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디셀러의 분석과 그 효용성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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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테디셀러란 무엇인가?
2. 스테디셀러의 조건
3. 국내의 시대별 스테디셀러의 소개
4. 스테디셀러 읽기의 긍정적 효과
5. 한국의 독서현실과 스테디셀러 읽기의 장려
본문내용
스테디셀러의 분석과 그 효용성에 대하여

1. 스테디셀러란 무엇인가?

스테디셀러의 사전적인 의미는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팔리는 책이다. 이러한 책은 출판사의 경영에도 도움이 되지만, 출판문화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한다.’서적분야에서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의 공통점은 독자들에게 많이 팔린 책이라는 점이다. 하지만 이 두 가지의 개념은 두 가지 차이점이 있다. 첫 번째로 그 기간에서 차이가 있다. 베스트셀러는 단기간에 많은 매출을 올린 책이다. 베스트셀러의 종류에는 주간, 월간 등이 있다. 판매 부수에 따라 밀리언셀러, 텐밀리언셀러 등의 이름이 붙기도 한다. 반면에 스테디셀러는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팔린 책이다. 스테디셀러는 베스트셀러와 다르게 월 또는 년 기준으로 팔리는 부수가 적은 책이더라도 스테디셀러가 될 수 있다.
둘째, 개념의 유래가 다르다. 베스트셀러의 개념은 1895년 미국의 월간 문예지 '북 맨(Book Man)'이 많이 팔린 도서를 픽션과 논픽션으로 나누어 10위까지 발표함으로써 처음 사용되었다. 반면 스테디셀러의 개념은 18세기 프랑스의 계몽 사상가이자 출판업자인 디드로가 '출판업에 관한 역사적 정치적 서한'이라는 책에서 처음 거론하며 생겨났다. 그러나 특별하게 베스트셀러가 꾸준한 매출을 올리며 스테디셀러가 되는 경우도 있다.
참고문헌
※ 참고서적

- 이세열 가려엮음 『多 가 善?』 직지, 2001
- 정세일,「월간 프린팅코리아 2011년 7월호 통권 121호」
- 한기호 지음 『베스트 셀러 30년』 교보문고, 2011
- 한기호 지음『사람과 책』 ,「교보문고, 2012년 9월호 ‘스테디셀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참고 사이트

- 네이트 책, 좋은 책의 발견
http://book.nate.com/best.html에서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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