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 과학 모의 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5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 개관
2. 단원의 목표
3. 단원 계획
4. 학습 목표
5. 지도상의 유의점
문제중심학습 모형
문제상황
동화책의 내용
평 가
1. 평가 방법
2. 평가 단계 및 평가목적
3. 채점 기준
평 가 지
마인드 맵 평가기준
각 교수학습지도안
화성암의 특징과 암석의 이용
화성암의 생성
퇴적암의 형성 과정
퇴적암의 특징과 암석의 이용
암석의 변성과 변성암 관찰
변성암의 특징과 여러가지 암석의 이용
암석의 순환과정
- 본문내용
-
1. 단원 개관
암석은 순환 되는 것이다. 화성암, 퇴적암, 변성암이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나 동떨어져있다고 볼 수는 없다. 그러나 현 교육과정은 퇴적암, 화성암, 변성암을 각각 다른 학년, 다른 단원에서 다루고 있다. 그래서 학생들이 이들 간 연계를 짓기가 어려워지고 자칫 각각 분리된 것이라는 오 개념을 가지기 쉽다. 그래서 우리는 단원을 재구성하면서 암석의 순환과정을 알 수 있도록 각각의 암석에 대해서 학습하면서 그들 간의 연계를 알 수 있도록 재구성을 해보았다.
이 단원은 암석을 생성과정에 따라 화성암, 퇴적암, 변성암으로 구분하는 능력을 익히게 되고, 이러한 지각 구성 물질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하여 끊임없이 변한다는 것을 배우게 된다.
각각의 암석의 생성과정과 특징 및 쓰임새에 대해서 관찰활동과 실험활동을 중심으로 전개한다. 그리고 그것에 그치지 않고, 암석은 순환된다는 것을 이해한다.
<기존 단원의 구성>
학년
단원
학습 내용
3학년
여러 가지 돌과 흙
돌과 흙의 관찰 및 이용, 모래나 흙의 생성과정
4학년
지층을 찾아서
지층의 모양과 지층의 생성과정
5학년
화산과 암석
화산관찰을 통해 화산활동과 관련된 암석 관찰
6학년
흔들리는 땅
지진활동 및 변성암을 관찰
2. 단원의 목표
(가) 지식의 이해
1) 암석의 생성과정에 따른 구분과 그 특징을 이해한다.
2) 화성암, 퇴적암, 변성암의 각각의 특징과 쓰임새에 대해서 이해한다.
3) 암석의 순환과정에 대해서 이해한다.
(나) 탐구의 능력
1) 실험과정과 결과를 바탕으로 결론을 도출하는 탐구방법을 익힌다.
(다) 기능 및 태도
1) 지구를 대상으로 하는 과학 학습에 흥미를 갖게 하고 암석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2) 암석의 변화과정과 순환과정을 이해하고 자연의 변화와 순환을 이해하는 태도를 갖 는다.
3) 암석을 이용한 과정에 대하여 이해함으로써 과학이 인류에게 미친 영향을 바 르게 인식하고, 과학을 계속 공부하는 태도를 갖는다.
자료평가
- 아 주 좋아
- dicon***
(2006.05.28 13:14: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