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넥슨의 비지니스모델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우리가 생각하는 넥슨의 비지니스모델
Ⅱ.Timmers의 비즈니스모델 정의에 따른 넥슨
Ⅲ.Mahadevan의 비즈니스모델 정의에 따른 넥슨
Ⅳ. Afuah & Tucci의 비지니스모델 정의에 따른 넥슨
Ⅴ. 넥슨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
Ⅵ. Chasm이론에 근거한 넥슨의 단계
Ⅶ. 완전 제품 개념을 이용한 향후 전략
Ⅷ.넥슨의 비즈니스모델 평가
Ⅸ.넥슨의 향후 전망 및 전략
본문내용
Timmers의 비즈니스모델 정의에 따른 넥슨

티머스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치 사슬의 통합정보와 혁신정도에 따라 11개 모델로 정의함. 그 중 넥슨은 첫번째 모델인 e-shop(상점형)과 다섯번째로 제시된
가상커뮤니티형(virtual community)으로 정의된다.


근거->B2C(Business to customer)상점 즉, 판매자 기반으로 운영한다는 점에서 상점형으로 보임.
상점형은 제품 제조는 하지 않고 단순히 중개만을 담당하는 중개자 상점형(Broker e-shop)과 제조에서부터 제품의 판매까지 주도하는 제조업자 상점형(Manufacturer e-shop)으로 세분할 수 있음
여기서 넥슨은 주요 상품인 게임과 아이템을 제조하고 판매까지 하고 있으므로 제조자 상점형으로 볼 수 있음.


넥슨은 동시접속 50만명, 일일 방문자 400만명 이상의 게임 유저들에게 게임을 가장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확보하고 있음
※커뮤니티 강화 및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
① 만화 에니메이션 e북등의 e컨텐츠를 제공함
② 각종 게임 케릭터 상품 보드게임, 게임패키지 등 게임 관련 상품을 판매, 소액결제 가능한 각종 서비스들 마련
③ 게임의 다이나믹한 홍보를 위해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성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립과정, 현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익구조, 수익평가, 수익극대화 방안
  • 평가로 e-Business 기업의 수익구조 평가를 평가하게 된다.Ⅷ. 향후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수익극대화 방안비즈니스모델전자상거래광고모델회비모델주요 수익결정요소*매출액*수수료율*방문자특성 및 시장 특성화 수요*컨텐츠 확보비용대비 광고수수료*회원 모집비용*컨텐츠갱신주기 및 확보비용수익확보전략*Off line과의 결합*고객방문회수 및 체류시간확대*성공적인 구매사례경험*상품검색편이 및 신속배달*특

  • [PR광고][사회복지관][이비즈니스][국제광고]PR광고 역사, PR광고 사회복지관, PR광고 이비즈니스(E-biz,E비즈니스),PR광고 국제광고
  • 강화하기 위한 PR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함은 물론 기업들과 연계하여 우리 제품의 저가품 이미지를 고가품 및 고급 이미지로 바꾸는 작업을 서둘러야 할 것이다.참고문헌김주호 / 이기는 홍보 성공하는 PR, 사계절, 1997김정헌 / 현대 행정 PR론, 형설출판사, 2007신호창, 이두원 외 1명 / 정책 PR, 커뮤니케이션북스, 2011윤희중 / PR 전략론, 책과길, 2000최윤희 / PR의 연구와 평가,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홍장선 / 행정 PR 트레이닝, 디프넷, 2009

  •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의미, 의의
  •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의미, 의의,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절차,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도입, 제품근원지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의미1. 인터넷은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다2. 인터넷은 『시장(Markeplace)』이다3. 기업경영을 혁신할 수 있는 도전의 장Ⅲ.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의의1. 인터넷 기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영향,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가치사슬, 현황,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창업, 사례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Ⅲ.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영향Ⅳ.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가치사슬1. 거래 쌍방의 주체에 따른 분류2. 포지셔닝(positioning) 또는 편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위한 PFM시스템과 방카슈랑스, 고객자산관리서비스 분석
  • 모델로 볼 수 있다. 안정된 삶을 영위하기 위해 현재의 수입과 지출, 그리고 미래의 수입과 지출을 예측하여 현재 얼마를 저축하고, 또는 얼마를 대출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미래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장기적인 안목에서 저축과 투자를 통해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장 받을 것인가에 대하여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개인들의 재정관리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국내의 개인 재정관리 서비스는 이제 시작단계에 있다. 기존의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