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프리미엄샴푸 `팬틴`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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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3.0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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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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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회사소개
II. 외부환경
III. 자사 분석 : 팬틴분석
IV. SWOT 분석
Ⅴ.통합마케팅(4ps)
Ⅵ.광고 편성 및 광고액
Ⅶ.광고-STORY BOARD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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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피엔지 CEO 개혁 방향
1) 아웃소싱: 모든것이 P&G내에서 만들어지고 개발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바꾸려하고 있음. 무엇이든 핵심기능이 아니라면 아웃소싱으로 교체하려고 함. IT와 비누생산기능은 이미 교체되었으며 다른 사업들도 고려 중에 있음.
2) Acquisition: 모든 것들이 P&G 내부의 아이디어만으로 만들어질 수 없음. Lafley CEO는 신규제품의 반은 외부에서 개발되어기를 원하고 있음. 또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제약,미용용품등 수익마진은 높지만 경험이 부족한 사업들에 대해서 아이디어를 외부에서 적극적으로 찾으려고 하고 있음
3) 인재 개발: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개혁을 잘 이끌어 갈 수 있는 유망한 관리자들을 선별 하여 승진시키므로써 전사적인 개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
4)브랜드 확장: 세계최초로 브랜드 매니지먼트라는 개념을 도입/사용하고 여러명의 걸출한 브랜드 매니저를 배출하여 오늘날 미국 유수기업의 P&G 출신 CEO를 뿌리는데 성공한 P&G가 1990년대 들어 활기를 잃어가고 있었음. 이를 바로잡기 위하여 Jager 전 CEO가 고가의 제약회사를 사들여서 새로운 브랜드로 승부하고자 하였으나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음. 이에 다시 도전한 Lafley CEO는 치약 브랜드였던 Crest에 전동치솔과 미백치약을 확장하여 현재까지는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음.
5) 가격정책: 반드시 프리미엄 시장만 공략하는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저가 브랜드에도 뛰어드려고 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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