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중국시장에서의 초고속인터넷통신망 투자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변화하는 중국시장
- 중국 경제의 규모 등 전반적인 시장 소개
2. 중국 시장에서의 IT 산업
- IT 산업의 발전 현황과 그 안의 통신시장
3. 중국의 통신시장 무역정책
-WTO 가입 전 · 후
4. (주)KT 기업으로서의 중국 시장 진출
- 만일 우리가 (주)KT 의 CEO 라면?
1) KT기업에 대한 간략한 소개
2) 중국의 초고속 통신망 현황
- 현 중국의 초고속 통신망 역량
- 초고속 통신망에 대한 중국 정부의 계획
3) 우리나라의 초고속 통신망 역량
- 우리나라 인터넷 통신망 현황
4) 중국 진출을 위한 투자전략
- S.W.O.T 분석
( 통신망 시장 진출 시 얻게 되는 장 · 단점 )
- 진입, 투자, 무역, 마케팅 전략
5. 맺음말
- 본문내용
-
2. 중국 IT 시장과 통신시장.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IT강국 중 하나로 꼽힌다. 그러나 최근 중국 위협론이 자주 제기되고 있다. 우리의 주력 산업인 IT부문에서 중국의 추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 까닭이다. 이제는 중국사업을 강화하지 않고 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는 것이 대다수 선진 IT기업들의 인식이다. 실제로 세계의 주요 IT 기업들은 지난 10여 년 간 다른 어느 지역보다 중국 진출에 공을 들여왔는데, 그 결과 중국사업은 각 기업의 글로벌 사업 전체에서 가장 역동적인 부문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이처럼 중국은 IT부문에서 세계의 공장인 동시에 세계의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인구 13억의 광대한 시장이 제공되고 저조한 통신보급률(유선전화 40%, 이동전화 7%)및 높은 경제성장으로 인한 수요급증이 예상된다. 2000년 중국 내 IT제품 생산은 전년 대비 38.4% 성장한 255억 달러로 세계3위로 부상하고 있으며, 미국 1위(888억 달러), 일본 2위(455억 달러), 대만 4위(231억 달러), 2000년 중국으로 유입된 직접투자의 30%가 IT부문이다. 중국은 최근 우리나라의 최대 투자대상국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2000년 말 현재 누계(실행 액 기준)로 4,800여건, 44억 달러 규모의 투자가 이루어졌다. 중국은 전체 해외투자의 17%를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
중국 사업에 성공한 대표적인 글로벌 IT기업으로는 통신기기 부문의 경우 모토로라, 노키아, 지멘스 그리고 컴퓨터 부분에서는 IBM과 델 등을 들 수 있다. 그러나 IT산업 중에서도 통신 시장의 한 분야인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 사업에 있어서, 중국은 정부의 주도하에 중국내 자국 기업들 중심으로만 이끌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