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Italy) 음식에 대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3 / 2016.07.13
  • 5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탈리아 (Italy) 음식에 대한 이해
목차
1. 이탈리아 (Italy)
2. 이탈리아 환경
3. 음식의 역사
4. 이탈리아 메디치 가문이 프랑스 요리에 끼친 영향.
5. 형성배경
6. 특징
7. 북부의 음식
8. 중부의 음식
9. 남부의 음식
10. 식당의 종류
11. 이탈리아의 가톨릭 기념일
12. 피자
13. 파스타
14. 뇨키
15. 젤라또
16. 빵과 커피
17. 올리브유
18. 향신료와 식초
19. 와인
20. 와인 등급
21. 이탈리아 와인용어해설
22. 이탈리아 와인의 본고장, 토스카나
23. 알프스 산맥에 둘러싸인 산자락, 피에몬테
24. “로미오와 줄리엣”의 무대, 베네토
본문내용
특징
남북지역적 차별성이 두드러진다.
남북으로 길게 뻗은 장화 모양을 가진 이탈리아는 음식 또한 지방색이 매우 강하다.
(2) 식 재료가 풍부하다.
북부의 산악지대와 중남부의 비옥한 토양과 온난성 지중해 기후 등의 자연조건으로
식 재료가 풍부하다.

(3) 육류요리가 발달하였다.
신선한 고기를 마늘과 허브로 양념하여 석쇠나 오븐에 구워 소스로 맛을 내는 것이 일반적이며 특히 전골식의 토끼고기를 좋아한다.

(4) 이탈리아인들은 대식가이다.
이탈리아인들은 전통적으로 5끼를 먹는다.
-피에몬테 지방 : 토리노를 중심으로 하는 프랑스 국경의 산간 지역. 버섯 요리가 유명
-리그리아 지방 : 항구도시 제노비아가 있는 지역. 바질과 올리브유의 산지이고 해산물이 풍부함.
-롬바르디아 지방 : 밀라노를 중심으로 하는 지역. 리조또와 비프 커틀릿이 유명
-베네토 지방 : 베네치아를 중심으로 하는 포강 유역.
향료가 유명하고 바다와 육지의 산물이 조화를 이루며, 와인 산지로 유명,
어패류 요리가 많다.(ex: 봉골레 파스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문화론] 이탈리아의 소비문화
  • 이해해 달라’며 고객들을 달래기도 합니다.” 프라다, 페라가모, 아르마니 등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들은 이탈리아에서도 고가에 판매돼 전문직에 종사하는 고소득층이 주로 구입한다고 한다. 10대나 20대 연령층의 경우 부모로부터 용돈을 받아 생활하기 때문에 이런 고급 브랜드에 눈을 돌리기 어렵기 때문이다. 물론 파티 문화가 발달해 칵테일 드레스 등 화려한 옷차림에 우리보다 익숙한 건 사실이지만 평소엔 직장 여성들도 메이크업

  • 르네상스시대의 연극
  • 대한 비판을 살펴봄으로써 르네상스 연극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적인 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부르크하르트의 관점인공물로서의 국가교황과 신성로마제국 황제들의 대립은 이탈리아 내부에서 황제당과 교황당의 분열을 야기하여 지속적인 정치적 혼란의 요인이 되었다. 또 북부 이탈리아에서도 자치도시들이 난립하고, 중부에서는 교황을 중심으로 한 교회국가가 있었으나 그 휘하의 여러 귀족세력이 분열해 있었으며, 남부에서는 나폴리와 시칠리

  • 교육학 영유아 교육과정 연구
  • 이해하기 : 미국 유아교육에서의 그것의 역할을 이해하기 위한 실마리)레지오 에밀리아가 이탈리아 문화 속에 그 자체만의 특별한 이야기가 유아교육에 어떻게 영향을 주었는가를 이해하는 것이 가장 필수적인 실마리이다.Reggio Emilia Italy : A Particular Response to Cultural Values and Traditions(이탈리아의 레지오 에밀리아: 문화적 가치와 전통에 대한 특별한 대응)레지오 에밀리아는 이탈리아 북쪽에 있는 인구 150,000의 작은 도시이다. 많은 초기의 예찬가 들은

  • [수영] 수영 A+ 완벽정리(수영의 기원과 역사 및 수영의 효과와 수영법)
  • 대한 반대 형태의 표현. 양손을 교대로 젖는 현대의 배영에 한정된 것. BACK STROKE 배영. FREE STYLE의 경우 CRAWL 이외에 어떠한 수영이라도 무방한 것과 같이 BACK STROKE은 상향이면 상향 BUTTERFLY도 무방하다. CRAWL 크롤은 현재 가장 빠른 영법이라 본다. 경기 종목으로서는 자유형 영법에 한정하지 않고 자유형으로서 어떠한 수영이라도 잘 ,가장 빠른 수영이 개발될 여지가 남아 있다. COURSE 경기자가 수영하는 수로, 연맹규정에는 폭은 2, 3m 이상의 넓이

  • 이랜드의 중국 해외 직접투자사례분석
  • 이해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패션과 디자인 소개M&A : 합작 법인 설립영업 현지화4.네트워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E-LAND영업 현지화고급화 전략주 고객을 중상위 계층으로 설정, 높은 가격 책정, 백화점에 매장 입점희소화 전략 : 품절 상품에 대한 공급이 일절 없음.1994년 중국 진출 당시부터 4년 동안 공항 카트에 광고를 계속함.100% 직영체제 확립브랜드의 고급화 영업 현지화고급화 전략유통의 차별화유통 경로의 차별화(독립매장을 두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