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론] sk telecom(sk텔레콤)의 서비스 실무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연구의 동기 및 목적 -----------------------------------------------p.3
2. 본 론
1. 회사소개
1) sk telecom 소개 ----------------------------------------------------p.4
2) sk telecom 연혁 ---------------------------------------------------p.5
2. sk telecom 의 서비스 실무 사례
1) SK 텔레콤의 'TTL' 광고마케팅 분석 ------------------------------------p.8
2) SK 텔레콤의 '고객만족 서비스경영사례' --------------------------------p.11
3) SK 텔레콤의 'Ting' 마케팅 분석 --------------------------------------p.13
3. 결 론
1) 결론 및 제언 --------------------------------------------------------p.24
4. 느낀 점 ------------------------------------------p.28
* 참고 문헌 * ------------------------------------------p.28
- 본문내용
-
오늘날 정보통신부문은 단순히 음성정보와 연관된 기존의 서비스를 탈피해서 통신기술과 영상․문자․데이터 등을 송수신하는 기술이 융합된 멀티미디어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이 서비스부문은 고도의 정보화사회로 나아가는데 있어서 절대 없어서는 안 될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는 기간산업으로까지 성장하고 있다.
특히, 정보 통신 분야 중에서도 이동전화 서비스산업은 이러한 특성 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다.
현재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은 우리 나라 실정에 비해 많은 5개의 기업들이 이동전화시장에 진출함으로 해서 그야말로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해졌다.
이런 치열한 경쟁은 처음에는 핸드폰과 PCS와의 통화품질 논란으로 시작하여 광고 및 가격경쟁으로 경쟁이 불붙으며 현재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이르기까지 이동전화회사들은 성장하는 이동전화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려는 노력을 해왔다.
이러한 기업들의 경쟁 체제 속에서 소비자들은 점점 5개의 통신 서비스들에 대한 차이점을 인식하지 못 해 가는 실정이다.
즉 가격, 통화품질, 부가서비스등에서 기업들이 경쟁을 통해 그 차이를 줄여온 것이다.
따라서 위와 같은 경쟁이 치열하며 차별화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새로운 전략적 대안이 필요한 시점에 와있다.
이동전화회사들의 지금의 대량광고와 가격경쟁 전략은 비용증가와 수익성 하락의 결과를 가져올 뿐이지 실제적으로 경쟁우위 달성에 도움이 되지 않을뿐더러 경영성공의 꿈을 안지 못한다.
- 참고문헌
-
모바일 서비스현황& 발전방향 - 이정환 <심양출판사>
셀룰라 이동전화 시스템 - 성태경,차균현 <도서출판 생능>
차세대 무선인터넷 서비스 - 김충남 <전자신문사>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발전 - <전자신문>
조선일보, 동아일보,에서 발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