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터넷 마케팅
2. 인터파크
3. 환경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4. SWOT분석
5. BCG 매트릭스 분석
6. STP분석
7. 4P's
8. 판매후 고객관리
9.결론
- 본문내용
-
1)인터파크 소개
*1996년 6월 1일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테마 파크>라는 의미
*1997년 7월 1일 코스닥에 등록
*현재 자본금 177억원 으로 종업원수는 약 300여명 가량되며, 고객 수 450만 명, 월평균
방문자수100만 명, 상품 데이터 베이스 수는 70여 만종 가까이 이른다.
*다양한 제품구색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 속에 도약하고 있으며,
특히 티켓 부분은 2002년 월드컵 판매대행사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세계적으로
그 능력을인정 받은 바 있다.
*B2B (Business to Business) 방식으로 기업간의 거래를 도모하는 방식을 취하기도 하고,
Buy&Sell (Secondhands) 중심으로 물품을 사고 파는 방식을 취하기도 한다.
외부 환경 분석
ⅰ) 경제적 환경요소
① 인터넷 전자상거래 증가
② 인터넷 공동구매의 확산
③ 인터넷 쇼핑몰의 확장
ⅳ) 경쟁사 분석
cj mall
◊ TV홈쇼핑 기반 쇼핑몰
◊ 주부고객 모니터링
◊ MSN과의 전략적 제휴
◊ catalog 등 판매경로
다양
◊ 생활용품 만물상
알뜰고객이 많이 찾는
저가 생활용품 모음
무료배달
LG shop
◊ LG 홈쇼핑과의
연계성 강화
◊ e-catalog
◊ 전화로 구매 가능
◊ 선물포장 서비스
(\3,000)
◊ 차별화된 상품 판매
(예: 오토바이)
2) 내부환경 분석
ⅰ) 유통구조
직배송
ⅱ )기술
1. 실시간 티켓 예매시스템 개발
: 주)티켓링크는 국내 유일의 토탈 온라인
티켓팅 서비스업체
자료평가
- excellent~~!!
- heave***
(2009.11.30 13:20:33)
- nice~~~~~~~~~~~~~~~~~~
- herhyun***
(2009.11.21 08:38:24)
- good
- seonj***
(2006.05.29 18:49: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