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사업]키덜트(kidult) 마케팅전략-캐릭터상품과 RC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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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요 약

2. 상황 및 환경분석
목표시장
제품(테마) 선정
동종업계분석
시장규모와 전망

3. 목적 및 목표설정
1%를 위한 시장구축
캐릭터 명품 선언
고객유대관계 형성

4. 마케팅 믹스
제품전략(Product)
가격전략(Price)
유통전략(Place)
촉진전략(Promotion)

5. 마케팅 전략실행방안
키덜트 클럽(Kidult Club) 운영
3단계 Launching 전략 실행
본문내용
대상 선정 이유
최근 '키덜트(Kidult)'스타일이 소비트랜드로 강하게 떠오르고 있다. '키덜트(Kidult)'란 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어른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어린이의 취향이나 감성을 갖고 있는 성인들을 말한다. 요즘 대학생들과 20∼30대 직장인 사이에서도 이러한 키덜트족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한때 이들은 책임감 없고 보호받기만을 바라는 '피터팬 신드롬' 환자로 오인 받은 적도 있다. 그러나 각박한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마음 한구석에 어린이의 심성을 유지하면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나오면서 키덜트 특유의 감성이 반영된 트랜드가 유행하고 있다. 이들의 특징은 진지하고 무거운 것 대신 유치하고 재미있는 것을 추구한다는 점이다. 즉, '유아틱'한 제품들을 즐긴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완구'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따라서 '키즈(Kids)'를 겨냥해 온 기존의 시장에서 벗어서 20~30대의 성인, 그 중에서도 고소득·전문직 '키덜트(Kidult)족'을 타깃으로 완구시장에 진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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