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온라인게임 - 넥슨 기업소개 및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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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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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세계시장과 국내시장의 동향
1.게임 종류
(1) 온라인 게임 특징 비교
2.국내 게임산업 시장규모 및 전망
3.세계 게임시장 규모 및 전망
4.국내 게임 시장 규모
5.국내 게임의 세계 시장 점유 비율
II . 온라인 게임 강자 넥슨
1.넥슨 소개
(1)연혁, 사업영역, 비젼, 해외현지법인
2.넥슨의 성공요인
III. 결론
- 본문내용
-
넥슨 게임 소개
웹게임
- 스타맞고,서바이벌맞고, 고스톱, 훌라,포커, 오목, 웹비즈, 장기, 가로세로, 사천성, 비트러쉬
RPG/전략
- 마비노기, 바람의 나라, 메이플스토리, 아스가르드, 어둠의 전설, 테일즈 위버, 일랜시아, 크로노스, 택티컬커맨더스, 뎁스판타지아
캐주얼 게임
- CrazyArcade, 큐플레이, 카트라이더,뿌니퍼니레이스, 프루티, 범퍼킹재퍼, 히든캐치
해외현지법인
- 일본의 현지법인을 발판으로 인도네시아, 중국, 대만, 미국등에 진출하여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게임타이틀로 세계 시장에 진출할 것임
성공요인
1. 과감한 시도와 끊임없는 연구, 개발
세계에서 거의 처음으로 시도되는 QUVE유통 방식을 넥슨이 최초로 도입
2. 시장선점과 포지셔닝 역할
<바람의 나라> 1996년 4월 세계 최초의 온라인 머드게임 제작
NC 소프트에 끼친영향
온라인머드게임을 사람들에게 포지셔닝 해줌
리니지가 시장진입하기가 수월
자료평가
- 원하는 정보가 들어있어서 만족했어요^^
- rlaalswl2***
(2013.09.27 17:3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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