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마케팅
2. 인터파크
3. 환경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4. SWOT분석
5. BCG 매트릭스 분석
6. STP분석
7. 4P's
8. 판매후 고객관리
9.결론
본문내용
1)인터파크 소개

*1996년 6월 1일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테마 파크>라는 의미

*1997년 7월 1일 코스닥에 등록

*현재 자본금 177억원 으로 종업원수는 약 300여명 가량되며, 고객 수 450만 명, 월평균
방문자수100만 명, 상품 데이터 베이스 수는 70여 만종 가까이 이른다.

*다양한 제품구색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 속에 도약하고 있으며,
특히 티켓 부분은 2002년 월드컵 판매대행사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세계적으로
그 능력을인정 받은 바 있다.

*B2B (Business to Business) 방식으로 기업간의 거래를 도모하는 방식을 취하기도 하고,
Buy&Sell (Secondhands) 중심으로 물품을 사고 파는 방식을 취하기도 한다.

외부 환경 분석
ⅰ) 경제적 환경요소
① 인터넷 전자상거래 증가
② 인터넷 공동구매의 확산
③ 인터넷 쇼핑몰의 확장

ⅳ) 경쟁사 분석
cj mall
◊ TV홈쇼핑 기반 쇼핑몰
◊ 주부고객 모니터링
◊ MSN과의 전략적 제휴
◊ catalog 등 판매경로
다양
 ◊ 생활용품 만물상
알뜰고객이 많이 찾는
저가 생활용품 모음  
  무료배달

LG shop
◊ LG 홈쇼핑과의
연계성 강화
 ◊ e-catalog
 ◊ 전화로 구매 가능
 ◊ 선물포장 서비스
(\3,000)
 ◊ 차별화된 상품 판매
(예: 오토바이)

2) 내부환경 분석
ⅰ) 유통구조
직배송
ⅱ )기술
1.  실시간 티켓 예매시스템 개발
   : 주)티켓링크는 국내 유일의 토탈 온라인
티켓팅 서비스업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excellent~~!!
  • heave***
    (2009.11.30 13:20:3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nice~~~~~~~~~~~~~~~~~~
  • herhyun***
    (2009.11.21 08:38:2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good
  • seonj***
    (2006.05.29 18:49:11)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 인터넷 마케팅 REPORT- 목 차 -1. e - Marketing2. 성공사례 기업 선정 배경(이유) - 인터파크 3.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3-1. 환경분석3-2. 경영 환경 분석 (SWOT) 3-3. 마케팅 전략 (STP)3-4. 마케팅 믹스 (5C) 3-5. 판매 후 고객관리 4. 경영성과 및 마케팅성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6. 참고문헌1. e - Marketing인터넷 마케팅은 사이버마케팅(cyber marketing)이라고도 한다.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2. 성공사례 기업 선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 인터넷 마케팅 - 목 차 -1. e - Marketing2. 성공사례 기업 선정 배경(이유) - 인터파크 3.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3-1. 환경분석3-2. 경영 환경 분석 (SWOT) 3-3. 마케팅 전략 (STP)3-4. 마케팅 믹스 (5C) 3-5. 판매 후 고객관리 4. 경영성과 및 마케팅성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6. 참고문헌1. e - Marketing인터넷 마케팅은 사이버마케팅(cyber marketing)이라고도 한다.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2. 성공사례 기업 선정 배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사례
  • 마케팅이 비용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 든다. 또한 방문자별로 각자의 구미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를 통하여 고객과 보다 다양한 측면에서 관계를 맺게 되면,고객들의 요구나 취향을 보다 많이 파악할수있게된다. 이러한 정보는 제품과 서비스의 개선을 가능케 하며 이는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4). Interpark의 인터넷 마케팅 사례들1.도서 편의점 배송도 무료, 편의점 픽업 서비스 오픈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 [마케팅사례] 데이콤 인터파크와 롯데닷컴 인터넷쇼핑몰 마케팅분석
  • 인터파크의 계약 택배회사의 시스템을 이용PLACE롯데 인터넷 쇼핑몰인터파크데이콤 인터파크와 롯데 인터넷 백화점이 서로 다른 마케팅 전략을 쓰게 된 배경에 대해 설명하시오.인터파크( 정보기술 기반)롯데 인터넷 쇼핑몰( 국내 최고수준의 유통인프라)ON – LINE에서의 강점제작 및 매체연결 기술을바탕으로 인터넷, PC통신전화, 카탈로그, DBS등을최대한 활용OFF – LINE에서의 강점‘클릭 앤 몰타르 패러다임’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1) 고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사례 연구
  • < 목차 >Ⅰ. 서 론 1. 연구배경 및 목적2. 연구방법Ⅱ. 이론적 배경1.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특성1. 인터넷마케팅의 등장배경2.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가치3. 인터넷마케팅의 특성2. 인터넷마케팅의 전략2.1 인터넷마케팅 전략의 유형1) 제품전략 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Ⅲ. 사례연구1. 국내 사례 1. 한솔 CS클럽2. 인터파크3.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2. 국외 사례2.1 아마존2.2 소니2.3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Ⅳ. 결 론1. 연구결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