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미월드 관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테마파크의 정의
◇테마파크의 특성
◇테마파크의 공간 구성
◇미 월 드 소 개
◇미월드 관람계획 및 진척사항
◇테마파크로서의 장단점 분석
◇우리가 테마파크를 운영한다면?...
◇팀원들의 느낌
본문내용
◎ 테마파크의 정의
-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주제의 상호 연관적 기능 제고가 가능하도록 연출, 운영되어, 가족 위주의 창조적 놀이공간으로서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등과 이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 주는 문화적 체험의 공간이다. 즉, 주제 공간에서 제공해 주는 각종 놀이를 통해 하나의 문화를 창조하는 특정한 상상의 창조적 공간이다.  
- 특이성, 청결성, 정돈성, 안전성 등을 철학으로 하여, 흥미있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 특정한 테마에 의한 비일상적인 공간의 창조를 목적으로 하고, 시설 운영이 그 테마에 의거하여 통일적이고도 배타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어뮤즈먼트 파크이다

◎ 테마파크의 특성
1) 통합성 : 특성 주제에 기초를 두고 전체를 하나로 통합하여 통일적으로 연출, 운영한다.
2) 문화성 : 방문지역, 국가의 문화적 특성을 중심으로 주제가 설정, 구성된다.
3) 개성 : 주제마다 고유의 정체성을 지니고 있어 주제별로 차별성을 강조한다.
4) 재미성 : 기본적으로 전제되는 요건으로서 방문객들이 항상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재미성을 부여
하는 각종 놀이와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5) 비일상성 : 일상적인 공간과 차단된 가운데 일정기간동안 상상과 즐거움의 세계인 비일상적 환경을
조성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지노 산업 카지노 산업 해외 카지노 산업 카지노 업체 현황 카지노이용객 현황 카지노 매출액 현황 카지노 시장 동향 마카오 카지노 라스베이거스 카지노
  • 월드 센토사, 바하마 아틀란티스복합 리조트 유형별 주요 사례카지노 보유(핵심적 동인시설)테마파크 (집객력 보유) 대규모 숙박시설MICE시설엔터테인먼트 시설 , 문화시설 보유쇼핑시설구분투자규모복합리조트(싱가포르)미화 40억달러 이상라스베이거스 카지노 호텔최소 8억 달러에서 30억 달러 이상마카오 카지노최소 2,5억 달러에서 30억 달러 이상목적지형 테마파크10~20억 달러(디즈니와 유니버설 스튜디오)테마파크4억~7.5억 달러지역

  • [서비스운영관리] 에버랜드 서비스전략 사례연구
  • 파크 중 7위 선정 입장객 수 900만 돌파      롯데월드와 서울랜드가 경쟁사로 부각테마파크에 진출하는 기업 늘어남여가시간의 장기화, 다양화로 여가시설 수요 늘어나는 상황   선정동기1963년 12월 회사설립(동화부동산) 1967년  6월 중앙개발(주)로 상호 변경 1976년  4월 자연농원 개장1985년  6월 자연농원, 장미축제(야간개장) 실시 1996년  3월 자연농원, 에버랜드로 BI변경 1996년 7월 실내외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개장 1997년 10월  삼성

  • 이랜드의 중국 해외 직접투자사례분석
  • 테마호텔NC백화점뉴코아 아울렛등최대 아울렛 백화점E-월드등엔터테인먼트&테마파크주요산업E-LANDE-LAND 해외진출 현황 중국,미국,인도,영국,베트남,스리랑카,이탈리아 7개국에 진출SaipanChinaUSAMyanmarSrisankaIndiaItalyEnglandVietnam5년간 연평균 72%성장5000개점 돌파선정이유E-LAND이랜드는 국내인지도에 비해 중국에서의 인지도가 매우 높으며,국내에서는 중저가 이미지인데에 반해 중국에서는 고급브랜드 이미지 구축하고 있다.왜 이런 현

  • 금병매 작품 분석
  • [리조트경영론] 워터파크 리조트(오션월드&워터피아)
  • 파크 개요 및 조사배경워터파크 시장 개요보양온천장 개념도입.- 일본 온천개념과 수치료시스템이 결합된 바데풀 중심의 아산스파비스.- 오션캐슬, 바데풀과 패밀리스파 시스템 확산. 대중화 단계3성숙화 단계4 한국형 워터파크 개발의 기폭제.- Fun중심의 미국적 워터파크와 한국의 온천문화가 적절히 조화.- 한국형 워터파크 전문설계, 시공업체 설립.- 기존 스키리조트 변화 시작 : 오션월드, 블루캐니언, 피크아일랜드 등. 리조트 및 부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