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고전적조건화이론과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고전적 조건화 이론이란?
광고에서의 조건화 이론
고전적 조건화 이론 OX 퀴즈
고전적 이론 광고
고전적 조건화 광고 장애요인
장애요인
고전적 조건화 이론의 활용
본문내용
고전적 조건화 이론이란?
Pavlov의 실험

배고픈 개에게 고기를 주면 침을 흘린다.
고기(UCS) / 침을 흘리는 반응(UCR) → 무조건 자극 / 무조건 반응

개에게 고기를 줄 때마다 종소리를 울린다
종소리(CS) / 고기배급 (UCS) → 종소리는 조건자극

종소리만 울려도 개는 침을 흘린다.
종소리(CS) / 침을 흘리는 반응(CR) → 조건 자극 / 조건 반응

광고에서의 조건화 이론

무조건적 자극
호의적 이미지의 광고 모델, 음악, 배경

+ 중립자극 + 학습
+ 제품 + 반복적 제시

무조건적인 반응
제품 호의적인 감정 (무조건적인 반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 정도는 나도 하겠다. 이런 걸 자료라고 올려놓는지...ㅡㅡ;
    돈이 아깝다.
  • chaos1***
    (2005.11.17 10:19:59)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3-2]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조건 자극과 흰옷이라는 조건자극을 연관짓는 것을 학습하여 중성이었던 흰옷에 대해 조건반응인 공포감을 나타내게 된다.(2)스태츠1. 스태츠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화 이론은 스태츠등에 의해 계승되어 설득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고전적 조건화 모델을 구축하였다. 고전적 조건화 모델은 다른 어떤 설득 커뮤니케이션 모델보다 광고나 선전에 있어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되어지는 모델이다. 그만큼 고전적 조건화 모델은 설득의 효과가 뛰어날 뿐 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D]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이론의 행동주의적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조건 자극과 흰옷이라는 조건자극을 연관짓는 것을 학습하여 중성이었던 흰옷에 대해 조건반응인 공포감을 나타내게 된다.(2)스태츠1. 스태츠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화 이론은 스태츠등에 의해 계승되어 설득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고전적 조건화 모델을 구축하였다. 고전적 조건화 모델은 다른 어떤 설득 커뮤니케이션 모델보다 광고나 선전에 있어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되어지는 모델이다. 그만큼 고전적 조건화 모델은 설득의 효과가 뛰어날 뿐 아

  • (방통대 2016-2)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이론을 비교하고 이론적 공통점과 상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교육학과 1학년 인간행동과사회환경 D형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이론을 비교하고 이론적 공통점과 상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Ⅰ. 서 론Ⅱ. 본 론가. 고전적 조건화1.고전적 조건화의 이론적 배경 2.고전적 조건화 모델의 특징3.고전적 모델화의 성공 요소4.고전적 설득 모델의 방해 요소5.항공사 광고의 고전적 조건성나. 조작적 조건화1. Skinner의 생애 및 업적2. Skinner의 조작적 조건화와 교수-학습이론1) 조작적 조건화의 기본원리3. 강

  • 광고 정보처리 과정 중 고전적 조건화 모델을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들고 이에 대한 효과를 설명하시오.
  • 조건적 반응으로 각기 변한 것이다. 이를 그림으로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2) 스태츠의 설득 이론 파블로프의 이론은 스태츠(Arthur W. Staats)에 의해 계승 발전되어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한 모델이 되었고 광고에 있어서 다른 어떤 설득 커뮤니케이션 모델보다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되어지고 있다. 그만큼 이 모델이 설득 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설득을 도모하기 위한 장치마저도 매우 편리하기 때문이다. 스태츠가 발전시킨 고전적 조건 이론 모델은

  • [기업과 사회] 동기와 가치
  • 고전적 조건화에 의한 학습이 단순로운 반응유형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대상과 사건들간의 관계에 대한 학습을 포함하는 복잡 다단한 것이라고 보고 있다. 따라서 현대적인 고전적 조건화이론에서는 고전적 조건화가 단순히 어떤 자극과 다른 자극간의 관계에 대한 학습이 아니라, 이 자극들과 관련된 수많은 대상과 사건간의 관계를 포함하는 복잡 다단한 것일 수 있다고 본다.예를 들어 보르네오 가구가 인기연예인 최진실을 광고 모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