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체 선정 배경 및 특성
(1) 업종개요
(2) 사업체 선정배경
(3) 스타벅스의 특성
2.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시장분석
(1) 시장규모
(2)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시장 성장 전망분석
3. 경쟁업체 분석
(1) 경쟁업체 개요
(2) 매출액 규모 및 수익성
(3) 경쟁업체의 강·약점 분석
4. 주요 고객층 선정
(1)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이용자수 파악
(2) 성별에 따른 고객층 선정
5. 창업비용 산정 및 자금조달 및 운용
(1) 창업비용 산정
(2) 자금 운용 방법
6. 제품·서비스 제공 및 홍보전략
7. 창업 후 1년간 예상매출 규모· 손익분기점 파악
- 본문내용
-
1. 사업체 선정 배경 및 특성
(1) 업종개요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첫 오픈을 한 후 전세계 2,300여 커피전문점을 가지고 있는 미국 최대 커피 체인점이다. 영화 ‘유브 갓 메일’에서 맥라이언이 아침마다 마셨던 커피라서 더 유명해졌다.
1999년 7월 국내에 상륙해 점포를 전국적으로 늘리면서 국매 커피전문점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스타벅스는 코카콜라, 맥도날드와 함께 미국 식음료문화의 대표 브랜드라는 명성을 등에 업고 아시아지역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며, 일본과 싱가폴, 필리핀, 중국, 말레이시아 등에
60여개의 점포가 있다.
특히 국내 진출에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97년 국내 사업자 선정에 나서 신세계 백화점측과 손을 잡은데 이어 아이스크림 판매점인 하겐다즈 아시아지역 사장을 아시아담당 사장으로 영입하는 등 치밀한 준비작업을 해왔다.
스타벅스는 미국 시애틀에 본사가 있으며 미국 내에 1,900개의 점포와 2만6,000여명의 임직원을 거느리고 있다.
(2) 사업체 선정배경
일에 바삐 쫓겨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 커피 생각은 더욱 간절해진다. 하지만 자동판매기 커피도 캔 커피도 성에 차지 않는다. 좀더 신선하고 맛있는 커피였으면 하는 것인 얄궂은 사람의 심리다. 이럴 땐 최근 눈에 띄기 시작한 스타벅스 매장으로 달려가 보면 해결책이 될 것이다.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는 맛있는 커피 맛을 제공한다는 경영 철학을 가진 만큼 다양한 맛의 커피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