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고전적조건화이론과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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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통대 2013-2]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목차
-
고전적 조건화 이론이란?
광고에서의 조건화 이론
고전적 조건화 이론 OX 퀴즈
고전적 이론 광고
고전적 조건화 광고 장애요인
장애요인
고전적 조건화 이론의 활용
- 본문내용
-
고전적 조건화 이론이란?
Pavlov의 실험
배고픈 개에게 고기를 주면 침을 흘린다.
고기(UCS) / 침을 흘리는 반응(UCR) → 무조건 자극 / 무조건 반응
개에게 고기를 줄 때마다 종소리를 울린다
종소리(CS) / 고기배급 (UCS) → 종소리는 조건자극
종소리만 울려도 개는 침을 흘린다.
종소리(CS) / 침을 흘리는 반응(CR) → 조건 자극 / 조건 반응
광고에서의 조건화 이론
무조건적 자극
호의적 이미지의 광고 모델, 음악, 배경
+ 중립자극 + 학습
+ 제품 + 반복적 제시
무조건적인 반응
제품 호의적인 감정 (무조건적인 반응)
자료평가
- 이 정도는 나도 하겠다. 이런 걸 자료라고 올려놓는지...ㅡㅡ;
돈이 아깝다. - chaos1***
(2005.11.17 10:1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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