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에누리닷컴’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1. 국내 가격비교 사이트의 현황
2. 가격비교 사이트 3위, 에누리


Ⅱ. 에누리 소개
1.에누리닷컴
1)연혁
2)사이트의 특징
3)주요 사업 계획
4)에누리 제공 서비스

Ⅲ. 에누리 분석
1.에누리의 강점 및 약점
1) 에누리의 강점
2) 에누리의 약점
2.소비자 조사 결과
1) 설문조사
2) 관찰조사

Ⅳ. 문제 인식

Ⅴ. 해결 방안 연구
1. 벤치마킹
1) 원 스톱 서비스
2) 신뢰도 보장과 소비자 보호
2. 전략 제안
1) 문제인식을 바탕으로 한 일반적인 전략
2) 의사 결정 과정에 따른 세부적 전략
3) 차별화의 가능성

Ⅵ. 나오며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1. 국내 가격비교 사이트의 현황

실물 세계에서의 쇼핑과 달리 인터넷에서의 쇼핑은 쉽게 비교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구매자들은 다양한 인터넷 쇼핑 사이트들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최적의 가격으로 구매하기를 원하고,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하여 합리적인 선택을 하기를 원한다. 이 같은 요구와 맞물려 등장한 것이 바로 쇼핑 에이전트이다. 쇼핑 에이전트는 온라인 소비자의 인지적인 과부하를 줄여주고, 구매 행동에 효과적인 지원을 함으로써, 전자상거래 발전의 핵심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구매자들의 77%에 이르는 구매자들은 물건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여러 사이트를 비교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용자의 61.4%가 가격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버 쇼핑몰 이용시 중요 고려사항으로 가격이 21.9%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봐도 온라인 쇼핑에서 가격은 구매결정의 중요한 요인임을 알 수 있고, 가격 비교 사이트, 쇼핑 에이전트의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시장에서는 정보탐색이 낮아지면서 중개상의 수요-공급 연결 기능에 두 가지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첫째, 낮은 정보 탐색 비용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직접 적합한 공급자를 찾을 수 있게 됨으로써 중개상 역할이 줄어들게 된다. 둘째, 온라인상에서는 정보의 폭발적 증가로 인해, 방대한 정보의 여과가 필요하다. 따라서 이러한 여과된 정보로 필요한 소비자와 공급자를 연결시켜줄 수 있는 새로운 의미의 중개상, 즉 정보 중개상의 기능이 필요해졌다. 따라서 여러 제품의 속성정보를 비교해주고 추천서비스 해주는 에이전트 역할을 하는 사이트(www.activebuyers.com)와 쇼핑사이트로써 제품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과 관련된 정보 및 다양한 컨텐츠 유통시키는 사이트, 그리고 웹사이트 평가 사이트나 제품 관련 평가 정보 제공하는 사이트,(www.gomez.com, www.guideclub.com), 소비자 정보를 유통시키는 사이트 등이 나타나게 된다. (www.consumerreports.org) 온라인 시대의 소비자 행동, 박종원(2002) p40
. 또한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가격경쟁이 심화된다. 온라인 시장에서는 소비자들이 가격정보를 쉽게 획득한다. 즉, 낮은 정보탐색 비용으로 인하여 소비자들이 가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아마존 닷컴(Amazon.com)의 SWOT와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학 아마존 닷컴(Amazon.com)의 SWOT와 마케팅 전략 분석목차l. 서론ll. 본론1. 기업 소개 및 현황2. 성공요인3. SWOT 분석4. 4C 분석아마존 4C 분석 ContentsCommunity-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품목을 갖춘 온라인 쇼핑몰.- 다양한 서비스 제공.Search Inside the BookAmazon Page / Amazon UpgradeDigital Contents Download Service - 쇼핑과 오락이 결합 된 Shoptaintment mall 지향. - 개별 상품을 중심으로 하는 커뮤니티 기능 제공.Customers Reviews Customers Discussions CommerceCusto

  •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전략 A+ 감상문
  • 블루오션전략 A+ 감상문1. 저자 김위찬 교수《블루오션전략》의 저자 김위찬 교수는 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INSEAD) 석좌 교수로 90년 대 중반 유럽 INSEAD로 오기 전까지 미국 미시건 대학에서 전략 & 국제경영학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유럽연합 (EU) 경제 정책 위원회 자문 및 싱가포르 정부 가치 혁신단 (VIAT) 명예 고문직을 맡고 있다. 그 외 북미와 유럽, 아시아의 다국적 기업 자문역도 하고 있다. 90년대 중반 창사이래 최악의 경영난에 봉착한 네델란드

  • [경영학] 아이러브스쿨의 현재와 미래
  • 닷컴기업의 제2의 대란설 대두□ 사업의 다각화 및 신규수익모델 창출을 통한 생존전략 모색에 당면“아이러브스쿨의 실패사례를 통한 닷컴기업의 성공 전략 제안”12. 연구 기준 및 방법□ 연구기준- e-비즈니스에 대한 사업분석 기회- 실패사례를 통한 성공전략 제안- 닷컴 기업의 특수성을 이해하고 구체적인 생존전략 모색□ 연구방법- 아이러브스쿨 담당자 인터뷰 및 내부자료 분석- 기사 및 레포트 등 문헌조사- 경영학의 기본 툴을 활용

  • 경영학 콘서트 [수익 경영, 고객관계관리, 집단지성, 불확실성, 생산 라인의 효율화 등]
  • 전략적 의사결정에 대한 근거를 제공하게 된다. 앞에서 말했던 경영과학이 현대의 비즈니스를 일깨운 이론이라면, 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날개를 달아준 격이라 할 수 있다.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진화중인 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좀 더 빨리 받아들이고 경쟁 우위를 가져야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왜냐하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단순한 기업의 정보 시스템이나 자동화 업무 시스템이 아니라 이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나은 의사결

  • 경영이란 무엇인가 도서요약
  • 전략은 조직 디자인의 청사진이다. 이 것은 조직이 무엇을 이루려고 하는지 그리고 더 나은 결과를 낳기 위해 어떻게 달라질 것인지에 따라 선을 그어야 한다는 말이다. 여기서 경영자는 회사나 조직에서 세 가지의 선을 그을 줄 알아야 하는데, 첫째로 회사 내부와 외부에서 무엇을 할 것인지 정하는 경계선, 둘째로 회사 전체 조직이 어떻게 부서별로 나뉘고 서로 관련되는지를 밝히는 조직도상의 선, 그리고 마지막으로 누가 무엇을 결정하며, 내부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