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HP의 고객관리시스템 변화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HP는 1992년 종전의 지역중심 판매방식을 탈피하고 산업중심 판매방식을 유지해왔다. 불과 4년밖에 안된 산업중심 판매방식에서의 고객관리시스템을 대규모고객 혹은 기업고객중심의 고객관리시스템으로 다시 바꾸는 것이 HP에게 도움이 될 것인가? 또한 만약 고객관리시스템을 바꾸어야 한다면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HP는 그 동안 하드웨어 공급업자로서의 강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기존의 사업 접근 방식은 먼저 하드웨어를 공급한 뒤, 고객 조직 상부와 수평 부분에 걸쳐 사업 영역을 확장해 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조직문화에 대하여
  • 시스템 448-4-5. 가치경영과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448-4-6. 전략적 학습조직문화개발과 변화관리 459. 마이크로소프트의 학습 조직 문화 469-1. 프로젝트 평가와 학습 479-1-1. 프로젝트평가서의 작성 479-1-2. 프로젝트감사 479-1-3. 정보공유회의와 상호작용 479-2. 성과피드백과 벤치마킹 489-2-1. 성과 지표의 계량화와 피드백 489-2-2. 최선방법의 벤치마킹 489-3. 고객으로부터의 학습 499-3-1. 제품 및 서비스 지원의 강화 499-3-2. 고객정보자료의 분석 499-3-3. 제

  • [졸업][경영정보] 보험회사 고객정보시스템 구축
  • 변화에 신속히 대처하고, 생산 효율의 향상, 고객 서비스의 향상, 경영합리화, 고도화, 기업경쟁력의 강화, 보다 풍요로운 생활의 실현을 위한 인간의 노력 때문이다.증대되는 요구에 부응하여 좋은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효율적으로 개발하는 것은 소프트웨어 개발의 큰 과제이다. 소프트웨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계획, 비용산정, 요구분석, 설계, 프로젝트 관리를 효율적으로 해야 하며 적법한 방법론과 도구를 선택하는 것은 개발의 큰 과제이

  • [전략정보시스템] SCM 연구- 물류경영 최적화 SCM구축
  • 방법등에 대해 소개한다. 1. SCM의 정의Supply Chain이란 고객 - 소매상 - 도매상 - 제조업 - 부품/ 자재 Supplier등의 공급활동의 연쇄구조를 나타낸다. Supply Chain Management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전체를 기민하게 대응시켜 Dynamic하게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SCM)란 기업이 제품 생산을 위하여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기 까지의 공급망에서 일어나는 구매/조달, 생산, 영업,

  • [디지털경영][지식관리시스템][인사정보시스템]디지털경영의 종류, 디지털경영의 의의, 디지털경영의 환경, 디지털경영의 지식관리시스템, 디지털경영의 인사정보시스템, 디지털경영의 사례, 디지털경영의 전략
  • 경영의 종류Ⅲ. 디지털경영의 의의Ⅳ. 디지털경영의 환경1. 수렴 현상2. 수확 체증의 법칙3. 고객에 대한 정교한 정보의 확보 가능성4. 즉시성5. 구매자 우위 시장6. 진입장벽의 완화7. 구매자와 공급자간의 관계가 재설정8. 고객간 상호 관계가 중요시Ⅴ. 디지털경영의 지식관리시스템Ⅵ. 디지털경영의 인사정보시스템1. 정보화에 의한 인적자원관리의 변화2. 기업의 인사정보시스템의 발전3. 선진기업의 정보화 활용사례1) HP의 사이버 인사정

  • [품질경영사례] 품질경영의 사례
  • 경영시스템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은 고객과의 의사소통은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파악하는 시작단계부터 고객불만을 포함한 피드백 단계까지 전단계에 걸쳐서 이루어져야 하며 이를 통해 고객만족을 달성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조직 내부 의사소통 즉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인 것이다. 이러한 구성원의 참여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기업은 도구(방법)를 적극활용하고 개발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다음은 인사관리의 이론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