은 책이더라도 스테디셀러가 될 수 있다.
둘째, 개념의 유래가 다르다. 베스트셀러의 개념은 1895년 미국의 월간 문예지 '북 맨(Book Man)'이 많이 팔린 도서를 픽션과 논픽션으로 나누어 10위까지 발표함으로써 처음 사용되었다. 반면 스테디셀러의 개념은 18세기 프랑스의 계몽 사상가이자 출판업자인 디드로가 '출판업에 관한 역사적 정치적 서한'이라는 책에서 처음 거론하며 생겨났다. 그러나 특별하게 베스트셀러가 꾸준한 매출을 올리며 스테디셀러가 되는 경우도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서적
- 이세열 가려엮음 『多 가 善?』 직지, 2001
- 정세일,「월간 프린팅코리아 2011년 7월호 통권 121호」
- 한기호 지음 『베스트 셀러 30년』 교보문고, 2011
- 한기호 지음『사람과 책』 ,「교보문고, 2012년 9월호 ‘스테디셀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참고 사이트
- 네이트 책, 좋은 책의 발견
http://book.nate.com/best.html에서 검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과 타 전문직의 자기결정권과 비교하여 `전문직으로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토론하시오
- 현대인과 패션 - 패션디자인의 원리
- 일화기록법과 연속기록법의 특징, 장단점 기술하고 두 관찰법의 공통성 또는 차이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A+임파워먼트 접근의 네 가지 실천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 - 로센블러스사는 창업 이후 끊임없이 난관에 부딛히곤 했다 이 회사가 직면했던 문제들은 어떤 것들이며, 이러한 문제들에 어떻게 대응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그리고 로센블러스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떠한 기업혁신 아이디어들을 제안할 수 있겠는가
- [사회복지현장 실습보고서]서울 P종합사회복지관 현장 실습 보고서
- 청솔 종합사회복지관 실습
- [한국문화사] 남한산성 답사 보고서
- 변수의 개념 및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와 제3의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 청소년 발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하나 설정하고 학습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