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수정 다운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1 / 2016.06.21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개요
1. 연구 동기
2. 회사 소개
1) 레인콤
2) 중국 공장
3. 협력 업체
1) 이노디자인
2) 베스트바이

Ⅱ.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2. 주요 시장
2. SWOT 분석

Ⅲ. 경쟁 환경 분석
1. 아이리버
2. 애플
3. 디지털 웨이
4. 나이키 필립스

Ⅳ. 마케팅 전략
1. STP 분석
2. 4P's 마케팅 믹스

Ⅴ. 문제점
Ⅵ. 신규 시장(인도)
Ⅶ. 광고
Ⅷ. 결론

본문내용
Ⅰ.개요

1. 연구 동기

저희 5조는 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상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요즘 젊은이들의 필수품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MP3에 의견이 모아져 이렇게 사례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최근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 2위로 오를 만큼 젊은층에 이어 그 수요 연령층이 더 낮아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중 우리가 연구하고자 하는 것은 레인콤의 아이리버란 MP3제품이었다.
아이리버는 2003년 기준 미국 시장 내 점유율 15% 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그 시작이 한국의 자그마한 벤처 기업이라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다. 시작은 미미하였으나 미국이라는 거대 시장에 진입해서 지금의 입지를 갖기까지의 과정을 공부하는 동안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이쯤에서 MP3에 대한 소개를 하자면 MP3 player는 최고의 압축률과 CD수준의 음질로 각광받고 있는 MP3 파일을 저장, 재생할 수 있는 Portable Digital Audio이다.
PORTABLE 음향기기의 주류를 이루던 CASSETTE PLAYER는 현재 거의 사양산업으로 접어들어 있으며 그 시장의 규모도 축소되었다. 과거 이 부분에서 많은 수익을 창출하던 SONY, PANASONIC 등의 일본 기업들은 거의 시장에서 철수하였다. 또한 CD PLAYER 또한 조금 더 작고 휴대하기 편안한 제품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시장의 상황에 의해 점점 내리막길에 접에 들고 있다. 그래서 이 제품들의 대안으로 나오기 시작한 MD PLAYER와 MP3 PLAYER가 현재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그러나 MD PLAYER 또한 대표기업인 SONY의 사실상 MD 산업의 실패를 인정하는 발언을 통하여 현재 PORTABLE 음향기기의 시장과 산업의 대세는 MP3 PLAYER 라 볼 수 있다.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그 동안 일본기업들이 거의 독점하고 있던 PORTABLE 음향기기 시장에 우리나라의 작은 중소기업이 뛰어들어 우리나라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였고 해외에서 수많은 상을 받으며 이름을 높여가고 있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레인콤의 I-RIVER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의 향후 브랜드 관리 전략
  •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의 향후 브랜드 관리 전략1. 서론2. 아이리버의 탄생배경과 업계 현황 (1) 아이리버 탄생기(2) 아이리버의 등장(3) MP3플레이어 업계현황(4) 신규사업의 방향(5) MP3플레이어 업계의 경쟁현황3. 아이리버 해외진출 사례(1) 해외 진출사례(2) 아이리버의 사업전략타당성4. 강력한 브랜드 구축의 성공요인(1) Not AD, But PR(2) 디자인 중시(3) 언행일치5.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의 향후 브랜드 관리 전략(1) 브랜드 아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 [국제마케팅] 삼성 MP3의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을 펼치기로 결정하였고, 삼성인도법인은 2007년 광고 및 홍보전략을 발표하면서 전체 홍보예산 29억 5000만루피 (약 678억 5000만원)중 절반은 BTL BTL(Below the Line) : 이벤트, 전시, 스포츠마케팅, CI, PR, TM, PPL, CRM, PRM 같은 현장 프로모션 성격이 강한 마케팅.로 지출키로 했다. 삼성의 자금동원력을 바탕으로 한 공격적인 해외마케팅은 해외시장 개척과 점유율 확보에 있어서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SAMSUNG의 브랜드 파워삼성전자는 2005년 세계적인

  • [브랜드관리] 아이리버 재포지셔닝
  • MP3 시장에 급격하게 위기감이 조성됐다. 무료 MP3파일을 다운받기 어려워지면서, 유료서비스에 대한 부담감에 덩달아 MP3플레이어 판매도 급격히 줄었었다.▶한국 사람들의 외제 선호 경향한국산 디지털 가전제품이 해외에서는 호평을 받는 반면에 정작 안방에서는 푸대접을 받는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외제 선호`란 뿌리 깊은 선입견이 문제이다. 지금 필요로 하는 것은 자국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이다.3. STP 전략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

  • 아이리버(iriver) 해외진출 성공사례0k
  • MP3 PLAYER 및 MP3 CD PLAYER와 같은 디지털 PORTABLE 음향기기 분야는 라이프 사이클에서 보면 아직 도입기, 태동기단계이므로 무궁무진한 발전과 성장을 가져올 것이라는 전망을 하였다. 특히 어려운 경기 상황에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이러한 시점에서 해외시장 공략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예로 미국 아마존 닷컴에서 베스트셀러 상위 품목 중 iriver 의 제품 중 상당수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이것을 증명하였다. ④ THREAT 아이리버(iriver)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