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레포트]교원 양성 및 임용 - 교원의 특성, 교원의 자질,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의 불투명성과 전형, 한계, 향후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의 내실화 방안 분석PPT자료 수정 다운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1 / 2016.06.21
  • 5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원임용제도
2. 교원양성 및 선발제도 연혁
3. 교원임용제도 현황
4. 교원임용제도 분석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교육자격증 2급을 가진 자는 누구나 임용고사라는 시험을 보아야 한다. ⇒ 교원공개임용제도로 변화
교원임용과 양성제도의 문제점을 평등성, 효율성, 충분성, 자율성, 책무성의 입장에서 살펴보고,
그 문제를 구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1.교원임용제도

도입 배경

1990년까지 교원임용은 국 공립 교육대학 및 사범대학 졸업자를 우선 임용함
부족한 교원의 경우 교원임용후보자 순위고사를 통해 임용
1980년대 후반부터 국 공립 사범대학 졸업 자 중 미 발령교사 적체 현상 심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기반과 교육정보화
  • 교원 정보소양 인증에 관한 사항, 소프트웨어 기반인 학술연구의 정보화 방안, 교육용 컨텐트 확보 및 보급 방안, 행정제도적 기반으로 사이버 대학 운영 방안, 교육행정 정보화 및 정보화 지원방안 등이 폭넓게 논의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현장의 교육정보화 시범학교에서 실천하고 있는 교육정보화 및 멀티미디어 이용 교육의 성공적인 사례도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하여 창조적 지식기반 구축을 위한 국민의 교육정보화 의식을 확산하

  • [영어 교과교육론] 영어과 교육
  • 및 요구 조사제 7차 영어과 교육과정 수정 고시안 교육과정 국제비교를 통한 시사점 추출영어과 교육목표 및 내용체계 설정 방향 탐색방법문헌연구설문조사Ⅱ. 우리나라와 외국의 영어과 교육과정본 장에서는 교육목표 및 내용체계 구축을 위한 기초자료로 우리나라의 영어과 교육과정을 다시 한번 살펴보고 외국의 영어과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비교해보고자 한다.우리나라의 교육과정우리나라 제 7차 교육과정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 초

  •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불투명성,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전형,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한계,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내실화방안
  • 교원의 특성, 교원의 자질,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의 불투명성,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의 전형,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의 한계, 향후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의 내실화 방안 분석Ⅰ. 서론Ⅱ. 교원의 특성Ⅲ. 교원의 자질Ⅳ.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의 불투명성Ⅴ.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의 전형Ⅵ.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의 한계Ⅶ. 향후 교원임용제도(교사임용제도)의 내실화 방안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 [교육 사회학] 교사의 특성, 역할, 교원평가제
  • 교사집단을 일률적으로 다룬다는 것은 다소 무리가 될 것이다. 교사의 포괄적인 이해를 위하여 이 레포트에서는 첫째로 교사의 역사, 교직의 전문성, 교사의 자질을 검토함으로써 교직의 일반적 성격을 분명하게 밝히고 둘째로, 학교에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을 개괄적으로 검토하게 된다.또한 세 번째로 교원 평가제에 대한 전반적 의미와 내용에 대해 알아 볼 것이다.Ⅱ. 본 론⑴ 교사의 특성1. 교사의 역사교육이란, 인류가 문화생활을 영위해 나

  • [교육행정 경영] 한국의 교원단체
  • 교원들에게 성직자다운 자질과 정신적 자세를 기대하며 숭고하고 차원 높은 행동수준을 요구하는 경향이 강하다. 반면에 전문직으로서의 교직을 바라보는 관점은 교사가 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학생의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본다. 교사를 전문적이라고 보는 관점에서는 교사는 ILO-UNESCO의 교원지위에 관한 권고에 따른 전문직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간주한다. ILO-UNESCO에 따르면 전문직이란 장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