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넥슨의 비지니스모델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NHN의 비즈니스 모델 탐구
-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개념, 기대효과, 현황,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관리체계설정, 고객전략, 홍보전략,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과제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개념,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마케팅전략, 구매전략,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품질경영전략, 경쟁전략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산업분야별 특징, 효과,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동향, 수익모델,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 추진실적, 대안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 목차
-
Ⅰ.우리가 생각하는 넥슨의 비지니스모델
Ⅱ.Timmers의 비즈니스모델 정의에 따른 넥슨
Ⅲ.Mahadevan의 비즈니스모델 정의에 따른 넥슨
Ⅳ. Afuah & Tucci의 비지니스모델 정의에 따른 넥슨
Ⅴ. 넥슨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
Ⅵ. Chasm이론에 근거한 넥슨의 단계
Ⅶ. 완전 제품 개념을 이용한 향후 전략
Ⅷ.넥슨의 비즈니스모델 평가
Ⅸ.넥슨의 향후 전망 및 전략
- 본문내용
-
Timmers의 비즈니스모델 정의에 따른 넥슨
티머스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치 사슬의 통합정보와 혁신정도에 따라 11개 모델로 정의함. 그 중 넥슨은 첫번째 모델인 e-shop(상점형)과 다섯번째로 제시된
가상커뮤니티형(virtual community)으로 정의된다.
근거->B2C(Business to customer)상점 즉, 판매자 기반으로 운영한다는 점에서 상점형으로 보임.
상점형은 제품 제조는 하지 않고 단순히 중개만을 담당하는 중개자 상점형(Broker e-shop)과 제조에서부터 제품의 판매까지 주도하는 제조업자 상점형(Manufacturer e-shop)으로 세분할 수 있음
여기서 넥슨은 주요 상품인 게임과 아이템을 제조하고 판매까지 하고 있으므로 제조자 상점형으로 볼 수 있음.
넥슨은 동시접속 50만명, 일일 방문자 400만명 이상의 게임 유저들에게 게임을 가장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확보하고 있음
※커뮤니티 강화 및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
① 만화 에니메이션 e북등의 e컨텐츠를 제공함
② 각종 게임 케릭터 상품 보드게임, 게임패키지 등 게임 관련 상품을 판매, 소액결제 가능한 각종 서비스들 마련
③ 게임의 다이나믹한 홍보를 위해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성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립과정, 현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익구조, 수익평가, 수익극대화 방안
- [PR광고][사회복지관][이비즈니스][국제광고]PR광고 역사, PR광고 사회복지관, PR광고 이비즈니스(E-biz,E비즈니스),PR광고 국제광고
-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의미, 의의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위한 PFM시스템과 방카슈랑스, 고객자산관리서비스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