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론]PR직종(광고직)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에 취업이 어려운 시점에서도 PR직업은 가장 인기있는 직업중의 하나이다. 여기서는 . PR 실무와 업무의 특성과 사회적 위치, 충원 과정과 현실의 상황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PR의 정의
2. PR 실무
3. 업무의 특성과 사회적 위치
1)PR업무의 특성
2)기업 내 PR부서와 PR대행업체
4. 충원 과정과 현황
5. PR 실무자가 되기 위한 자질과 조건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현재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가 하루에 평균 5,000개의 광고를 접하고 있으며, 2000년도 미국 광고비 지출이 GDP의 2.5퍼센트에 해당되는 2,440억 달러에 이른다는 통계를 보면 광고가 우리 주위에 넘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넘치는 것은 무엇이든 사람들로부터 외면을 받게 마련이다. TV를 볼 때 광고가 나오면 다른 채널로 돌려버리는 재핑(zapping)은 우리 자신도 많이 하고 있지 않은가? 이런 현상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들에게 광고의 기피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저명한 마케팅 컨설턴트 레지스 멕케나는 10여 년 전에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의 글을 기고한 바 있다. "우리는 광고의 쇠퇴를 목도하고 있다... 첫째, 지나치게 많은 광고들은 이제 광고 자체에 악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광고의 쇠락을 나타내는 두 번째 징후는 첫 번째 징후가 원인이 되어 나타난 부산물이다. 광고가 양적으로 확산되고 내용이 진부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광고에 식상하게 되었다.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파고들려고 하면 할수록 사람들은 문을 더욱 굳게 닫아버리려고 한다.. 이런 두 가지 요인이 나타난 원인의 바탕에는 광고의 비열하고도 은밀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 즉 광고란 것이 아무런 유익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이 글에서도 볼 수 있듯이 많은 마케팅 전문가들이 광고의 몰락을 예견하고 광고주들조차 광고의 대체 수단을 모색하고 있다. 많은 광고주들이 대체 수단을 모색하는 이유도 기존 광고 수단이 이제는 별로 효과를 내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전문가들이 생각하는 더 나은 대안이란 무엇인가? 퍼블리시티 혹은 실무진이 사용하는 용어로 바꿔 말하자면 PR이다. 그들은 PR에도 여러 가지 단점이 존재하지만 한 가지 장점, 즉 신뢰성이 모든 단점을 보완하고도 남는다고 말하고 있다. 광고의 양이 늘어나면서 고객들은 이해관계 당사자와는 무관하면서 해당 분야에 정통한 제 3의 정보원으로부터 조언이나 권유를 원한다는 것이다. 이렇듯 아직 현재는 광고의 전성시대이지만 많은 전문가들이 PR의 부상을 주장하고 있다. 우리는 이런 이유로 PR직종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였다.
Ⅱ . 본론
1.PR의 정의
PR이란 무엇인가? 사람들에게 'PR일을 하고 있다'라고 하면 십중팔구 '아, 너는 이미지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구나. 하면서 재미있는 일 해서 좋겠다는 식이거나 아니면 '사람들을 이용한다는 점을 어떻게 정당화 할 수 있느냐'고 비판적인 입장을 취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론] 위기관리에 필요한 PR의 테크닉 설명
  • 광고를 단지 카피라이팅이나 매체구매, 시장조사라고 정의할 수 없듯이, PR을 홍보나 언론로비 활동이나 위기관리로 정의할 수는 없다.또한 광고나 로비, 위기관리라고 정의 내릴 수도 없다. 이런 모든 것들은 모두 PR집행자의 도구인 것이다.PR에 대한 가장 폭 넓은 정의는 Public Relations News에서 찾을 수가 있다.PR은 공중의 태도를 평가하는 관리 기능이다. 즉 공중이 관심을 갖고 있는 개인이나 조직의 정책이나 그 진행과정을 밝혀 공중의 이해와 수

  • [홍보론] 홍보론
  • PR이 광고보다 특히 효과가 있을 경우Ⅳ. 위기관리에 필요한 PR의 테크닉1. 위기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원칙2. 위기 커뮤니케이션의 대상3. 전략수립을 위한 통합적 위기관리4.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5. 위기관리 평가Ⅴ. 결론Ⅰ. 서론PR이란 무엇인가? 우리나라에도 ‘신문고’와 같이 PR개념에 입각한 제도가 있긴 했지만 PR은 개방적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가지고 있는 서양에서 생겨난 말이다. PR은 말 그대로 공중과의 관계를 의미한다. PR을 조직과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직업별 자기소개서 BEST 50선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 - 커플매니저★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 - 레크레이션 강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 - AD / PR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4 - IT 분야★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5 - 무역/ 국제마케팅★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6 - 웹디자이너★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7 - 식품영양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8 - 사무 / 사무관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9 - 해외 영업 /무역★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0 - 출판 /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PR을 하기에 유용하다. 교내 외 행사나 대회에서 수상한 사실을 일시, 수상내용, 수여기관 등과 함께 적으면 된다. 지원하는 기업이나 직종에 따라서 수상경력이 입사에 장애 요소가 될 수도 있고, 지원 기업의 업종과의 연관성으로 좋은 효과를 거둘수도 한다. 따라서 지원하는 직종에 따라 융통성 있게 기재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④ Skill & 자격사항 각종 자격증, 면허증 발급 사항 등은 국가에서 공인한 자격증만을 적는 것이 좋다. 자격증 취득 연월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목차1. 자기 소개서란 무엇인가2. 자기소개서의 중요성3.자기소개서 작성요령4. 자기 소개서를 요구하는 이유 5.잘못 쓰여진 자기소개서6. 직종별 자기소개서 ❶ 신입 자기소개서1. 해외영업직 - 대우2.생산관리 - 대우3.승무원 - 대한항공 4.가이드 - 00여행사5. 건설회사- 건설/건축/토목 6. 건설업 -건축설계 7. 건설업-건설기사 8.건축업- 건설현장직 9.건축 - 설계/감리 10. 공사-연구직11.결혼정보회사-웨딩플래너 12.경영/사무/기획 13. 경영-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