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주)제이슨상사 국제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이슨 상사 기업 소개

(1) 제이슨 상사란?
(2) 제이슨 상사 현황
(3) 제이슨 상사 연혁

2. 해외진출 사례

(1) 홍콩
(2) 중국
(3) 호주
(4) 미국

3. 마케팅 4P전략

(1) 제품
(2) 시장
(3) 홍보
(4) 유통

4. SWOT 분석

5. 기업 향후 바램(가상 기업 성공 신화)
본문내용
1. 제이슨 상사 기업 소개

1) 제이슨 상사란?

㈜제이슨 상사는 1986년 설립되어 사양산업으로 간주되는 신발 제조사업에서 신소재 개발 및 민감한 트랜드를 앞서가는 디자인으로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욱 지명도가 높은 기업으로 2000~2004년 5년 연속 신발수출 1위의 기업이다. 주식회사 제이슨 상사는 1986년 3월 창업이후 지난 15년 동안 GLOBE 및 PAJERO 등 자가 BRAND의 SPORTS용품을 해외 40여 개국에 수출해온 수출전문 중소기업이다. 10대와 20대의 YOUNG GENERATION을 의한 ACTION SPORTS분야 (SKATE-BOARD, SNOW-BOARD, SURFING)와 30대 이후 EANRNING GENERATION을 위한 SOFT SPORTS(GOLF)분야에서 신발, 의류 기타 스포츠용품을 생산 및 해외에 수출해왔다.
10년전부터 미국의 SUPER SHOW, PGA SHOW, 독일의 ISPO SHOW, 일본의 TOKYO SPORTS SHOW, 이태리의 MILANO SHOW 등의 전문 SPORTS 박람회에 참가하여 FASHION TREND와 첨단기술의 KNOW-HOW를 쌓아왔다.
제이슨 상사는GLOBE, PAJERO 등의 자가 브랜드 Sports Shoe를 호주 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하고 부산지사와 중국지사에서 생산하여 세계 52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특히 2000년에는 이러한 자가브랜드 수출의 업적을 인정받아 제 37회 무역의 날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제이슨 상사의 주력 브랜드인 GLOBE는 호주 HARD CORE사와 합작하여 HARD CORE사의 국제적인 유통망과 ㈜제이슨 상사의 디자인 및 생산력을 결합하여 1986년에 런칭하여 세계 52개국에서 연간 300만족 이상이 유통되고 있다. GLOBE는 기본적으로 스케이트보드 슈즈라는 기능성 신발이다. 1990년 초반부터 형성된 Hip Hop문화에 스케이트보드를 비롯한 X-Game이 하나의 문화 트랜드를 형성하면서 X-Game을 직접 즐기지도 않는 젋은층에서도 기능성 신발에서 패션소품으로 인식되기 시작하며 1990년대 후반부터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다. ㈜제이슨 상사는 HARD CORE(현재 GLOBE로 사명개칭)와의 협력사업 외에도 PAJERO, MOFORK 등의 고유 브랜드를 가지고 해외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제이슨 상사는 Global Business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서울 본사를 중심으로 디자인은 호주 Design Center에서 샘플링은 부산 Sampling Center에서, 조달은 홍콩 Sourcing Center에서 생산은 중국의 청도와 진강의 제1,2 공장에서 담당하는 조직구성을 가지고 있다. 세계 지역별로 특화된 Business Quality를 갖춘 곳에서 해당기능만을 수행하게 하고 이를 서울 Head Office에서 Coordinating 함으로서 품질과 납기 그리고 가격 모두에서 최고의 Quality를 지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중소기업해외진출성공사례
  • 국제진출 경영전략의 변화를 보여준다. 점차 디자인과 품질을 중시하는 시장의 변화로 고가 브랜드로 재포지셔닝하는 차별화 전략을 택하였다.국제 시장의 흐름을 읽고 시대에 맞는(또는 앞서 나가는) 경영전략을 채택했다는 것이다. 이와 같이 변화하는 고객의 욕구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다양한 경영전략을 구사함으로 인해서 Swan Optical Corporation은 해외 진출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ⅱ. 국내기업과의 비교 ․ 분석1. 로만손1) 현황지난 88

  • 유니클로(UNIQLO), 셈코(SEMCO) 조직문화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사례
  • 분석셈코의 조직문화는 매우 독특하다. 셈코의 성공비결을 묻는다면 조직문화라고 말할 수 있지만 그게 다는 아니다. 시키는 일만 하면서 직무스트레스도 많이 받는 한국 대부분의 일반 기업들과 달리 셈코는 직원들이 원하고 흥미 있어 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는 업무의 동기유발을 높여주며, 일이 즐겁도록 만들어 준다. 또한 직원은 자유롭게 원하는 것은 하고, 원하지 않는 것은 하지 않아도 된다. 이는 셈코의 경영이 인간에 대한

  • [생산관리] ‘신화창조의 비밀’ 프로그램 속 생산관리
  • 주었다. 사례3)30cm 마이크에 노래를 담아라 -휴대형 노래반주기 세계시장 진출기-1. 전체 줄거리엔터기술은 처음 리듬반주기를 보고 아이디어를 얻어 노래반주기를 개발 하기 시작 후발 업체로서 2년 만에 제품 개발에는 성공했지만 이미 시장에는 더 앞선 제품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었다. 마침내 영상이 나오는 무선 노래 반주기 개발했지만 움직일 때마다 영상이 흔들리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이에 회사는 시장의 흐름과는 다르게 유선으로의 방

  • 수입 자동차와 현대 제네시스의 국내시장 홍보분석
  • 주니어 레슨부분의 노하우를 지닌 美 PGA 클래스 A 멤버인 ‘제이슨 강’ 프로의 지도로 골프에 대한 흥미와 재미 뿐 아니라 건전한 스포츠맨십을 쉽게 습득할 수 있었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어린이용 골프클럽과 함께 각종 기념품 및 중식이 제공되며, 동반하는 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별도로 준비된다. 3) 렉서스한국 도요타 자동차는 환경재단과 함께 전국 9개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환경학교’를 실시한다. 환경학교는 4학년

  • 유니클로(UNIQLO), 셈코(SEMCO) 조직문화
  • 분석셈코의 조직문화는 매우 독특하다. 셈코의 성공비결을 묻는다면 조직문화라고 말할 수 있지만 그게 다는 아니다. 시키는 일만 하면서 직무스트레스도 많이 받는 한국 대부분의 일반 기업들과 달리 셈코는 직원들이 원하고 흥미 있어 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는 업무의 동기유발을 높여주며, 일이 즐겁도록 만들어 준다. 또한 직원은 자유롭게 원하는 것은 하고, 원하지 않는 것은 하지 않아도 된다. 이는 셈코의 경영이 인간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