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싸이월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싸이월드
본론: 싸이월드의 구체적인 분석
1.싸이월드가 현실 생활에 나타나고 있는 현상
2. 싸이월드 심리학
3.싸이월드의 구성내용
4. 싸이월드의 장점과 단점
5.싸이월드의 마케팅적인 적용
6.싸이월드의 비판
결론: 싸이월드, 그리고 싸이하는 사람들의 방향
본문내용
최근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정도인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싸이월드 입니다. 최근 인터넷에 떠도는 말에 의하면 세상에는 단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싸이를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왠만한 네티즌 사이에서 ‘너 싸이 하니 ’라는 질문은 인제 식상해갈정도로 싸이를 모르면 왕따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며칠전대운동장하고 복지관 앞에서 현수막을 하나 보았습니다. ‘예수님하고 일촌 맺으세요’ 또 SBS 오락프로그램인 ‘웃찾사’에서 저팔계 흉내 내는 한 개그맨이 집을 지으려면 도토리가 필요하다는 말을 개그에서 썼고, 또한 싸이질, 싸이페인이란 말이 생길 정도로 싸이는 우리 생활의 큰 부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공강 시간이면 컴퓨터 앞에서 싸이질을 하고 있는 것이 더 이상 대학생들에게 낯설지가 않는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회원가입과 동시에 싸이월드는 미니홈피라는 것을 회원들에게 던져주었습니다. 그들이 원해서 미니홈피를 받은 것은 아니지만 하지만 거기에는 우리로서는 감당할 수 없는 매력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이런 추세를 보아 싸이는 단순한 유행이 아닌 채팅이나 삐삐처럼 하나의 문화를 형성한다고 생각되어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이 싸이가 과연 무엇인지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싸이란 싸이월드의 약자입니다. (주)싸이월드는 1999년에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 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과사회] 블로그, 1인 저널리즘의 매스미디어로의 영향력에 대해
  • 블로그, 1인 저널리즘의매스미디어로의 영향력에 대해과목명: 매스컴과 사회교수명: 제출일: 2003/12/01제출자: 목 차Ⅰ. 서론 Ⅱ. 블로그란 1. 블로그란 무엇인가? 2. 블로그의 탄생과 발전과정 3. 블로그의 분류4. 블로그의 특징5. 블로그가 미디어로써 갖는 의의Ⅲ. 블로그 사례 1. 싸이월드 미니홈피 1) 미니홈피 탄생 배경 및 정의 - 뉴미디어와 연관 지어2) 한국형 블로그의 종류3) 미니홈피 구성 및 성격 분석4) 미니홈피의

  • [현대사회와 매스컴] 싸이월드의 인기요인
  • 분석학적 관점에 의하면 컴퓨터와 사이버 공간은 일종의 ‘전이된 공간’으로 개개인의 마음속 세계가 표출되는 부분이다. 자기 PR이 미덕처럼 변해버린 사회에서 성장한 사람들은, 어떻게 자신을 표현해야 주변 사람들에게 조금 더 높은 상품가치를 인정받고 인기를 얻는지 알고 있다. 그러한 욕망을 충분히 반영하는 공간이 바로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이다.내가 원하는 표정과 옷, 감정상태를 선택하여 미니미를 만들고, 도토리를 이용해 미니룸

  • [매스컴]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
  • 싸이월드를 계기로 인터넷 커뮤니티는 여러 사람이 모이는 ‘카페(cafe)’에서 ‘개인 미니 홈페이지’로 급속히 옮아가며 ‘1인 미디어’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렸다. 싸이월드의 ‘성공’은 인터넷에서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상대방에게 인정받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파고 들어간 것이 적중했다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우리 조는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비즈니스 모델로서의 성공에 대한 분석보다는 싸이월드 미니홈피라는 새로운 1인 미디어

  • [매스컴]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역기능
  • 발표 -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역기능서론. 일상이 되어버린 싸이월드길에서 모르는 사람에게 인사할 뻔한 적이 있는가? 친구의 친구들이 내 친구처럼 느껴질 때가 있는가? ‘내가 왜 저사람을 알고있지’라고 고민하다보면 답은 ‘싸이월드’이다. 친구들의 미니홈피나, 친구의 미니홈피를 통해서 방문한 친구의 친구의 미니홈피에서 본 사진첩을 통해서 낯익게 되는 것이다. 심지어는 ‘랜덤 미니홈피 타기’에서 본 사람을 길에서

  •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론]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통한 이용자 욕구 충족에 대한 고찰
  •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의 효과 분석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통한 이용자 욕구 충족에 대한 고찰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통한 이용자 욕구 충족에 대한 고찰서론 - “인터넷은 우리 삶의 터전이자 우리 행동양식을 규정하기 시작했다”90년대 중반, 인터넷의 등장은 이후 10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동안 우리의 삶에 있어서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왔음은 이미 주지의 사실이다. 인터넷을 바탕으로 하여 생겨나는 여러 커뮤니케이션의 양태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