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과미디어 공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을 선택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3 / 2016.09.23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아동청소년과미디어 공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을 선택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 아동청소년과미디어2공통) 아동과 청소년대상 영상콘텐츠 한편 또는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제니주노-하고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하시오0k
- 아동청소년과미디어2공통)아동과 청소년대상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 드라마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머털도사-하고 부작용기술하시오0k
- 일본 애니메이션의 세계화 전략
- 사회학 - 한류열풍에 대해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아동청소년과미디어 |
---|---|---|---|---|---|
공통 |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아동청소년과미디어 공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대중영상매체의 기능
2. 대중영상매체가 아동과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1) 대중영상매체의 선정성
2) 대중영상매체의 폭력성
3. 드라마‘학교2013’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 분석
1) 청소년드라마 ‘학교2013’에 대해
2)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 – 폭력
3)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 - 성적 및 진로
4)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 – 친구관계
5) 드라마‘학교2013’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 분석
(1) 가정, 지역사회, 학교로 이어지는 사회적 폭력의 악순환
(2) 사회적 약자에 대한 폭력
4. 아동과 청소년의 대중영상매체 이용을 위한 개선방안
1) 청소년 심리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위한 개입방안
2) 청소년 가족관계 향상을 위한 개입 방안
3) 청소년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력 개선을 위한 개입방안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아동기와 청소년기는 과정상 심리적․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시기이다. 사춘기의 생리적․심리적 변화를 겪으면서 청소년들은 변화에 대해 불안과 혼란을 경험하게 되고 그 불안과 혼란 속에서 새로운 자아확립을 위해 모색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에서 청소년기는 낡은 것에 대한 부정과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증대되는 시기이며 모든 면에서 극도의 불확실성을 체험하는 시기이다. 현대를 ‘대중매체의 시대’라고 규정하는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우리들의 삶은 라디오, 텔레비전, 영화, 신문, 잡지 등과 하루라도 떨어져 지낼 수 없을 정도로 대중매체의 강력한 영향력 아래 있다. 다양한 대중매체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영상매체로 주로 텔레비전이나 영화를 중심으로 해서 또 뉴미디어가 계속 등장하는 최근에 이르러 인터넷에까지 영상매체의 영향력에 대한 논의는 가장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그리고 영상매체
- 참고문헌
-
권중돈 외(200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지사.
권이종(2000). 청소년 교육개론. 교육과학사.
김 민(2005). 학교문화와 청소년. 청소년문화론. 교육과학사.
강만철 외(2002). 청소년 인터넷 중독 진단 척도 개발 교육심리연구.
강남숙(2004). 청소년의 성의식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청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김재수(2000).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 PC통신 중독실태와 행동특성. 국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서은경(2003). 우리나라 영상매체와 청소년비행간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경근(2000). 영상매체의 폭력성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서은경(2002). 우리나라 영상매체와 청소년 비행 간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