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인터넷으로 인한 영화 음악 스포츠의 창조 마케팅 유통영역에서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터넷과 엔터테인먼트
인터넷의 등장과 그 속성
인터넷과 엔터테인먼트의 관계

Ⅱ. 영역별 변화 모습
창조 영역의 변화
마케팅 영역의 변화
유통 영역의 변화

Ⅲ. 영역별 비교 분석
영역별 정리 표
영역별 비교 그래프와 분석

Ⅳ. 종합 분석과 결론
3영역, 3분야 종합 분석
우리는 ‘정말’ 즐기고 있는 것일까?
본문내용
신인발굴
기존의 하향식이었던 스타시스템(제작
진이 스타를 캐스팅)→네티즌에 의해
스타가 발굴되고 인기를 얻음(상향식)
인터넷소설의 영화화
참신한 소재와 대중성으로 흥행의
불확실성을 감소
단점
너무 흥행에만 치우쳐 작품성이 저하.
대중문화에서의 문법파괴
영화산업이 10~20대 관객에게 의존,
보다 적극적인 수용자로의 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 영역이 위성방송이나인터넷등을 통해아시아권으로 확대될 경우 무한복제시 제조원가가의미를 잃는시점까지 갈수있다는 음반산업의 특성상 그수익의 폭발성은 어느산업보다도 상대적위를 점할수있다. 이러한가능성의 조짐이 여러곳에서 구체적으로 나타나고 있고 이가능성의 근저에 대중문화소비의중심인 10대와 20대가있다. 그래서 이들은 마케팅의 주요 목표가 되었고 역으로 대중매체산업에서 수용자적 권력을 갖게 된것이다. 그 대중문화산업의

  • [대중문화] 신세대와 음악방송
  • 대중문화의이해. 한울아카데미. 김창남. 251page.더불어 이러한 대중소비시대의 특성상 신세대는 상품의 생산 자체보다 상품이 주는 이미지와 기호, 서비스 등에 더 가치를 둠으로써 소비를 통해 기성세대의 문화와 차별성을 가지고자 하는 특징을 지닌다.또한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에 따른 정보화와 탈지역화는 문화산업에도 세계화 (globalization)시킴으로써 국내 문화산업의 판도를 바꾸어 놓았다. 경제성장 과정에서 임금이 늘고 그에 따라 소비영역이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유통 약세)ⅳ) 모기업의 지원 미약7. 기 회 ( Opportunity )가. 코카 콜라- 지리적 및 기상변화로 인한 시장확대- 2002년 월드컵을 계기로 한 스포츠마케팅- 소비자의 소득증대- 해외 잠재시장 확대- 위기 인식- 기존 시설 및 판매망의 구축으로 유통경로의 다양화나. 펩시 콜라- 저용량 콜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 잠재- 태극마크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시행 가능- 새로운 변화에 대한 기대- 콜라 소비가 예상되는 외식 산업 증가- 주 5일제 근무 →

  • 현대백화점 CS 경영
  • 문화서비스‘문화가 있는 생활공간’ 현대백화점은 단순히 상품을 파는 곳이 아닌 생활의 행복과 가치를 전달하는 백화점으로서 생활문화 창조공간으로 발돋움하고 있다.야외 음악회, 팝 오케스트라 공연, 영화상영, 미술 전시회 등 각종 문화행사를 위한 이벤트 홀과 넓고 쾌적한 주차시설, 고급스런 화장실, 옥상공원 등 고객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열차여행,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정동극장 Fusion 기악카페, i-club 공연

  • 소니, 국제마케팅 - 소개, 역사
  • 영역 차원에서 획기적인 움직임을 보인다. 미국의 CBS 레코드사를 1988년에, 그리고 다음 해에는 콜럼비아 영화사를 매입한 것이다. 미국 대중문화의 핵심, 가장 미국적인 부문의 최고봉들이 소니에게 점령된 것이다. 콜럼비아를 상징하는 횃불은 든 여인에게 기모노를 입혀 놓은 모습을 표지로 한 당시의 타임지는 소니 브랜드 성공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일화이다. 그러나 1990년대 들어와 거대한 조류로 등장한 인터넷과 MP3에 발빠르고 대응하지 못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