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체 선정 배경 및 특성
(1) 업종개요
(2) 사업체 선정배경
(3) 스타벅스의 특성

2.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시장분석
(1) 시장규모
(2)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시장 성장 전망분석

3. 경쟁업체 분석
(1) 경쟁업체 개요
(2) 매출액 규모 및 수익성
(3) 경쟁업체의 강·약점 분석

4. 주요 고객층 선정
(1)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이용자수 파악
(2) 성별에 따른 고객층 선정

5. 창업비용 산정 및 자금조달 및 운용
(1) 창업비용 산정
(2) 자금 운용 방법

6. 제품·서비스 제공 및 홍보전략

7. 창업 후 1년간 예상매출 규모· 손익분기점 파악
본문내용
1. 사업체 선정 배경 및 특성
(1) 업종개요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첫 오픈을 한 후 전세계 2,300여 커피전문점을 가지고 있는 미국 최대 커피 체인점이다. 영화 ‘유브 갓 메일’에서 맥라이언이 아침마다 마셨던 커피라서 더 유명해졌다.
1999년 7월 국내에 상륙해 점포를 전국적으로 늘리면서 국매 커피전문점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스타벅스는 코카콜라, 맥도날드와 함께 미국 식음료문화의 대표 브랜드라는 명성을 등에 업고 아시아지역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며, 일본과 싱가폴, 필리핀, 중국, 말레이시아 등에
60여개의 점포가 있다.
특히 국내 진출에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97년 국내 사업자 선정에 나서 신세계 백화점측과 손을 잡은데 이어 아이스크림 판매점인 하겐다즈 아시아지역 사장을 아시아담당 사장으로 영입하는 등 치밀한 준비작업을 해왔다.
스타벅스는 미국 시애틀에 본사가 있으며 미국 내에 1,900개의 점포와 2만6,000여명의 임직원을 거느리고 있다.
(2) 사업체 선정배경
일에 바삐 쫓겨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 커피 생각은 더욱 간절해진다. 하지만 자동판매기 커피도 캔 커피도 성에 차지 않는다. 좀더 신선하고 맛있는 커피였으면 하는 것인 얄궂은 사람의 심리다. 이럴 땐 최근 눈에 띄기 시작한 스타벅스 매장으로 달려가 보면 해결책이 될 것이다.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는 맛있는 커피 맛을 제공한다는 경영 철학을 가진 만큼 다양한 맛의 커피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 사업추진계획가.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나. 조직/인원계획다. 원.부자재 조달계획라. 제품 생산계획마. 판매계획6. 자금조달 및 차입금상환계획가. 추정 소요자금 산정나. 자금조달계획다. 차입금 상환계획 7. 추정재무제표 수립가. 추정대차대조표나. 추정손익계산서사 업 계 획 요 약 서사 업 형 태카 페 ( 테 이 크 아 웃 )대 상 분 야서 비 스 업점 포 명파 우 제 ( P A U S E )사 업 대 표최 우 영사업개념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이 불

  • [사업계획서]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 창 업 계 획 서팀대상분야요식업&서비스업창업사업명커피전문점과 목제출일목 차사업계획 요약1.창업(계획)사업의 개요2. 사업 아이템의 내용3. 설계계획 및 운영계획4. 마케팅5. 사업계획 지연 및 차질 시 대안6. 사업추진 일정 및 계획7. 재무계획 8. 결론사업계획 요약창업사업명테이크 아웃 커피점 대상분야 서비스업팀(기업)명팀사업개념국내 커피문화는 조선후기 고종황제를 시작으로 인스턴트에서 원

  • 사업계획서 커피전문점 Angel-in-us - 사업개요, 마케팅 전략
  • 사업계획서 커피전문점“Angel-in-us” 목 차Ⅰ. 사업개요Ⅱ. 점포입지 및 상권분석Ⅲ. 마케팅 전략Ⅳ. 재무계획Ⅰ. 사 업 개 요1. 사업소개사업명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 사업브랜드엔젤리너스 “ Angel-in-us”사업내용커피, 생 과일 주스, 차 등은 직접 제조하여 신선한 음료를 제공하고 cake, bakery, sandwich,쿠키 등의 사이드 메뉴는 취향에 따라 구입하여 먹을 수 있도록 포장된 제품을 제공하는 커피전문점사업목표신선하고 다양

  • 티프리 사업계획서
  • 티프리I. 개요II. Product & Price III. 외부환경 분석 및 시장전망IV. Marketing strategyV. 사업추진계획VI. 투자계획VII. 재무 계획I. 개 요사업의 목적사업현황사업계획서의 요약1.사업의 목적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의 시장 규모가 2000억 원을 넘어 섰다. 다른 아이템과의 접목을 통해 변형을 시도하고 옆집과 차별화되는 전략 마련 전통음료 시장은 테이크 아웃 시장에서 발굴되지 않은 니치 마켓이다. 우리의 것으로 승부 해보고자 하는 것이

  • Yogurt story 명품 수제 요구르트와 잼 사업계획서
  • 커피전문점 카페들과 다른 요거트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카페전문점들 사이의 틈새시장을 공략사 업 화추진 계획○ (생산) 판매/매출 계획테이크아웃이 가능한 요거트와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수제 잼과 와플을 주 상품으로 매출을 올린다○ 자본 및 재무계획 군복무시에 모은 월급 약 5천만원과 부모님의 도움과 대출을 통해 자본을 조달할 계획이다향후추진계획○ 사업화 추진 일정 제시우리나라 사람들도 불가리아 사람들처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