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사이버캐릭터] 게임에 나타는 사이버캐릭터 의상의 특징과 조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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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레트로(Retro: 복고풍. 과거의 아름다움으로의 회귀)
(2) 아방가르드(Abant-garde)
(3) 사이버(Cyber)

캐릭터
게임에 나타난 사이버 캐릭터 의상의 조형성
(1) 복고주의(Reactionism)
(2) 기계주의(Mechanism)
(3) 미래주의(Futurism)
(4) 관능주의(Sensualism)

결론
본문내용
(1) 레트로(Retro: 복고풍. 과거의 아름다움으로의 회귀)

- 오늘날 사회가 다양화, 산업화되는 시대의 추세에 따라 도시생활에 싫증을 느끼고 향수를 느껴 복고주의로 흐르는 경향이 여러분야에 나타나고 있다. 특히 패션에서는 이와 같은 회귀적인 경향을 레트로 스타일이라 칭하며, 복고풍, 노스텔직 패션, 패션 리바이벌 등으로 그 용어가 일반화되어 쓰이고 있음.

- 과거 스타일이나 디자인 양식의 재활용이 아니라 추억과 회상이라는 감성의 전달로서 과거의 역사적 요소들을 절충, 해체, 과장, 확대, 축소 등을 통하여 새롭게 창조.

- 게임 속 캐릭터 의상에 하나의 중요한 요소로서 각 시대 또는 민속 복식의 장식이나 스타일을 재해석하거나 새롭게 창조함.


ex) 리니지 (바로크 ․ 로코코 스타일)
- 바로크 ․ 로코코 시대의 화려하고 장식적인 면과 버슬의 특징적인 부분만을 단순화시켜 의상에 도입함.
- 형태의 과장, 화려한 소재의 사용, 과다한 장식으로 특정 지워지는 바로크 ․ 로코코 스타일의 복식이 이 시대의 디테일을 사용한 형태의 과장, 표현성이 다양한 하이테크 소재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위치 전환된 장식에 의해 장엄함과 희극적인 요소를 표현됨.


ex) A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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