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실과 교수학습과정안] 실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평소에 자주 먹는 식품과 영양소 관련짓기
✿ 학습준비
✿ 교수-학습 활동
✿ 발전학습
✿ 평가관점
❏ 학습지
식품구성탑
본문내용
교과 : 실과
학년 : 초등학교 5학년
시간 계획 : 40분
학습목표 :
❍ 영양소가 우리 몸에서 하는 일을 말할 수 있다.
❍ 평소에 자주먹는 식품에 들어있는 대표적인 영양소를 관련지어 말할 수 있다.

✿ 학습준비
❏ 선수학습 요소 및 기능
❍ 교과 선수 학습 요소
- 식품의 영양소를 알고 먹어본 경험 (예를 들어 칼슘제, 비타민제 등의 영양 보충 식품을 먹어 본 경험. 등)
- TV나 VTR등을 통해 영양소를 강조하는 광고를 본 경험
- 곡류, 전분, 유제품, 견과, 유지류, 당류 등의 용어의미를 사전 제시 하거나 사전 조사를 한다.

❏ 교사 사전 준비 사항
❍ 여러 가지 음식의 사진 및 성분표를 스캐너로 스캔 작업하여 교사용 컴퓨터에 저장해 놓고 공유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무난한 자료임.
  • coca1***
    (2009.12.06 11:23:50)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육] 6학년 실과 1단원. `일과 직업의 세계` 현장 견학학습 지도안
  • 초등학교장 - 절 취 선 -영수증(가정용)일금 원정6학년 10반 ( )번 성명( )상기 금액을 봄철 현장체험학습비로 영수합니다. 2010년 11월 일교대초등학교영수증(학교보관용)일금 원정6학년 10반 ( )번 성명( )상기 금액을 봄철 현장체험학습비로 영수합니다. 2010년 11월 일교대초등학교실과일과 직업의 세계이름1. 체험한 직업군2. 직업군 내에서 체험한 직업들3. 내가 체험한 직업이 하는 일을 더욱 깊이 알아

  • 영어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
  • 교수학습 방법4. 자료의 교육적 효과5. 일반화 방안Ⅶ. 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참고문헌Ⅰ. 과학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1. 문제제기 및 필요성초등학교 때까지만 하여도 과학적 사고의 틀을 가지고 있던 학생들이 중고등학교를 거치면서 점차 과학에의 흥미를 잃어가고 있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이다. 과학교과가 칠판 속에서만 이루어지지 않고 실험실습과 탐구발표 등의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때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하며

  • 초등학교 영어과 노래,국어과 부진아,수학과 이러닝,과학과 심화보충 지도자료(교육자료), 초등학교 사회과 수준별,에듀넷,우리들은 1학년 지도자료
  • 교수․학습 전개Ⅲ. 초등학교 수학과 이러닝 지도자료(교육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의 목적3. 자료 내용1) 수학 4-가 6. 혼합계산’의 단원 분석을 통하여 ICT활용 교수ㆍ학습의 유형별 적용 방안을 모색한다2) ICT활용 교수․학습 과정안을 작성하고 수준별 멀티미디어 교수ㆍ학습 자료를 개발한다3) 수준별 학습이 가능한 웹 환경을 구축ㆍ운영하여 수준별 학습을 실시하고 학습자 상호 교류를 활성화한다4) 개발된 ICT 학습자료를 차시별 수업

  • [실과교육] 실과 6학년 『 3. 간단한 음식 만들기』
  • 학습한 내용의 탐구 및 정보의 가공, 활용을 통해 문제 해결력 신장* 7차 교육과정의 실과는 종래 6차에서 시행되던 3-6학년 4개 학년의 교과 편제와는 달리 5, 6학년으로 축소 구성되었으며, 주당 2시간으로 확대되어 시행되었다. 4. 단원 구성모든 교과목의 첫 수업 시간 혹은 초반 수업에서 공통적으로 한 번쯤 언급하거나 배우는 내용이 각 교과목을 왜 교사는 가르치고 학생은 배우는가, 그 교과목의 필요성은 무엇인가에 관한 것이었다. 가령, 초등

  • 초등실과 수업지도안
  • 초등실과 수업 지도안(6-2. 금융 기관 이용하기)* 목차단원명대상 학습자단원의 배경단원 내용의 구조단원의 지도 목표단원의 지도 및 평가 계획단원 지도상의 유의점JIGSAW 모형이란교수 학습 과정안단원명- 6. 용돈 아껴쓰기(2) 금융기관 이용하기2. 대상 학습자- 초등학교 5학년 3. 단원의 배경소비는 생산과 더불어 경제 활동에 중요한 요소이며, 어렸을 때부터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습관을 갖게 하는 것이 경제 교육의 가장 기본적인 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