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 한국 후지제록스의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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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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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다카스키 회장의 리더쉽과 노사관계의 변화
1) 회사 소개
2) 1998년 이전, 이후의 경영 마인드 변화
3) 노사관계의 변화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우리는 2001년 “신노사문화 대상 대기업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 한국 후지 제록스의 사례를 분석 하였다. 한국 후지 제록스의 노사문화에서 변화의 기점이 된 1998년, 새로 부임 한 다카스키 노부야 회장의 리더쉽과 그것을 바탕으로 확립된 신 노사문화를 통해 성공적인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필요한 요소는 과연 무엇인가 하는 점을 고민해 보았다. 그리고 후지 제록스의 성공사례를 교과서의 이론들을 통해 읽어내고, 마지막으로 다른 기업들이 배울만한 점은 무엇인가 생각해 보았다.
2. 다카스키 회장의 리더쉽과 노사관계의 변화
1) 회사 소개
한국 제록스는 1974년 동화산업과 후지 제록스의 50:50 합작 투자로 설립 되었으며, 1998년 3월 11일 일본 후지 제록스가 한국측 주주인 동화산업의 주식보유지분 50%를 전량 인수함으로써, 100% 후지 제록스의 자회사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다카스키 노부야를 새로운 CEO로 임명하였다. 이듬해인 1999년 한국 후지 제록스 주식회사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 주력 상품은 복사기로, 전세계에 제품을 지속적으로 수출하고 있다. 한국 후지 제록스의 기업사명은 고객 제일주의와 품질 경영을 통해, 보다 나은 지식의 창조와 활용을 추구하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며, 1,121여명의 임직원과 3,000여개의 대리점 및 협력업체와 일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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