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cj의 모티베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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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요

2. 교과서 내용에 CJ사례 적용
1) 욕구단계설에 따른 CJ의 모티베이션
2) CJ가 추구하는 인재육성의 방향
3) 임직원의 능력개발을 위한 CJ의 기본가치
4) CJ의 교육형태


3.CJ의 보상제도
1) 보상체계의 혁신
2) 새로운 보상체계
3) 경제적 보상
4) 비경제적 보상
5) 비경제적 보상제도의 경과

4.CJ의 보상에 대한 결론
1) 경제적 보상에 대한 결론
2) 비경제적 보상에 대한 결론

5.인간관계 제도
1) 최고 경영자의 열린 경영 실천
2) 경영정보의 적극 공유

6.맺음말

본문내용
1.개요

제일제당의 비전은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회사를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그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only one 정신(자율과 창의 존중, 도전 정신, 고객 지향 및 가치 창출)을 바탕으로 변화와 도전을 추구하며, 수익성 있는 성장을 통한 주주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해 고객만족을 꾀하며, 성장을 위한 기회와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임직원의 만족을 극대화시킨다. value oriented profitable growth를 향한 구체적인 목표 사항을 살펴보자.

1) 21세기 제일제당은 5대 핵심 사업군의 집중 육성을 통해, 사업구조 자체를 21세 기 전략 사업 위주로 재편할 예정
▶제일제당의 21세기 5대 핵심사업군
- 생명공학 (제약, 바이오, CT CSI 등)
-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CJ-미디어, CJ-엔터테인먼트, CGV, 케이블넷)
- 신유통 (CJ 홈쇼핑, CJ GLS)
- 식품, 식품서비스(당분유, 사료,베이커리,CJ푸드시스템, CJ푸드빌, 모닝웰, 해찬들)
- 인프라 사업군(제일투자증권, 제일투신운용, 개발사업)

2) 선진 경영 지표를 도입함으로써 현금 흐름 중시 경영에 더욱 다가선다.
제일제당은 이를 위해 오는 2004년까지 총 6조3천억원을 투입, 그룹 매출액을 8조원2천억 규모로 키우고 가치경영을 그룹 경영의 중심축으로 도입해 CFROI(현금흐름)를 세계초우량기업 수준인 13-14%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또한 총 주주 수익률 목표를 연평균 24%로 높여 현재의 시가총액과 주당가격을 대폭 높이는 등 주주중심의 가치경영을 펼쳐 나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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