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독] 카메라를 연주하는 새디스트 - 데이비드핀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Ⅱ. 데이빗 핀처 감독 소개
Ⅲ. 데이빗 핀처의 영화에 대한 줄거리와 감상.
Ⅳ. 나의 평가.
Ⅴ. 맺음말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Ⅱ. 데이빗 핀처 감독 소개
[데이빗 핀처 감독의 사진]
데이빗 핀처(David Fincher)는 1962년 1월 1일 새해 첫 날 미국 콜로라도 덴버에서 태어났다. 뮤직비디오 감독 출신인 그는 자신만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부조리한 사회를 날카롭게 비판할 줄 아는 탁월한 재능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다.
“에일리언 3”로 영화에 데뷔, “세븐”에서 암울한 영상, 충격적인 반전으로 비평과 흥행 모두에서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으며, “파이트 클럽”에서는 극단적 스타일과 비판의식으로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세븐”과 “파이트 클럽” 등에서 이미 나타난 것처럼, 그가 스크린에서 보여주는 폭력성은 60년대 폭력 미학의 대가, 샘 패킨파 Sam Peckinpah. 주로 서부극을 통해 어둡고 비장한 70년대 전후 미국 사회의 이면을 그린 뛰어난 감독. 대표작으로는 “와일드 번치”, “가르시아” 등이 있다.
와 견줄 만하다.
데이빗 핀처는 그가 8살이 되는 해에 스타워즈-제국의 역습 1980년에 제작된 J.루카스의 영화. 1977년부터 제작된 스타워즈 시리즈 중 두 번째 시리즈.
을 보고 영화감독이 되기로 결심하였다고 한다. 그는 이 결심에 따라 10대에 애니메이션 회사인 로딩 카메라에 입사하여 경력을 쌓기 시작하였다.
그의 나이 18살에 J.루카스가 이끄는 ILM Industrial Light & Magic의 약자. 스타워즈 시리즈의 감독인 J.루카스가 세운 특수효과 전문회사.
으로 옮겨 4년 동안 그곳에서 영화에 대한 새로운 기술을 배우게 되었다. 특히 그는 ILM에서의 체험을 통해 영화의 특수효과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는 스타워즈-제다이의 귀환에서 미니어처와 시각 효과 부문의 촬영 조감독을 했으며, J.루카스가 기획한 TV 연속극 영 인디아나 존스에서 매트특수 촬영반을 담당했다. 그 후 ILM을 떠난 그는 CF영화 연출로 필름작업에 데뷔하였다. 그의 첫 번째 작업은 미국 암연구 협회의 홍보물이었다.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in http://kin.naver.com/
네이버 용어사전 http://terms.naver.com/
인터넷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분석] 영화 세븐 분석
  • 데이비드 핀처가 각각의 사건보다는 궁극적인 살인의 목적에 관심을 두고자 함이었는지도 모른다. 최종 감상평영화에서 가장 큰 죄악은 관객을 지루하게 만드는 것이다. -프랭크 대니얼 헐리우드 영화는 상업성을 제 1의 목표로 한다. 이 영화도 그 틀을 크게 벗어나지 못한다. 상업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관객의 입맛, 소위 영화를 봤을 때 참 재미있네.라는 소리를 들어야 하고 헐리우드 영화제작사들은 그 분야에선 어느 누구도 따라갈 수 없을 것

  • [영화]아메리칸 히스토리 X(American History X)
  • 영화에서 맡은 역을 위해 근육질의 몸매로 30 파운드 체중을 늘리기도 했다. 마치 그가 실제로 좋아하는 배우인 로버트 드 니로나 더스틴 호프만을 떠올릴 정도로 그는 지금 할리우드에서 자신의 색깔과 이미지를 확실히 굳힌 연기파 배우로 인정받고 있다. 1999년에는 데이빗 핀처의 에서 자본주의 시대 소비에 중독된 보통사람 역할을 맡아 그의 농익은 연기를 마음껏 과시하고 있다. 그리고 그는 이제 자신이 직접 감독한 라

  • [영화분석] 파이트 클럽 속의 이미지
  • 감독인 데이비드 핀처의 전직이 CF 감독이었음을 다시 한 번 상기해야 한다. 소설에 나타나는 의식의 흐름을 카메라로 쫓아가 보여주는 데 보통의 3배가 넘는 1500릴의 필름을 사용하였는데, 특히 그러한 그의 연출은 지하실의 폭탄 얘기가 나올 때 화면의 시점이 갑자기 30층을 내려가서 폭탄이 장착된 자동차 유리에 난 총알구멍을 통과해 폭탄에 이르는 장면, 주인공의 아파트 폭발 원인의 묘사로 냉장고의 뒷면과 배선으로 이어지는 발화 과정 장면 등

  • 클릭 일본문화 책요약
  • 영화연출가였다. 그의 작품세계는 “사람들은 때로 단순한 것을 복잡하게 만든다. 복잡하게 보이는 인생에 대해 사람들은 그것이 아주 단순하다는 사실을 갑작스레 깨닫게 된다. 난 영화를 통해 그런 과정을 보여주고 싶었다. 사람들이 가슴으로 느낄 수 있는 영화를 만들고 싶다.” 이다. 이처럼 오즈 감독은 지리멸렬한 인생역정, 그중에서도 가족의 일상사에 카메라를 들이대길 좋아했다. 그는 가족드라마라는 보편적 형식을 통해 일본 서민층 삶의

  • [영화장르와 스타일분석]영화 `블루벨벳` 분석
  • 영화적인 장치를 많이 섞어 놓고 있는데, 단적인 예로 로스트 하이웨이를 들 수 있다. 남자 주인공이 바에서 악기를 연주하는 장면에서 부인이 정부와 부정을 저지르는 것을 상상하는데 갑자기 음악이 멈추고 그의 상상장면이 계속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처럼 린치는 음악에 영화적인 장치를 많이 사용하는데, 영화의 제목이자 주제가인 블루벨벳도 예외는 될 수 없다. 블루벨벳의 노래는 평화의 상징으로 군림하는 낮 장면과 온갖 범죄가 난무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