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 기업성공사례- LOCK & LOCK(락앤락)’의 중국시장 성공 사례 분석, 4P, SWOT, STP, 락앤락 마케팅 전략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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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INTRO
Ⅰ. 기업 선정 동기
Ⅰ- 1. 기업소개
Ⅰ- 2. 중국 시장 성공 현황
Ⅰ- 3. 선정 동기

MAIN
Ⅱ. 락앤락 기업 분석, AS-IS
Ⅱ - 1. 4P, SWOT, STP
Ⅱ - 2. 경쟁사 분석

Ⅲ. 마케팅 조사 설계
Ⅲ - 1. 조사 개요 및 가설
Ⅲ - 2. 변수의 정의 및 설문지 구성
Ⅲ - 3. 표본 설계 및 분석 방법

Ⅳ. 마케팅 조사 실증 분석
Ⅳ - 1. 조사 표본의 일반적 특성
Ⅳ - 2.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실증 분석
Ⅳ - 3. 조사의 요약 및 TO-BE 마케팅전략 수립 시사점

CONCLUSION
Ⅴ. 락앤락 마케팅 전략, TO-BE
Ⅴ - 1.
Ⅴ - 2.

Ⅵ. References
본문내용
Ⅰ. 기업 선정 동기

Ⅰ- 1. 기업소개

그림 1 락앤락 기업 개요, 락앤락 홈페이지


글로벌 No.1 브랜드를 지향하는, LOCK&LOCK

가정 생활 용품 국내 시장 점유율 59.7%, 해외 100여 개국 진출, 세계적 기업인 러버메이드·타파웨어에 이어 세계 3위. 이렇게 화려한 실적을 자랑하는 주인공은 국내 유명 대기업이 아닌 밀폐용기의 대명사 ‘락앤락’이다.

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주)락앤락은 1978년 설립 이후 신개념 4면 결착 밀폐용기 ‘락앤락’ 및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주방생활용품을 통해 전세계 110여 개국에 수출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오는 2020년까지 글로벌 종합주방생활용품 넘버원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다지고자 한다.
(주)락앤락은 플라스틱 소재 제품 외에 도자기나 유리, 스테인리스 등 보다 다양한 소재의 제품을 출시해 나가고 있으며, 밀폐용기 전문 브랜드에서 토탈 주방 생활용품 브랜드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제품 생산으로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주방생활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전세계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는 락앤락

(주)락앤락은 고객의 만족을 위해 제품개발과 품질혁신에 대한 매출의 상당 부분을 R&D에 투자해 연간 700여 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 충남 아산의 공장을 포함해 중국의 위해, 만산, 소주, 그릐고 베트남에서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 전세계 15곳의 영업법인 및 2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해 세계 속의 락앤락 브랜드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전세계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는 락앤락은 앞으로도 신소재 개발 및 품질혁신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에 노력을 경주하는 한편, 편리성과 심미성을 갖춘 디자인 개발에도 발전을 거듭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써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환경과 사람에 가치를 두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활동 또한 적극적으로 실현하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참고문헌

1. 단행본

이학식, 2005, 마케팅 조사

2. 리서치 자료

중국 SNS시장동향 및 활용사례, 2012.12, KOCHI

3. 인터넷 기사

中서 승승장구‘락앤락’, 그들이 쓰는 중국 진출 성공 드라마는?
http://duduchina.co.kr/?p=3148
김준일 락앤락 회장이 직접 밝힌 중국 소비자 공략 비법,
http://finance.daum.net/rich/news/finance/photo/MD20130408143213591.daum
락앤락, 중국 1000만 여성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1위,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1273477&cloc=olink|article|default
삼성·오리온·락앤락, 2년 연속 中 최고 브랜드 선정,
http://www.wowtv.co.kr/onbao/news/view.asp?bcode=T32004000&seq=1979&code1=sN&code2=sN01
중국 SNS 인구 4억 명... "기업들 제대로 활용 못해" ,
http://www.meditimes.net/news/articleView.html?idxno=1330
락앤락, 대학생 써포터즈 '그린메이트' 발족,
http://news1.kr/articles/1122474
락앤락, 일부 제품 제조일 표기 오류…자진 회수,
http://news1.kr/articles/1156278
'락앤락 비스프리' 환경호르몬 검출 안 된다더니..,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531766599691608&DCD=A00302

4. 웹페이지

락앤락 홈페이지, http://www.locknlock.com/main/main.asp
201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 밀폐용기 부문 - 락앤락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mac_kbpi&logNo=130162108352
락앤락 `짝퉁과의 전쟁`…가짜 전량 폐기,
http://www.sobo112.or.kr/sub4_3.html?ptype=view&code=support&idx=19218


http://isws.tistory.com/49

http://melissaeh.tistory.com/entry/spss로-요인분석-해보자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13&docId=58976454&qb=c3BzcyDrpqzsu6Ttirgg7LKZ64+EIOuNsOydtO2EsOyeheugpQ==&enc=utf8§ion=kin&rank=12&search_sort=0&spq=0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2020101&docId=163271399&qb=66as7Luk7Yq4IOuNsOydtO2EsOyeheugpQ==&enc=utf8§ion=kin&rank=3&search_sort=0&spq=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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