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할인점의 속성이 고객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람마트 사전조사>


1. 제품

(1) 시간제한 할인행사, 요일별 세일 품목, 산지직송(비용절감), 10년전 가격 이벤트
(2) PB 상품의 저렴한 판매
(3) 오래 두고 쓰거나 먹는 제품 묶어서 상품 기획

★문제점

- 수요 적은 금, 시계 제품군(불필요해 보임)
- 그다지 사고 싶지 않은 의류(가치적 문제)
- 1, 2층 전체적으로 싸구려틱한 이미지
- 진열장에서 빠져나간 상품 및 흐트러진 진열상품에 대한 무관심
- 시간제한 폭탄세일 상품의 보관 및 진열상태가 나쁘고 정돈되지 못함


2. 건물 내부
(1) 입구 : 한마디로 비좁고, 번잡하고 복잡하여 비효율적인 공간구성의 전형

★문제점
- 입구가 좁고 지저분 하여 불쾌감 유발
- 안내 데스크 도우미에게 문의하기 꺼려짐

(2) 매장 : 1층 -높은 천장, 낮은 상품진열 / 2층 - 낮은 천장, 높은 상품진열
에스컬레이터 옆 벽면 활용한 상품 진열 -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제품정보취득
★문제점
- 공간의 비효율적 활용
- center 없는 구색
- none - of 아동배려

3. 건물 외부

(1)150m 전 '향토기업 아람마트'라는 안내 표지판 및
건물 외벽 향토기업임 을 강조하는 플랜카드로 애향심 자극
(2)10년 전 가격으로 되돌아간다는 이벤트를 기획하여 창립 10주년을 알림

★문제점
- 애향심을 자극하는 만큼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객관적 자료 제시 부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론Ⅱ. 본론1. 유통동향 및 복종별 동향(1) 업태별 유통 동향1) 백화점 시장 분석2) 할인점 시장 분석3) 통신판매 시장 분석2. 패션 시장 분석 및 전망3. 주5일 근무제 확대 시행에 따른 남성의류 시장의 변화 (1) 주5일 근무제 확대 시행(2) 주5일 근무제 확대 시행에 따른 전반적 변화(3) 남성의류 시장 변화4. 소비자 분석 (1) 소비자 패션의식의 변화(2) 의복 구매 행동과 관련된 소비자 의식 추이5. 남성 정장 구매행동(쇼핑성향)별 고객 분석과 마케팅

  • [유통관리]국내유통시장의 분석과 홈플러스의 발전방향
  • 영향- 상반기에도 할인점과의 생존을 위한 수익성위주의 경영에 주력- 점포수 변화 : 2001(상) 47개 2002(상) 45개▶ 하반기 매출액규모는 2,132억원으로 상반기대비 3.8% 증가 예상- 신규점포의 출점(2개)과 이익창출을 위한 내실경영을 지속할 전망4) 편의점▶ 매출액은 1,033억원 : 전년동기대비 56.6% 증가- 점포수 증가(100개)의 요인 : 2001(상) 246개 2002(상) 346개- 야간고객 증가(특히 월드컵 기간중), 신선식품 및 PB상품의 확대- 점포당 일평균 매출 . 직영

  • [마케팅조사론] 금정 LG마트 만족요인 조사 및 마케팅전략 수립
  • 마케팅 조사론 보고서-금정 LG 마트 만족요인 조사 및 마케팅 전략 수립-제출 일자 : 2004.6.3(목):: Six Sense :: 금정 LG 마트 만족요인 조사 =Contents=1. 금정 LG 마트 조사 목적2. 할인점 산업 조사3. 금정 LG 마트 현황 분석4. 금정 LG 마트 사전 조사5. 만족의 개념 및 만족 요인 도출6. FGI 결과 종합 => 요인 확정7. 설문조사 결과 종합8. 마케팅 전략 수립부록 : 설문지■ 금정 LG 마트 이용고객 만족도 조사 ■1. 금정 LG마트 조사목적:

  • [서비스경영] 서비스실무사례
  •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어떤 행동이 바람직한 것인가를 설명하고, 좋은 행동을 칭찬한다.* 서비스 기획과 목표 달성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염두에 둔다.* 부하의 잘못됨을 바르게 잡아 주어 신뢰감을 얻는다. 책이름 : 관광서비스개론 / 출판사 : 한옥출판사 / 지은이 : 윤여송 / 참고페이지 : P. 63 ~ 658. 서비스 가격: 고객의 관점으로부터 가격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얻기 위해서 희생하거나 포기하는 것과 관련된다. 이 정의는 다 속성 모델에서 저

  • 품질경영3공통) 품질보증을 위해 제품의 수명주기동안 누가(어느 부서에서) 어떤일을 하는지 품질기능전개란 무엇이며 이의 이용사례를 수집하여 간단히 설명하시오0k
  • 고객조사방법을 통해 얻은 고객의 소리 혹은 컴플레인, 의견 등을 유형별로 묶어서 정리하되 구체적으로 기술한다.- 2단계 : 제품 또는 서비스 설계와 운영에 필요한 요구사항 즉 기술적 대용특성을 해당 조직의 기능구조에 맞추어 항목별로 기술한다. 여기에는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 내기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적인 요구사항을 모두 파악하여 제시하여야 한다. 모든 기술적 요구사항들이 해당 제품 혹은 서비스에 기여하는 영향을 기준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