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귀분석과 시계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시계열 분석(Time series analysis)
시계열의 종류
예시1
회귀 분석법(regression analysis)
회귀 분석을 사용할 때 중요한 점은
단순회기분석
- 본문내용
-
시계열 이란 시간의 경과에 따라 변동하는 변수를 관측한 결과들의 집합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백화점의 매월 매출액, 한국의 연간 강철 생산량, 한국의 GNP, 강우량등 얼마든지 있다. 이와 같은 시계열은 어떠한 사회 현상이나 자연 현상에 관한 변수의 시간적 변화를 나타내는 역사적 사실의 자료가 되는 것이다. 시계열을 구성해 주는 통계 숫자로는 관찰경과를 그대로 나타낸 실수도 있고 또한 그 실수로부터 계산하여 얻은 평균, 비율 또는 지수와 같은 수치로 되는 경우도 있다.
시계열의 분석을 위해서 시계열은 각 항이 서로 비교 할 수 있는 성질이 있어야 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요인이 갖추어져야 한다.
첫째로, 시계열에서의 시간의 경과는 동일한 시간 간격에 따라야 한다.
둘째로, 시계열을 구성하는 숫자들은 동일한 정의와 방법에 의하여 조사된 것 이여야 한다.
이과 같은 요인을 갖춘 시계열 자료를 분석하는 목적은
첫째 과거와 현재의 자료에 대한 성격을 보다 자세히 이해하고,
둘째 그 이해를 바탕으로 미래를 보다 합리적으로 예측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시계열 분석에서는 일정기간 동안 분석대상이 되는 변수에 의하여 나타난 변동이 분석의 초점이 된다
자료평가
- 내용은 좋으나 이해하기 어려움 ㅜㅜㅜㅜㅜㅜㅜ
- masi***
(2010.06.08 12:51: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스포츠경영] 운동 선수들의 승부조작 문제점 고찰
- 넷플릭스 마케팅 전략 분석 : 넷플릭스 5 forces model, 넷플릭스 4p, 넷플릭스 stp전략, 넷플릭스 전략 대안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마케팅] LG생활건강 한방 화장품 더후 신제품마케팅
- 아동관찰, ABC 서술식 사건표집법으로 울며 떼쓰는 행동 관찰하기(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 서울랜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