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의 전반적 내용에 대해 약술하고(개념, 필요성, 기본원리, 성격, 구성 체계 등), 보육과정평가로서의 평가인증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16 / 2016.06.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표준보육과정의 개념, 필요성, 기본원리, 성격, 구성 체계 등을 약술하고, 보육과정평가로서의 평가인증제에 관하여 상세히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
1) 표준보육과정의 개념
2) 표준보육과정의 필요성
3) 표준보육과정의 기본원리
4) 표준보육과정의 성격
5) 표준보육과정의 구성체계
2. 보육과정평가로서의 평가인증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보육법 제 29조 제2항 및 제4항에 따라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제30조에 규정한 것으로 보육시설 영유아의 보육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이며, 보육시설에서 운영해야 할 보편적 보육내용을 제시한 것이다. 그리고 보육과정평가로서의 평가인증제는 평가인증의 영역3으로 14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육과정의 평가는 보육계획안 수립과 평가, 보육활동의 실행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는 보육계획안 및 보육일지 등의 문서를 통해 알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표준보육과정의 전반적 내용에 대해 약술하고(개념, 필요성, 기본원리, 성격, 구성 체계 등), 보육과정평가로서의 평가인증제에 관하여 상세히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오연주, 이지영, 이정수 외 2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6
박찬옥 저, 보육과정, 정민사, 2015
정정란, 강복화, 강인숙 외 1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5
신재한 저, 영유아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에 근거한),교육과학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표준보육과정의 필요성과 보육방법
  • 표준보육과정에 대해 분석 ;표준보육과정의 필요성과 보육방법■ 목차1. 표준보육과정의 개요2. 표준보육과정의 필요성3. 표준보육과정의 기본원리4. 표준보육과정의 연계성1)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연계성의 중요성2) 보육기관과 가정과의 연계 중요성5.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체계6. 표준보육과정의 보육방법7. 표준보육과정 인식과 적용 및 평가1) 표준보육과정 인식2) 표준보육과정의 적용3) 보육과정의 평가참고자료1표준보육과정의

  • [사회과학]보육정책의 이모저모에 관하여
  • 보육 정책에 관한 내용들로 보육에 접근하고자 시도하였다. 1. 보육 정책 사업의 기본 개념○ 영유아 및 아동의 건전한 육성○ 보호자의 경제적 사회적 활동 지원▲보육의 공공성 강화 및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 ○ 보육의 공공성 강화- 소득수준에 따른 차등보육료 지원대상 확대- 국공립보육시설 확충 - 민간시설의 공보육적 성격 보강○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 - 다양한 보육수요(영아 장애아 시간 연장형)에 적극 대처 - 시

  • 교과 논리 및 논술 A형, 영유아교사에 대한 사회적 인지도와 근무 의욕
  • 보육 교사회, 2001년). 보육의 양적인 팽창으로 인해 더욱 나은 질적 보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면서(이경,2002년;이소희,2005년) 이제 교육과 보호 중 어느 것이 우선인 가에 대한 논의에서 벗어나 두 가지 기능을 통합한 질적 보육으로 발전하고 있다(이기숙,2004년). 본 과제에서는 보육교사에 대한 전반적인 사회적 인식, 보육교사의 역할과 전문성 그리고 보육교사 본인의 인식과 근무의욕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본론1. 보육교사의 역할 보육의 개념을 살

  • [유아교육] 언어교육
  • 등)으로 부르는 전통적인 언어 교과관에는 언어교과를 어떤 내용을 가르치는 과목으로 규정하는 경향이 있고 그 내용의 핵심은 작문, 문법, 문학의 세 학문 내용이라고 본다. 따라서 작문, 문법, 문학의 기본 지식, 개념, 원리를 가르치는 일을 언어교과의 중심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 반면, 언어교육 교과 명칭을 언어예술, 의사소통 기술로 부르는 입장에서는 언어교육의 성격을 유아들이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필요한 언어 능력을 신장시켜

  • [보육학개론] 민간 어린이집의 보육 내용과 프로그램
  • 보육의 필요성1) 아동의 측면2)부모 및 가족의 측면 3)국가적 측면Ⅱ. 보육교사의 전문성Ⅲ. 보육의 내용Ⅳ. 보육 운영 관리1. 보육시설의 운영 관리의 개념과 원리2.원아관리3.사무관리4.재정관리Ⅱ. 민간어린이집1) 민간어린이집의 개념2) 보육실태 조사3) 기사를 통해서본 민간어린이집의 실태4) 서울형 어린이집Ⅵ. 평가인증제 1.평가인증제의 필요성2.평가지표 3.평가인증제의 한계점Ⅰ. 보육의 필요성사회 변화에 따른 보육 서비스의 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