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영안모자의 국제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5(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1.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론적 배경
(1) 국제화의 개념
(2) 국제 경쟁력
(3) 국제 경쟁력 강화방안

2. 영안 모자의 국제 경쟁력 강화
1) 회사 현황
2) 연 혁
3) 회사설명
4) 제품의 종류
5) 해외 공장 및 현지 법인
6) 영안 모자의 발전
I. 제1기 : 영안모자점의 창업
2. 제2기 : 영안모자점의 성장기
3. 제3기 : 해외로 진출기
4. 제4기 : 고도성장기
5. 제5기 : 세계의 영안
ꋮ진입모드선택배경
ꋮ해외진출동기
ꋮ해외 및 미국진출의 과정
ꋮ영안-호피모자상사 사례
7) 사업의 성공 요인
8) 문제점
9) 경쟁력 강화 전략
10) 해외투자의 일반적 실패와 성공요인

3. 결론
첨부자료 - 보도 자료
본문내용
한국기업들은 현재 큰 시련을 겪고 있다. 과거 전쟁의 잿더미를 딛고 일어나 ‘한강의 기적’을 이루었던 한국경제는 최근 대형기업들의 연쇄적인 부도와 금융기관의 부실화로 인하여 IMF의 구제금융이후 다시 어려움에 빠져들었다. 한때에는 기적이라는 찬사를 받던 한국경제가 이렇게 추락하게 된 원인은 무엇보다도 한국기업들이 차입에 의존하여 비 관련 사업부문으로 무리하게 확장하고 상대적으로 주력사업에서의 경쟁력제고를 위한 투자를 게을리 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그 동안의 고도경제성장에 다른 임금상승은 한국에서 생산하여 해외로 수출하는 식의 단순한 국제전략을 구사하는 한국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빠른 속도로 잠식해 버렸다. 위로부터는 일본을 비롯한 선진국기업들이 첨단기술을 이전하기를 꺼려하고 아래로부터는 중국을 비롯한 저개발국이 값싼 노동력을 바탕으로 추격해 오고 있어 한국경제에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
또한, 국제 경제에서 미래를 예측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언제 어디서 예상하지 못했던 변수가 뛰쳐나올지 모른다. 즉, 미래의 상황은 수시로 변화하고 예측하기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국제 기업들은 여기에 대한 대비책을 세워야 한다.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요건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타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비해 뛰어난 경쟁력일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업이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과 이론들이 필요할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먼저 국제 경쟁력의 개념 및 이론적 배경과 그 방안들에 대해 살펴보고 영안 모자라는 기업의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국제 경영, 조동성, 경문사
http://www.youngan.com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름대로 쓸만했음.
  • flam***
    (2009.06.18 02:01:0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다른 자료와 그다지 차이가 나지가 않네요..
  • gat***
    (2006.11.28 22:48:2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영안모자에대해서 좀 더 많은 자료가 있었으면 좋았을껄 하는 생각이 드네요
  • minkyk***
    (2006.11.16 19:29:19)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좋은 자료와 요약 정리였어여^^
    개인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던거 같아요..
    국제마케팅과목과 영안모자에대해 필요하신분 다운받으시면 좋을거에요
  • cyber***
    (2006.05.30 01:13:19)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나름대로 쓸만했던거 같음
  • psh2***
    (2006.05.08 17:37:47)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사례를 중심으로>,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3)2. 전의천, , 한국산업경제학회 (2003)3. 윤홍근, , 조선대 대학원 (2005)4. 김현복, , 영남대 대학원 (2005)5. 문형진,

  • [국제경영론] 대우 실패사례
  • 국제금융시장에서의 신뢰 위기를 수습하지 못하면 한국은 물론 신흥국 전체에 제2의 IMF사태가 도래할 수도 있다. 세계경영의 대우는 세계를 상대로 모험을 한 셈이다.2. 대우 실패 과정-( 1997년 11월21일 IMF ) -1998년 1월9일 쌍용자동차 인수1998년 1월24일 DJ에게 ‘500억달러 흑자론’과 제너럴모터스(GM)와의 50억달러 규모의 합작건 제시1998년 2월2일 대우-GM 대우차 매각 협상 시작.1998년 6월 대우의 상황이 악화

  • [국제마케팅](주) 다다실업 경영분석
  • 모자뿐만 아니라 캐주얼웨어로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대한민국이 부국이 될 수 있도록 국가경영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는 것이 제 꿈입니다.” 4. 세계모자시장 상황사양산업으로 여겨졌던 국내 모자산업이 세계시장을 제패하고 있다. 다다실업, 영안모자, 유풍실업 등의 국내 기업이 모자 하나만으로 연간 수출액이 1억 달러를 넘고 있는 것이다. 1만개가 넘는 것으로 추정되는 전세계 모자 생산업체 가운데 저가 행사용(프로모션) 모자는

  • [국제투자,국제경영] 쓰리쎄븐의 해외진출 전략
  • 경영활동보다 수출과 같은 해외진출을 통해서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국제경쟁력을 높인 다음에, 역으로 국내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보다 바람직한 경우도 발생한다. 그 대표적인 기업으로 볼 수 있는 쓰리쎄븐 외에도 전 세계 오토바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홍진 크라운이나 실버스타로 유명한 은성 낚시, 그리고 미국 시장에 야구모자의 붐을 일으키고 있는 영안 모자등과 같은 기업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는, 세계지

  • [경상계열] 중소기업 해외진출전략(유풍산업)
  • 경영혁신운동 전개 및 인재양성 체계 구축을위한 교육컨설팅 추진2002.06 유풍 NEW C.I. 선포식2002.08 YUPOONG VIETNAM CO.,LTD. 설립2003.04 FISH 경영도입2003.10 CFS(Customer Full Satisfaction)경영추진2004.04 “(주)유풍”으로 상호 변경3) 회사 VISION첫째, 창조적, 도전적인 MIND로 세계 모자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 기업 (World Class Enterprise)- 합리적이고 투명한 기업 경영- 국가별 현지 법인 설립- 사업 다각화/신 시장 개척- 국제적 마케팅능력 배양둘째, 독특한 상품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