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모리스 `저타르 담배가 건강에 덜 해롭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현대사회의 의사소통의 특징

ⅱ. 비판적 수용 자세를 위한 덕목

ⅲ. 비판적 수용자세의 예 - 필립모리스 광고를 분석하며..

ⅳ. 나가면서
본문내용
ⅰ. 현대사회의 의사소통의 특징

  현대사회의 의사소통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로 첫째는 발신메시지의 모호성, 둘째는 발신메시지의 완성성, 마지막으로 발신메시지의 홍수가 있습니다.

1. 발신메시지의 모호성
  
  현대의 발신자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무한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러다보니 발신메시지의 언어와 표현이 모호해지고, 모호해진 메시지는 수신대상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되었습니다.

  2. 발신메시지의 완성성

  현대의 발신자는 단 한번, 단 하나의 메시지로 최대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의사전달)을 하려는데 그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의 메시지는 과거의 메시지에 비해 다양하고 복잡한 기호의 의미 있는 배열과 정교한 조합의 완성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발신메시지의 홍수
  
  발신메시지의 홍수로 인해 발신자는 자신의 메시지를 돋보이게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고 이는 발신자가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 또한 발신메시지의 홍수는 수신자 자신이 원하지 않더라도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수신하게 된다는데 그 특징이 있다.

  과거의 의사소통을 한정된 쌍방향적인 의사소통이라고 한다면 현대의 의사소통은 무한정한 일방향적인 의사소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인터넷의 출현과 발달로 인한 지금과 가까운 미래의 사회의 의사소통은 무한정한 쌍방향적인 의사소통이라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지역연구] KT&G 성공사례 -BAT를 비교 분석
  • I. 주제선정담배시장은 금연운동 등이 확산됨에 따라 현저하게 위축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KT&G라는 국내 담배 회사와 BAT라는 외국 담배 회사를 주제로 선정하게 된 것은, 다른 나라의 담배 시장과는 다른 국내시장의 현황 때문이었다.세계적으로 볼 때 ‘글로벌 빅3’로 불리는 BAT(British American Tobacco), 필립모리스, JTI(Japan Tobacco International)가 유독 고전하는 나라가 바로 한국이다. 각 사의 대표 제품인 던힐, 말보로, 마일드세븐을

  • [경영전략] KT&G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분석
  • 덜 받지만, 가처분소득의 증가를 가져오는 경제성장은 담배의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담배소비는 주류나 일용생필품과 함께 경기변동에 따라 가격(호경기: 고가담배, 불경기: 저가담배)과 총수요량의 변화를 나타내고 있으며, 계절적으로는 외부활동시간과 관련되어 동절기보다는 하절기 수요가 다소 많은 편이다.2) 산업의 성장성국내담배시장은 세금인상 등의 가격규제와 흡연 장소 규제 등 비가격 규제, 건강 선호증대 및 금연운

  • [흡연과 금연] 흡연, 간접흡연, 금연 심층 분석
  • 흡연, 간접흡연, 금연 심층 분석Ⅰ. 서론Ⅱ. 담배의 유래Ⅲ. 우리나라 전래Ⅳ. 현재까지의 담배가격Ⅴ. 담배의 성분Ⅵ. 인체에 미치는 영향1. 흡연과 암과의 관계2. 흡연과 폐암간의 의학적 연구 내용1) 의학자들의 역학연구결과2) 정부차원의 보고서3) 필립모리스사의 발표Ⅶ. 간접흡연Ⅷ. 간접흡연과 폐암Ⅸ. 간접흡연의 경로Ⅹ. 간접흡연을 막으려면. 금연1. 담배를 끊어야 하는 31가지 이유2. 습관을 바꿔야 금연에 성공한다3. 금연지침 10가

  • KT&G 기업 분석 레포트
  • 담배사업 매출 3조 1,500억원, 영업이익 9,700억원 달성• 국내 시장에서 부동의 No.1 지위 강화• 해외시장 수익과 성장의 균형 있는 질적 변혁• R&D, 마케팅 등 요소별 최고 수준의 역량 강화• 균형 있는 사업구조 구축으로 성장성수익성 확보 1-1.5 사업 영역• 담배의 제조와 판매 • 홍삼, 홍삼제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제조와 판매• 식음료품의 제조와 판매• 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의약외품, 의료용품, 의료기기 및 기타 관련 제품의 개발, 제

  • [조직문화] KT&G의 조직구조 분석
  • 담배사업은 KT&G 독점이라고 알고 있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 90년도에 담배 인상 독점이 풀렸고 국내에 담배를 다루는 기업이 10곳 정도가 있다. 하지만 이 사실이 잘 알려지지 않는 것은 그 기업들이 내는 담배들이 대부분 실패했기 때문이다. 문제는 외국기업들인데, 현재 순위를 보면 국내에서는 KT&G의 점유율이 가장 높으며 2위가 BAT KOREA(던힐 제조사), 3위가 필립 모리스(말보로 제조사)이다. 이들은 수치상 무서운 속도로 치고 올라오기 때문에 언제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