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미샤 브랜드이미지 재고를 위한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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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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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고 상황분석 - 2
2. 광고 기본전략단계 - 28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 35
4. 광고 매체전략 - 40
- 본문내용
-
1.광고상황분석
경제적인 요인
장기적인 경기 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내수시장 불황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시장 계속 증대
“저렴한 가격”이 제품선택의 중요한 요소로 부상
저가의 현대적 유통경로에 대한 선호도 상승
소비자의 실속형 구매심리증대
사회적인 요인
- 온라인 상권의 계속적인 확대
- 젊은 소비자층의 구매력 증대
인터넷을 통한 젊은 소비자의 커뮤니티가 확산(뷰티넷)
유통경로의 단순화가 일어남
외모지상주의의 만연으로 자기 관리에 더 많은 비용 지출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 가능성>
초저가 시장은 현재 전년대비 1454%의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의 시장확대 가능성도 크다. 따라서 여타 기존 메이저 회사의
초저가 화장품 시장진입이 이루어 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뷰티 크레딧(소망 화장품)이 있고, 태평양 등의 다른 회사들도 초저가
시장 진입을 모색하고 있다.
<초저가 화장품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의 여성으로서
한달 용돈 및 수입은 30~120만원 정도이다.
새로운 경향이나 유행의 흐름에 민감하며
여가생활로 명동이나 강남역 부근 등 번화가에서의 쇼핑을 즐긴다.
사회,경제적인 문제나 경향보다는 자기 자신의 발전에 대한
투자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그런 성향이 웰빙 열풍과 맞물려
몸매 관리나 미용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또한 나만의 독특한 모습으로 자신을 연출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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