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24시간 사회`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책의 저자는 24시간의 사회의 문제점이나 피해사례를 제시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이 책 전체에서는 낙관적인 관점으로 보고있고, 24시간 사회는 우리가 거역할 수 없는 것 중의 하나라고 바라보는 것 같다. 사실 지금의 사회추세를 본다면 저자는 분명 신뢰성이 있는 추리를 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나는 미래학 수업에서 ‘시간의 탄력성’이나 ‘세계화’라는 것을 배워서 이것이 과연 우리가 믿고있고 기대하고 있는 것만큼이나 우리에게 베풀어줄지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난 이 책의 저자만큼이나 24시간 사회에 대한 낙관적 입장을 가지고 있지 않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이 책의 내용에 들어가기 전 밝혀둘 것은 나는 미래 사회에서 정치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교과교육론] 독서교육
  • 를 이해하고 파악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의미의 체계를 재구성하는 일련의 정신적 활동∴ 개인ㆍ심리적 차원에서 독서 교육은 독자가 글을 읽고, 그 글 속에 담겨 있는 의미를 재구성하는 심리적 과정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 할 수 있다.2. 사회ㆍ문화적 측면1) 인간은 자신이 속해 있는 사회와 문화 속에서 언어를 사용함으로써, 고차원의 정신 작용과 의사소통을 이루어 왔다. 또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문자 언 어를 만

  • 아담이 눈뜰 때‘ 를 읽고-총53개
  • 단편모음집이다.각 단편들이 정말 재미없다. 각각의 단편들이 꼭 포르노 소설 모음집을 연상케 하였다.내가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하던 시절 국어 첫시간 국어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이 기억났다.“좋은 문학과 좋지 않은 문학의 차이는 뭘까? 주제가 ‘사랑’ 이라고 하면 좋은 문학은 ‘사랑’이라는 단어를 거의 쓰지 않고도 ‘읽고 나서 독자가 아 이런 게 사랑이구나! ‘ 할 수 있는 것이고 좋지 않은 문학은 ’사랑‘에 대해 말해놓고도 정작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사회, 수학, 과학,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외국어(영어)에 대하여 교과 시간에 다루지 못했던 내용을 재량활동 시간에 개인차를 고려하여 보다 특색 있고 깊이 있게 다룰 수 있도록 한 학습 영역을 말한다. 1. 선택 과목 학습선택 과목 학습은 제 6차 교육 과정부터 학생의 적성과 능력에 따라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의도에서 도입되었다. 중학교 선택 교과로 선정된 과목은 한문, 컴퓨터, 환경, 생활 외국어, 기타이며, 제 7차 교육

  • [독서지도] 독서지도 모형과 독서지도 전략을 통해 살펴본 독서지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를 통한 능동적 읽기 전략 (K-W-L)(1) 목적(2) 절차(3) 특징19. 학습 결과 및 방법 쓰기 전략 (1) 목적(2) 절차(3) 특징20. 주요 정보 요약 전략 (1) 목적(2) 절차(3) 특징21. 수학 교과서의 주요 개념 이해 전략(1) 목적(2) 절차(3) 특징22. 의미 지도 (Mind Map) 활용 전략 (1) 목적(2) 절차(3) 특징23. 짝과 함께 재고하기 전략 (Paired Reviews) (1) 목적(2) 절차(3) 특징24. 관점 학습 안내 전략(1) 목적(2) 절차(3) 특징25. 가능한 문장 만들기 전략 (1) 목적(2) 절차(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