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과미디어 공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을 선택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6 / 2017.09.16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아동청소년과미디어
공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아동청소년과미디어 공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매스미디어 속의 여성상

2.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3.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
1) 여성 차별
2) 개인주의
3) 결혼관
4) 이혼과 미혼모에 대한 시선
5) TV드라마와 동일시 갈망
6) 외모지상주의
7) 가부장적 사상
8) 청소년의 미디어 수용
9) 여성주의적 성향
10) 환상적 구조의 차용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텔레비전이 생활의 일부분이 되면서 텔레비전에 접촉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이를 통해 전달되는 수많은 이미지와 메시지에 의존하는 정도가 커지면서 그 범위 또한 빠르게 확장되어가고 있다. 특히 텔레비전 프로그램 가운데 시청률이 가장 높은 드라마는 현실 세계를 사실적으로 재구성하는 차원을 넘어 현실 세계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허구의 세계를 마치 현실인 것처럼 각색, 재현함으로써 그것이 미치는 사회적 영향력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성희(2010). 방송드라마 창작론. 연극과 인간.
김주현(2009). 외모 꾸미기 미학과 페미니즘. 책세상.
강진구(2002). 방송 신드롬의 사회. 활천.
백선기(2001). 텔레비전 문화의 기호학. 커뮤니케이션북스.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학] 폭스 FOX vs tvN 비교분석
  • 한 자본금 29억 9천만원 규모의 티브로드폭스코리아가 운영하며 2006년 3월 1일부터 본방송을 시작했다. ‘국내 유일의 글로벌 브랜드’를 자청하는 폭스채널은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20세기폭스사의 시리즈 채널로 미국 지상파TV의 최신 외화시리즈와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가장 빠르게 방송하고 해외에서 인정한 고급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국 내 최신 외화시리즈의 독보적 전문방영 채널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2, 30대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 [마케팅성공사례] 해리포터의 마케팅성공전략
  • 한 코카콜라나 레고 등의 업체의 매출 향상3) 실생활에 미치는 영향: 1.미국 메릴렌드주 서부 프로스트리버그 주립대학에서 해리포터 의 과학 이라는 교양과학 강의를 개설2. 백화점과 문화센터에서 해리포터 관련 이벤트나 파티 개최 4. 해리포터의 세분시장 및 소비자 분석해리포터는 주 타겟층인 아동,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많은 인기가 있다.1) 키즈 마케팅어린이들의 편의를 중시하며 구매력이 있는 부모를 유혹하는 키즈 마케팅

  • [언론학원론] 텔레비전방송
  • 한국의 방송 규제 제도. 텔레비전 방송 편성. ::편성에 대한 이해.::실질 편성. 텔레비전 방송의 미래.::디지털 텔레비전 방송. 텔레비전의 미래. ::현재의 텔레비전.::미래의 텔레비전. 텔레비전 방송의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텔레비전 방송의 문제점.::문제점의 해결방안.Ⅰ. 텔레비전의 매체적 특성과 제도1. 들어가며오늘날 우리 일상생활에서 텔레비전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는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을 것이다. 도시와 농촌

  • [인문사회계열]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을 통한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방향 연구보고
  • 그 시너지 효과가 엄청나다. 더군다나 애니메이션이 국가의 이미지 홍보나 문화적 전파에 있어서 효율적으로 기여하는 등 그 문화적 가치성이 부각되면서 애니메이션에 관한 문화산업적 가치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에는 멀티미디어 영상산업에서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이 컴퓨터그래픽-게임-특수효과와 결부되면서 가장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21세기 “황금알을 낳는 거위” 문화체육부,, 1996 pp. 158-160., 김석환

  • 정보문화 확산 및 내실화 방안 연구
  • 그리고 개발도상국으로 정보화노력에 있어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싱가포르를 분석대상 국가로 선택하였다. 제 Ⅵ장에서는 이제까지의 논의를 바탕으로 정보문화 확산과정에서 제기되는 문제점과 쟁점을 논의해보았다. 정보사회로의 변화에 따른 생활변화의 내용에 따르는 문화적 정체성의 문제 및 정보사회에서 지향하는 가치 및 규범체계의 재구성 문제와 정보사회에서 지향하는 바람직한 인간상에 대해서 논의를 전개하였다. 제 Ⅶ 장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