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미월드 관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테마파크의 정의
◇테마파크의 특성
◇테마파크의 공간 구성
◇미 월 드 소 개
◇미월드 관람계획 및 진척사항
◇테마파크로서의 장단점 분석
◇우리가 테마파크를 운영한다면?...
◇팀원들의 느낌
- 본문내용
-
◎ 테마파크의 정의
-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주제의 상호 연관적 기능 제고가 가능하도록 연출, 운영되어, 가족 위주의 창조적 놀이공간으로서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등과 이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 주는 문화적 체험의 공간이다. 즉, 주제 공간에서 제공해 주는 각종 놀이를 통해 하나의 문화를 창조하는 특정한 상상의 창조적 공간이다.
- 특이성, 청결성, 정돈성, 안전성 등을 철학으로 하여, 흥미있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 특정한 테마에 의한 비일상적인 공간의 창조를 목적으로 하고, 시설 운영이 그 테마에 의거하여 통일적이고도 배타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어뮤즈먼트 파크이다
◎ 테마파크의 특성
1) 통합성 : 특성 주제에 기초를 두고 전체를 하나로 통합하여 통일적으로 연출, 운영한다.
2) 문화성 : 방문지역, 국가의 문화적 특성을 중심으로 주제가 설정, 구성된다.
3) 개성 : 주제마다 고유의 정체성을 지니고 있어 주제별로 차별성을 강조한다.
4) 재미성 : 기본적으로 전제되는 요건으로서 방문객들이 항상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재미성을 부여
하는 각종 놀이와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5) 비일상성 : 일상적인 공간과 차단된 가운데 일정기간동안 상상과 즐거움의 세계인 비일상적 환경을
조성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광문화론] 관광지 개발 성공과 실패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학] 공연예술시장활성화를 위한 STP전략 분석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이 제품이나 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사례조사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대우푸르지오,환경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Cola war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