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발달이론, 피아제, 비고츠키]피아제와 비고츠키 인지발달 이론 비교 분석 및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1 / 2016.09.21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피아제 & 비고츠키 이론의 공통점

2. 피아제 & 비고츠키 이론의 차이점

3. 피아제 - 시사점 및 한계점

4. 비고츠키 -시사점 및 한계점

5. 혼잣말 비교

6. 조기교육
본문내용
피아제 & 비고츠키 이론의 차이점

자연적이고 생물학적인 면 강조
문화적 맥락과 관계없는 보편적인 성격
물리적 사물과의 상호작용 강조
언어는 인지발달의 부산물
스스로 학습해 나가는 독립적인 발견자
발달수준이 학습능력을 결정
구체적 조작기 전까지 협동적 상호작용 불가능


사회적이고 역사적인 환경 강조
문화적 맥락이 아동의 인지과정 유형을 결정
상호작용이 형식적 사고를 결정
언어는 인지발달에서 주도적인 역할
문화적 맥락 속에서 교사 및 성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발달
학습이 발달을 주도
협동이 가능해 지는 시기는 정해져 있지 않음
참고문헌
'유아기 자녀를 둔 학부모의 조기/특기교육에 관한 실태분석 연구', 박수진,
이화여자대학교, 2001
조기영어교육론/정동빈 저/한신문화사
교육심리학/임규혁, 임웅 저/학지사
교육심리학의 이론과 실제/권대훈 저/학지사
교육심리학/신명희 저/학지사
아동발달심리학/최경숙 저/교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