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론] sk telecom(sk텔레콤)의 서비스 실무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동기 및 목적 -----------------------------------------------p.3


2. 본 론

1. 회사소개

1) sk telecom 소개 ----------------------------------------------------p.4

2) sk telecom 연혁 ---------------------------------------------------p.5


2. sk telecom 의 서비스 실무 사례

1) SK 텔레콤의 'TTL' 광고마케팅 분석 ------------------------------------p.8

2) SK 텔레콤의 '고객만족 서비스경영사례' --------------------------------p.11

3) SK 텔레콤의 'Ting' 마케팅 분석 --------------------------------------p.13


3. 결 론

1) 결론 및 제언 --------------------------------------------------------p.24


4. 느낀 점 ------------------------------------------p.28

* 참고 문헌 * ------------------------------------------p.28
본문내용
오늘날 정보통신부문은 단순히 음성정보와 연관된 기존의 서비스를 탈피해서 통신기술과 영상․문자․데이터 등을 송수신하는 기술이 융합된 멀티미디어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이 서비스부문은 고도의 정보화사회로 나아가는데 있어서 절대 없어서는 안 될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는 기간산업으로까지 성장하고 있다.
특히, 정보 통신 분야 중에서도 이동전화 서비스산업은 이러한 특성 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다.
현재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은 우리 나라 실정에 비해 많은 5개의 기업들이 이동전화시장에 진출함으로 해서 그야말로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해졌다.
이런 치열한 경쟁은 처음에는 핸드폰과 PCS와의 통화품질 논란으로 시작하여 광고 및 가격경쟁으로 경쟁이 불붙으며 현재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이르기까지 이동전화회사들은 성장하는 이동전화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려는 노력을 해왔다.
이러한 기업들의 경쟁 체제 속에서 소비자들은 점점 5개의 통신 서비스들에 대한 차이점을 인식하지 못 해 가는 실정이다.
즉 가격, 통화품질, 부가서비스등에서 기업들이 경쟁을 통해 그 차이를 줄여온 것이다.
따라서 위와 같은 경쟁이 치열하며 차별화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새로운 전략적 대안이 필요한 시점에 와있다.
이동전화회사들의 지금의 대량광고와 가격경쟁 전략은 비용증가와 수익성 하락의 결과를 가져올 뿐이지 실제적으로 경쟁우위 달성에 도움이 되지 않을뿐더러 경영성공의 꿈을 안지 못한다.
참고문헌
모바일 서비스현황& 발전방향 - 이정환 <심양출판사>
셀룰라 이동전화 시스템 - 성태경,차균현 <도서출판 생능>
차세대 무선인터넷 서비스 - 김충남 <전자신문사>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발전 - <전자신문>
조선일보, 동아일보,에서 발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SK TelecomKTFLG Telecom1996 세계 최초 CDMA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인천, 부천지역)서울지역 CDMA 디지털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 PCS사업권 획득㈜LG 텔레콤 설립1997SK 계열사로 편입차세대이동통신 IMT-2000 시험시스템 개발 성공인터넷 멀티미디어 온라인 서비스 ‘NETSGO 상용 서비스 개시CDMA 이동전화 가입자 300만 돌파식별번호 016 획득전국망 개통전국 상용서비스 개시LG텔레콤

  • [경영정보] WiBro(와이브로, 휴대인터넷)
  • 서비스 - 10(4) 우리나라 WiBro 정책 - 111) 사업자 선정 - 11① WiBro 사업자 수 11② 사업자 허가 심사 12③ 3개 사업자의 사업전략 12ⅰ) KT 사업전략 12ⅱ) SK Telecom 사업전략 - 13ⅲ) Hanarotelecom 사업전략 - 132) 유효경쟁 환경 조성방안 - 133) 중복투

  • [마케팅]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현황 및 활성화 방안
  • SK TelecomOPEN /선수후원스포츠라는 상품이 일반 제품과 차별화 되는 것은 유형적인 매매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의 정서를 바탕으로 교류가 된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SK 텔레콤 스포츠단은 스포츠가 ‘기존의 고객과 기업의 관계를 Fan과 Team의 관계로 변화시킬 수 있는 Emotional Channel’이라고 정의 내렸다. 이제 스포츠는 기업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제3의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된 것이다.고객과 기업의 관계는 흔히 제품과 서비스, 프로모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사례 2 회사별 75가지1. 삼성전자TN-1 1-1. 삼성전자TN-22. 삼성전자-12-1. 삼성전자-23. 삼성물산4. 삼성 테크윈5. 삼성화재6. 삼성SDI-16-1. 삼성SDI-27. 삼성중공업-17-1. 삼성중공업-28. 삼성물산9. LG전자-19-1. LG전자-29-2. LG전자-310. LG CNS11. LG화학12. LG생활건강-112-1. LG생활건강-213. LG상사-113-1. LG상사-214. LG 칼텍스 정유15. LG건설-115-1. LG건설-216. LG 화학-116-1. LG 화학-217. LG텔레콤18. LG 유통 19. LG- OTIS20. SK텔레콤-120-1. SK텔레콤-221. SK주식회사-121-1.

  • [KM시스템] SK 지식경영
  • SK의 CoP 활용 2. 지식경영을 위한 기타 SK의 활동3. KM 성공요인 4. KM 도입성과5. 보완할 점8. 결 론9. 참고문헌1. 회사소개와 해당산업1. 기업 개요SK 주식회사는 SK Telecom, SK Global 등과 함께 그룹의 큰 축을 이루고 있는 기업으로써 대부분의 계열사를 주식을 통해 소유하고 있다. SK Telecom은 2000년대에 들어서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흐름을 주도해 가기 위해 무선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신규사업을 발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04년에는 DMB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