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소설론] `도둑맞은편지` 등장인물을 통한 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인물을 통해 주제찾기
3. 나오며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단편문학의 극치를 이루고 있는 것이라고 높이 평가받는 이 작품은 시인이자 소설가이며 미국 최초의 위대한 비평가인 애드가 앨런 포우에 의해서 쓰여졌고, 1845년 《재능》(The Gift)지에 처음으로 출간되었다. 포우의 소설 중에서 죽음과 폭력을 다루지 않는 몇 편 안 되는 작품 중의 하나이며, 뒤팽이 등장하는 세 편의 추리소설 중에서도 가장 짧다. 그리고 이것은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추리소설의 원칙을 형성하는데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고 할 만한 것이다.
이 작품을 보면서 우리는 여타의 추리소설과는 다른 구성으로 짜여져 있다는 것을 느꼈다. 그것은 사건이 너무나 명백하게 도난사건임을 드러내고, 도둑이 누구인지는 알고 있으나 그 도둑이 훔쳐간 것을 찾아내는 것이다. 이 구성과 주제의 연관성이 얼마나 긴밀한 지는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지만, 우리는 등장인물을 통해 나름대로 주제를 찾아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