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아동상담을 위한 아동상담자의 부모•아동 면담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08 / 2016.08.0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론에서는 효과적인 아동상담을 위한 아동상담자의 부모•아동 면담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효과적인 아동상담을 위한 아동상담자의 부모•아동 면담방법
1) 초기면담 시 관찰
2) 아동과의 라포형성
3) 일반적 면담기술
2. 효과적인 아동상담을 위한 제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상담이란 아동들이 성장하고 발달하면서 받는 긴장과 갈등에 잘 대처하도록 돕기 위하여 건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과정의 방법이다 아동은 발달과정상에 있으며, 언어적으로 자신의 감정과 생각들을 적절하게 표현하는 것이 서둘거나 어려우므로 적절한 매개체를 사용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효과적인 아동상담을 위한 아동상담자의 부모. 아동 면담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정문자 저, 아동상담의 이해, 학지사, 2016
구은미, 박성혜, 이영미 외 1명 저, 아동상담, 양서원,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관리론2부
  • 자의 서비스 기능에 따른 분류 초기 상담하기 초기 상담의 실천 지침∙잠재적 ct에게 편안함을 주는 인사와 대화∙잠재적 ct의 문제 상황에 대해 진실된 관심 보이기∙잠재적 ct의 기관과 사례관리자에 대한 기대 경청하기∙잠재적 ct가 기관, 사례관리자, 서비스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을 이해하고 공감하기∙잠재적 ct에게 사례관리자와 기관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에대해 설명하기∙잠재적 ct에게 서비스의 자격요건․이용절차

  • 청소년상담자의 자세(태도)
  • 대해 이를 정립하기 위한 방향의식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들의 견해에 대해 눈을 돌릴 수 있도록(Perspective taking)도와주는 기술이 필요하다. 청소년상담자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할 때처럼 조언을 주로 하는 교육적 ․ 권위주의적 접근도 지양해야 하며, 동시에 성 인에서와 같이 지나친 환자 중심의 수동적 ․ 허용적 ․ 비지시적 접근방법을 사용해서도 안 된다. 예를 들어 면담 중 침묵이 너무 길게 유지되는 경우 이것이 관계수립 이나 치

  • [유아교육]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효율적인 의사소통 방안을 제시하시오
  • 상담이 가장 많았고(32.1%), 자녀의 성장발달에 관한 내용(31.1%), 보육과정 및 보육활동(27.1%), 부모 협조사항(5.2%), 양육과 육아정보(4.3%)의 순으로 나타났다. 보육과정 및 보육활동에 관한 내용도 의사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었지만, 자녀에 대한 상담 및 자녀의 성장발달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볼 수 있다운동의 경험. 사회적인 관계, 대의 중시/개인적 욕심이 많다. 자기주장이 강하다. 마음이 상하면 안한다. 언어로 모든 것을 설명하

  • [청소년복지] 정서행동장애아동
  • 아동기의 품행장애를 발달시킨 결과로 보고된다. 현재 한국 초등학교 공교육이 정서 장애 아동을 위해 적절한 교육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정서 행동 장애 아동의 부모들은 별도의 추가적인 치료를 받게 된다. 현존하는 정서 행동 장애 아동을 위한 치료 전략으로는 아동 청소년 상담센터 혹은 발달 장애 심리 센터에서 이뤄지는 음악 치료 미술 치료를 통한 심리 치료 혹은 의료 치료가 주를 이룬다. 그 외에 매우 적은 수의 행

  • [기독교교육] 기독교교육과 상담치료
  • * 기독교교육의 현대적 접근기독교교육과 상담Ⅰ. 서론A. 연구의 목적B. 연구의 방법과 범위Ⅱ. 본론A. 상담치료의 어원 및 의미1. 어원2. 의미B. 상담치료의 종류1. 종류C. 상담치료의 효과적 기능과 한계점1. 상담치료의 효과적 기능2. 상담치료의 한계점D. 기독교교육에서의 상담의 역할과 효과F. 상담자의 자질Ⅲ. 결론Ⅰ. 서론A. 연구의 목적현 사회 속에 살아가는 사람들은 갈 곳을 잃은 양 마냥 시간과 돈, 공부에 치이며 살아가고 있다. 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